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신? 치느님?

힐러란 만렙 전까지가 고비인거 같다.

내가 와우 십자군 업데이트 일때

총 10캐릭 다 만렙 찍고 힐러만 4캐릭 신기 신사 복술 회드

중점적으로 4개를 돌려 회드는 25인 십자군 서버 최초로 잡는 업적까지 해본 놈이다.

4캐릭 힐러를 하며 느낀점은 와우든 아이온이든

온라인 게임이라는 것은 자기캐릭이해도랑 수많이 장비를 바꿔보면서

자기에 맞는 최적화된 세팅법이다 물론 pvp는 제외하구 말하는 것이다.

와우하다가 아이온 할려니 매크로도 부족하고 미터기가 없어서 답답하고

컨텐츠가 이리저리 부족한게 아니다.

아이온도 와우를 많이 따라하는것도 보이고 어자피 영원한 게임은 없다

하지만 모든 게임유저가 게임을 할땐 더 나은 재미와 완성도 높은 게임을 하고 싶어한다.

아이온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와우도 처음에 너무 어려워서 게임을 접하기 힘든사람들을 위해 탈것

예를 들면 아이온에 바이크론 같은

이런 시스템 업데이트와 경험치 이벤트를

항상 수시로 해야 아이온을 찾는 사람이 1명이라도 많아질듯하다.

게임 자체가 너무 노가다이고 렙업하는데

인심이 왜이리 거친지 진짜 어의가 없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힐러가 왜 적은지 내가 생각하는

이유를 써 보겠다.

힐러가 힐을 하는것은 초반이 제일 힘들다고 본다 생존기도

없고 어글도 잘못잡는 무개념들이 숨어있기 때문이다.

무개념뿐만 아니라 어그로 시스템도 머 이따구인지;;

탱커도 탱의 본분보다 살탱?? 이런 말이 있을 정도이니

시스템문제가 없지 않지는 않는가??

이런 이유로

 

1번째 탱이든 딜이든 막론하고 다들 지 피빠지면

힐 안준다고 징징댄다

왈 : 힐좀요 힐힐..

그래 내가 치신이냐? (ㅆㅂㄴㅇ 힐 시전시간이 기본이 2초다 ㅆㅂ)

파티원피가 두루 빠져있으면 3.5초 시전이따 ㅆㅂ

항상 캐릭이죽으면 0.3초나 시간이 모잘라죽는다.

그렇다고 딜러하나 살려가면서 탱을 죽일지 딜까지 살릴지 모험하기 힘들때두있다.

힐러는 잘해봐야 본전이니 스트레스 받아 힐을 고만 두는 사람이 첫째다 .

 

2번째 힐러는 화려한 스킬이 없다

항상 머리속으로 생각하면서 힐하면 단순한 패턴이 반복된다.

여기서 힐러들의 차이점이 인던 구간구간마다 피빠지는거 계산이랑

디버프 쓰는거 칼해제를 언제 해야할까 생각 하면서 하는사람이

실력이 빨리 늘어난다.

무엇이든 대충하는사람보다 배울려고 집중해서 하는사람은 반드시 다르다.

 

내가 온라인게임에서 힐러 잘하는 사람을 꼽는다면

딜러를 죽이든 다필요없다 안죽이고 다 생존시키는게

 제일 좋겠지만 탱커만 잘살리면댄다.

(단 조건은 힐러에게 몹을 부치면 절대안댄다 매즈나 도발로

힐러에게 힐시전 안끈기게 해준다는 보장상태에서 탱이랑 파티원들

을 책임질 수 있다는 뜻이다. 하지만 상황이 상황이니 만큼 너무나

급박한 상황이면 힐러도 자기 생존기는 센스것 사용해야한다

남에게 의존 하는거 보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자기 캐릭이해도는

항상 자기라는걸 잊어서는 안댄다)

 

잘하는 힐러보다 5%의 상위 힐러는 무엇일까?

여유가 넘쳐 딜까지 생각하고 인던 몬스터나 넴드 스킬까지

다외우고 칼해제 예측힐을 하는 사람이라 생각한다.

탱이든 딜이든 힐이든 상위클레스는 경험이라는

무한반복과 관심으로 이루어진다고 말하고 싶다.

 

3번째는 쪼렙때 이야기인데 닥사팟 사냥에 힐러로 가면 과관이다

다들 지네가 탱인줄 안다

왜이리 설쳐대는지 안개를 예로잡으면 한3~4방이면죽는캐릭들이

왜케 설쳐대는지 차라리 수호를하던지

어글잡히기도 전에 지네가 먼저 쳐대면서 ㅋㅋ

그러면 힐러가 어글관리좀요 하면

항상 가끔듣는말 닥사이니 빠르게 사냥하면좋죠

ㅆㅂㄴㅇ 그리안해두 경치가 거기가 거기거덩

니가 설쳐3시간을그리했다 치자 사냥 천천히해도

20분만 사냥더해도 댄다

20분은 시간아니냐 우기지마라 시간없으면

차라리 게임을 하지말던지

각 클레스마다 자기가 가고 싶은 팟이 있다

탱 = 쩔딜과 센스있는힐러랑 가고 싶어할것이다

딜 = 쩔탱과 센스있는힐러랑 가고 싶어할것이다

힐 = 쩔탱 쩔딜이랑 가고 싶어할것이다.

힐러에겐 쩔탱이랑 어글을확실히 잡아주는탱커이고

장비가 빵빵해서 피도 조금깍여 주면 더 감사할따름인거고

딜이랑 데미지를 많이 주는 캐릭을 말하는것이다

상황에따른 매즈나 기타등등..

그리고 힐러하고 원거리 딜러는 거의 같이 움직여야한다

일정거리를 두면서 힐시전거리는 닺지만 광역데미지가

들어올때 최소한 인원이 피해 가도록

하지만 자기가 힐러 안한다는 이유로 반사 데미지나

비행작지 데미지 애드내서 두드려맞거나

이런 무개념이 좀 많다 와우에 비해서

와우랑 비교하면 진짜 아이온 너무 쉽다.

여기서 와우 안해본 사람은 와우나 하지 왜 아이온해서

징징 거리냐고 할것인데

아이온 매력은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캐릭이쁜거랑

또 다른 하나는 인던이 빨리끝난다는것이 매력이라 참고

하고 있는것이다.

 

힐러가 요구 사항이 탱커 다음으로 많을것이다

왜냐하면 힐러 머리속은 온통 어떡해 전부 무사히 생존시킬까

하는것이 머릿속을 맴돌고 있기때문이다.

탱이든 딜이든 심정도 어느정도 이해한다

만약 정신력물약 먹고 생명력 물약 쿨타임일때

회복하기힘든시점도있을거구

 

그렇지만 만약 당신이 개념있는 플레이라면 자신이 죽어도 힐힐힐 좀

이렇게 해야하는 상황인지 아닌지 구분하고

힐러에게 힐러답게 대우를 해줘바라

파티만 되면 물약 셔틀로만 사용하지말고

그럼 힐러도 편해서 힐러 인원수가 증가하면

탱이든 딜이든 너네가 힐러 골라서 가는 세상을

만들면 되지 왜 치슬아치 이따구 말만하는지

참 한심스럽다.

 

말이 길어져봐야 이해 못할 인간은 이해 못하니 여기서

줄인다.

 

온라인 게임 = 자기 클레스 이해만 잘하는 사람만 몰려서 게임해도 장비가 구려도 처음이 힘들지

처음 넴드를 잡아가면 템 하나씩 먹는 순간 게임이 쉬워져 가는것이 온라인 게임의 특성이다.

 

이글을 적은이의 생각은

배울점이 있다면

형 누나 동생 나이 구분없이

배워야한다 이다.

 

게임을 너무 삭막하게 하는거 보다 서로 이기적인 욕심은 많으나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이라도 지킬건 지키자.

 

글을 쓰다보니 흥분 좀 했네요

다소 반말로 적었으나 진심을 알아 봐 주시는분은

알아보리라 봅니다.                                    

                                                     치유성 : 힘든 팟은 졸 힘들다. 욕 나온다.

                                                                     센스 있는 팟은 할게 너무 없다. 팟구하기도 쉽고 치유가 젤 쉽다.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