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9-12-10 00:25
조회: 1,694
추천: 0
[시니피앙님] ★ 울렁증 벗어나기 1탄 : 황금방 ★안녕하세요. 에레슈키갈 마족 훈남치유 시니피앙입니다.
오늘부터 가끔씩 시간날 때 전멸에 대한 두려움에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치유님들을 위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제가 하는 방법을 올려드리겠습니다. 물론, 제가 정석이라고 감히 말씀드리는 것은 아니구요. 제가 하는 방법 보다 더 좋은 방법들도 물론 있을겁니다. 그냥 참고 정도로 받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 시간으로 상층 인던 황금방 각성 수호신장 잡기 입니다.
< 그림출처 : 아이온인벤 어떤분꺼..>
입구에서 질풍을 받고 카운트가 시작되면 수호님은 신장을 향해 용감히 달려 나가십니다. 치유님은 그 뒤를 따라서 쭉 달리다가 신장방에 들어가면 위의 그림과 같이 자리를 잡아줍니다. 한가지 주의 할 점은 첨에 수호님이 달려들었을때 신장이 포획으로 수호님을 한번 끌어 당기고 범위 공격을 씁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호님을 따라 쭉 달리시지 마시고 신장 방에 들어가면 가장자리로 돌아서 그림 위치로 가시면서 수호님에게 <쾌유의 섬광> 하나 날려 주시면 준비는 끝입니다.(정화를 2~3번 눌러서 디버프도 해제해주시면..)
보통 팟의 화력이 적당하다면 1분~1분 20초에 25%씩 신장 피를 뺍니다. 신장은 공격을 하는 패턴이 거의 일정한데요.(화력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평타 3~4번 치고 강한 공격 한번씩 하는데 이름이 기억안나는군요. 여튼 <치유의 빛>, <쾌유의 빛>으로 번갈아가면서 힐을 하시다가 힐이 부족하다 싶으면 간간히 <퀘유의 섬광>을 넣어주시구요. 강한 공격 맞으면 <치유의 은총>도 한번씩 돌려주시구요, 정말 힐이 못따라 갈 것 같으면 <치유의 보호막> 이라도 켜서 힐을 주세요. 하지만 중간중간에 기백(방어막 만드는 스킬)을 쓰기 때문에 부족한 힐을 그때 다 채우실 수 있을 겁니다.
그렇게 25%가 다가 옵니다. 힐을 계속 주시다가 갑자기 신장이 파티원들을 포획으로 끌어 당기는 것이 보일것입니다. 그건 25%때 쓰는 광역 스킬을 쓰겠다는 예고 스킬이죠. 광역 스킬은 두번 연속해서 나옵니다 파티원들이 신장쪽으로 당겨지면 주저말고 <치유의 바람>을 누르세요. 그러면 광역 맞고 1초 안에 힐이 들어가서 대부분 만피가 됩니다. 그리고 다시 바로 <쾌유의 광휘>를 누르세요. 두번째 스킬이 조금 더 세지만 <쾌유의 광휘>로 대부분 만피를 채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다음 다시 수호님에게 처음과 마찬가지로 힐을 해줍니다. 그렇게 50%를 향해서 가는데요. 아마도 50% 가기전에 광역 스킬을 한번 더 쓸 겁니다. 타이밍을 못잡아서 예측힐을 하지 못했더라도 긴장하지 마시고 탱(보통 수호지만 살성이 탱일 경우도 많음)에게 <쾌유의 섬광> 한번 넣어주시고 바로 <치유의 바람> 돌리시면 됩니다. 광역 스킬 이후 다음 광역까지는 여유 시간이 조금 있기 때문에 탱을 제외한 다른 분은 <치유의 바람>으로 피를 채워 주면 됩니다.
이제 운명의 50%가 왔습니다. 50%에는 광역 스킬을 3개 연속해서 쓰죠. 물론 75%와 마찬가지로 스킬을 쓰기전에 파티원들을 땡깁니다. 그런 다음 공중포박을 하는 스킬을 쓰죠. 센스있으신분들은 피하실 것이고 없는 분들은 공중으로 뜨십니다. 하지만 의외로 첫번째 광역스킬인 공중 포박은 데미지가 많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해서 우리편이 신장에게 끌려가면 <마르쿠탄의 광휘>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공중 포박 되고 1초 이내에 힐이 들어가면서 보호막이 생기겠죠. 그런 다음에 바로 <쾌유의 광휘>을 눌러 주셔도 되구요. <치유의 보호막>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그것을 사용하고 <치유의 바람>을 넣어줘도 됩니다. 그리고 3번째 광역 이후 <정화의 물결>을 넣어줘도 되고 앞에서 <쾌유의 광휘>를 쓰지 않았다면 그걸 써도 되구요. 이런 일련의 동작이 다 귀찮으신 분들은 조용히 <면죄>를 2번째 광역 스킬(낙하) 이후에 넣어주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25%를 향해서 신장의 피가 조금씩 깍이죠. 아마 50% 이후에는 30초 단위로 넘어지게 하는 광역 스킬을 쓸 것입니다. 그때마다 광역힐 한번씩 돌려주시구요.
25%가 되면 시공을 소환하고 딜러들이 시공 점사해서 몹이 나오기 전에 부셨으면 그 뒤로는 광역혼절 이라는 광역 스킬 역시 30초마다 한번씩 씁니다. 그것을 안맞게 거리 유지하면서 광역힐 넣어주시면 되구요. 혹시나 몹이 튀어나오면 긴장하지 마시고 일단 힐을 계속 하세요. 보통 딜러들이 죽이거나 마도님이 재우거나 살성님이 연막을 쓰거나 여튼 그 몹들이 치유님을 잘 못건들게 할테니 힐을 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50% 이후 신장이 치유님(혹은 마도님)께 달려오는 일이 있습니다. 긴장하지 마시고 <진정> 스킬이 있다면 넣어주시고 <기억분쇄>도 있다면 그것도 넣어주시구요. 수호님이 금방 다시 끌고 가시는 경우가 많으니 원래 있던 자리에서 막 움직이지 마시고 한두대 맞더라고 그냥 그 자리서 자힐을 하시던 다른 분 힐 하시던 하시면 될꺼예요.
지금까지 황금방에서 치유님이 특정 상황 때 대처하는 방법이었습니다. 50%에서 <면죄>나 <찬란한 가호>를 쓰면서 넘기셔도 좋지만 이왕이면 신성력은 쓰지 않으면서 힐을 하는 연습을 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신성력만 믿고 계시다가 혹시나 인던 도는 도중 크게 에드가 나서 <면죄>도 사용하고 젤리도 써버리고 하면 황금방 앞에서 갑갑해질수도 있으니까요.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EXP
10,255
(56%)
/ 10,601
6년전 인벤 가입할때 등록한
←인장사진을 바꿔야 하는데
마땅한 사진이 음슴 ;ㅂ;
|
토미에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