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쟁이라 불리우는 상대진영 솔플에 대한 것입니다. 파티, 1:1 아닙니다. 

 

 

 

1. 마도 - 무지막지한 대미지 + 생존기 + 광역매즈 + 마저 마석세팅으로 가장 이득보든 클래스

2. 궁성 - 필드 최강자 라고 봐도 무방함. 1:1? 필드는 지형플레이, 생존률을 따져야 함. 생존률이 딸린다고요? 필드에선 사람몰리기 전에 한명 따고 빠르게 이동하는것이 생존률이 좋은것. 빠른이속+원거리 라는 이점으로 다수중에 하나 죽이고 빠지는 플레이도 충분히 가능 그리고 은신1 은 쓰레기 라고 하는데 분명 허접 은신이라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음 

3. 수호 - 미친 방방효율 + 방방마석과 마저마석의 혼합으로 최고의 몸빵을 자랑함 차단의 갑옷 쿨이 있으면 마도랑도 1:1해볼만함. 이중, 주신등 예전은 몸빵에 비해 딜이 안나왔지만 기본적인 스왑과 스킬이해도만 가지고 있다면 검궁 만큼의 순간딜 뽑는것도 가능

4. 검성, 살성 - (1)검성 1:1혹은 다대다 에서 가공할만한 공격력. 거기에 판금몸빵 솔직히 사기성을 보일만함. 하지만 상태이상에 취약(여기서 상태이상이라 함은 스턴 넉백제외한 마법관련 상태이상임) 요즘같이 상대진영 쟁을 하다보면 1:1혹은 다대다는 보기힘듬 다대일로 싸워야함. 아이온에서 생존률은 그저 몸빵이 아님. 다대일에서 상태이상에 대한 면역과 이속이 생존률임

지킴이 도중 검성을 1:1로 만난다면 가까운 아군1~2명 있는 곳으로 가서 싸우면 여타클래스 보다 잡기쉬움. 검성은 들어와서 죽이기는 가능하지만 다시 살아나가기는 힘들클래스.(설명추가 - 날개강화 속박 이속저하 관련 저항값 증가. 라는데 실험으로 치유 속박 10번중 1번저항뜸)

(2)살성 - 살성은 pvp꼴찌 아니냐? 라고 하는데 그건 1:1상황임 말했듯이 빠른이속+은신 이라는 무기는 충분한 메리트임. 은신 뒤치기 즉 상대방이 취약할만한 타이밍 준비안된 상태에서 선타는 크나큰 메리트임 하지만 근거리 클래스 치고는 떨어지는 순간딜과 몸빵 하지만 살성이라는 직업은 자신 스킬이해도가 가장 중요하다고 봄(공격버프,방어버프 활용)

공격버프 활용도에 따라 같은 장비로도 순간딜 차이가 천차만별임. 1:1이라면 꼴등이라는 점수를 주고싶지만 필드라면 충분히 살성이 중간랭킹을 받을 수 있음. 하지만 마저세팅에 취약한 모습임. 솔직히 문폭류 적중률 상향은 조금 필요하다고 봄.

5. 정령 - 1:1 마도급의 개사기 하지만 필드는 순간딜+생존기+이동속도 딸리는 편

질주 지워버리면 빠른편 아니냐? 아님. 분명 상대진영 쟁은 빠른 이속이 장땡. 굴려도 죽일동안 다른 클래스와서 공격함

생존기 중 으뜸인 대역? 정령키워본 사람은 대역의 리스크를 이해할듯 일명 믿지못할 생존기임

6. 호법 - 장시간 싸움을 한다면 마도 정령빼곤 어느클래스든 승산이 있음 하지만 말했듯이 순간폭딜하긴 어려운 클래스

공치작을 한다면 검성,궁성 이상or만큼의 순간딜도 볼 수 있겠지만 공치작 하는순간 필드순삭 보호진 차단등 생존 스킬을 

잘이용한다면 넘사벽인 마도와도 한판 해볼만함. 그러나 딱한판임. 생존기쿨은 그닥 짧은 편이 아님. 상대진영 솔플이 아니라 파티쟁이라면 호법은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음

7. 치유 - 치유가 호법보다 상위 클래스 아니냐? 1:1 녹혀먹기 등 에선 마도 정령을 제외하고 강하거나 할만 함. 하지만 필드에선 최약체 클래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