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은 RVR게임 입니다.

PVP상성보다 당연하게 중요시 되는게 대대다 밸런스이기 때문이죠.

만약, 직업간 상성이 정말로 톱니바퀴 맞물리 듯 딱딱 들어 맞는다면

다대다 전투에서 상대 직업을 상성으로 누를 수 있는 그런 조합이 구성될텐데

그럼 파티 구성하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아니 싸우기도 바쁜데, 언제 적팀 무슨 직업이 많고 뭐는 적더라 따지고 있습니까

그리고, 그것이 파악되면 마을로 돌아가서 파티 다시 짜고 올 수는 없잖습니까.

그래서, 전체적인 밸런스를 고려할 수 밖에 없는 아이온입니다.



문제는

운영&기획 쪽에서 어떠한 밸런스도 적절히 이끌어내지 못하고 있는 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