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09-18 18:59
조회: 454
추천: 0
용전이나마나....이건 무슨 개풀뜯어먹는 소리지?
"드랍율을 올려주면 게임이 유지가됨?
위와같은 리플을 보면서 한마디 하고싶어졌다. 와우는 골드 좀 지닌 유저면 한달쯤이면 해당인던 졸업해버린다. 정말 문제는 와우같은 대작을 흉내만내고 와우같은 투자를 안하겠다는 엔씨측의 얄팍한 상술이다. 템드랍률이 게임에 미치는 영향은? 없다. 템드랍률을 극악하게 한다는건 해당인던의 유효기간이 길다는 것이고 그것은 그 늘어난 기간만큼 유저를 우려먹으니 이익이 된다는 소리다. 엔씨는 결국 와우를 흉내내면서 게임자체의 스케일은 따라하지않고 얄팍한 상술만 부렸다. 그래서 아이온은 국내용인거고 리니지에 길들여진...한달정액에 시간제를 도입한거도 청소년보호가 아니라 그냥 상술이다. 예를 들자면 템이란건 인첸트확률을 낮추면서도 조절이 가능한거고 (뽀각돼면 되니까) 그리고 와우처럼 지속적으로 새인던만들고 새로운 템을 만드는 방법도 있다.
다만 템드랍이 잘된다고 옵션이 에메한 아이템에대해 분쟁이 없는것은 아니다.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는 법이거든.... 고만들 하시지. 답안나오는거 다들 잘 아시면서. 다른사람들이 쳐다보면 다들 자기밥그릇 지키려는 개싸움처럼 보이겠네. 팟마다 룰정하고 그게 키나든 뭐든 같이 고생한사람들 적당히 보상해주고 필요한사람이 득하면 돼겠네.
뭐가그리 어려워? 이런분쟁 만들지말고 내 생각에는 착귀템도 같이고생한사람들 적당히 보상해주고 득해가면 그게 칼이든 단검이든 전곤이든 무슨문제가 있지? 이기회에 룰을 다 덮어버려그냥... 유일템 획일적으로 일정액 정하고 득한사람이 파티원들에게 그 액수 분배하면 간단하잖아? 혼자 돼지처럼 먹으려니 문제가 생기는거지. 어차피 잘 나오지도 않는 템... 나오면 같이 기분좋아야지..득자만 기분째지면 나머진 무료봉사온거 아니잖아.
EXP
28,291
(4%)
/ 30,201
모든것의 근본은 점과 선과 면이다.
|
부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