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까 공감합니다

 

제가 검성전에대해서  검까는 글은 아니지만   토그장만큼은  검성이기기 쉽지 않습니다.

 

제가 고독에서 검성전 상대로 전적이 우세하다고 생각하고  이긴적이 훨씬 많지만..

 

그것도 다 광장이나 다리맵에서  이겨놨기 때문에 이길수 잇엇습니다

 

필드전에서는 당연히 마도가 유리하고 이깁니다. 그거에 대해선 검님들도 인정하시겟구요

 

근데 동컨이라고 가정하에  고독이라는 맵 자체가   더이상  마도가 검성보고 유리하다고 말할수없습니다;;

 

뭐 광장같은 맵이 있기때문에  꼭 그렇게 말할순없지만  검성의 경우 맘만먹으면 광장에서 마도랑 무혈투에 라운드를 그냥 보낼수 잇습니다  그러다가 토그장 걸리면 끝이죠

 

검성이 마도상대로 불리하다는 점은  3돗후 매즈 혹은 영동의 중요성과  필드에서는 마도가 거리를 잘 주지 않기때문에   도트만 잘들어가도  80%는 검전에서 마도가 가져간다는 것인데,    토그장은 그렇지 않습니다. 전혀

 

맵도 좁고  거리를 확보할 미세한 공간은 충분합니다만, 이 토그가 변수입니다.  기본적으로 탱커들은 상태이상 저항력이 있기때문에  토그의 광역(침식,기절,침묵)을 염려안해두 되지만   마도는 쉽게 걸립니다.

 

어쨋건 결론은  패치하라는 소리 징징글 아니구여  일부 검성님들이  고독에서  검성한테 넘 불리하다라고 하시길래 몇자 적어봅니다.

 

 고독이 원딜상대에 있어서 근딜이 불리하게 만들어진 맵이 결코아니다 라는거죠 근딜이 유리할수도 있다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