치타율 수치에 따른 치명타율이 제대로 평가되고나서야
치명타가 얼마가 되면 이때부터는 공석이 낫다 이런게 나올텐데
아직 그런 자료도 없어서 그냥 자기 체감을 믿는수밖에는 없겠죠 지금은..

하지만 어렴풋이나마 추측해 본다면

공석은 항상 정해진양만큼 공격력을 올려주므로 : dps양 + 30 이런식이고

치명타는 자기의 공격력에 %로 올려주는 식이므로 : dps양 x 1.1 이런식이죠

공격력 마석은

dps 가 400 일때 dps 40 올려주면 440이고
dps 가 1000일때 dps 40 올려주면 1040

치명타가 치명타를 일정하게 올려준다고 치고 5% 올려준다고 치면

dps 가 400 일때 5% 올려주면 420이고
dps 가 1000일대 5% 올려주면 1050

이런식이 되겠죠

물론 치명타의 부가적인 효과도 있겠고 여기에 부여하는가치도 사람마다 다르겠죠

NC 가 바보가 아닌이상 마석간에 어느정도 밸런스는 맞췄을테고 그렇다고 가정하면
상대적으로 장비가 구리거나 게임초반엔 공석이 더 도움이 될것이고
장비가 좋아지거나 게임후반엔 치명타가 더 도움이 될것 같네요

다만 현재로서는 공석 마석이 훨씬 싸고 아직 만렙을 찍고난 시점도 아니고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도 활도 지나가는템으로 녹템끼고있기때문에
일반적으로는 공석 끼는게 더 낫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