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aion.plaync.com/board/class9/view?articleID=8185




안녕하세요. 냉풍입니다.

 

총으로는 한계를 느껴 포잡트리를 타기 시작하면서 궁금한 극딜 데미지에 대해서 해소를 하고자

 

얼마전에 먹은 그렌달 신화포에 사령관 신성 마력포를 합성해서 무기를 만들고 복합작까지 했습니다.

 

음식 도핑 스펙은 스샷에 나와있으며 기존에 쓰던 혈투 + 혈투 포와 비교샷을 간단히 찍어봤습니다.

 

 

스샷의 내용을 정리 간단히 하자면...

 

신화 사령 스펙이 혈투 혈투에 비해서 마증 167, 마적 125, 마치 19 PVP 추뎀 1.9% 차이가 납니다.

 

증폭과 추뎀에서는 크게 효율이 올라가지 않으나 적중이 엄청나게 올라가네요. 복합작 때문에...

 

데미지 로그샷을 비교해보자면...

 

위에 마은 키고 딜한 데미지

 

혈투+혈투        = 1,510

그렌달 + 사령 = 1,632

 

차이 120 (피격자 마상 1400대 방패 든 혈투 치유 - 판금은 여기서 30% 정도 더 나오고, 가죽은 20% 정도 더 나옵니다)

 

아래 노버프 딜한 데미지

 

혈투+혈투       =  1,195

그렌달+사령   =  1,295

 

차이  100

 

이를 봐도 알수 있듯이 버프를 켤수록, 마증이 높을 수록 최대 대미지 차이는 더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조준 발포만 봐서는 뭔가 느낌이 안와서 속박 트리 풀샷을 찍어봤습니다.

 

 

데미지는 아래와 같구요. 마은 상태라면 치유 이하 원킬은 충분 하네요.

 

포트리는 로브를 이기기 위해서 연구했습니다.

 

총스킬로 투도트 침묵 4~5초 이내에 로브가 피가 달질 않고... 충해 후 매즈기 단 한번에 사격성이 역관광을 당하는 경우가 태반이라 도저히 한계를 느껴서 포를 연구하기 시작했고...

 

현 시점에서 방어구 2피스를 복합작 끝내보고 그때부터 본격적인 PVP 빌드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물론 그 스펙이 되야 맞는 빌드겠지만...

 

4.0 3차 추가패치로 인해 훈장이 득하기 쉬워져서 친신 하신 분들은 아쉽겠지만 사령관 셋이 보다 하기 수월해져서

방어구 풀셋들은 불가능한 현실은 아니니라 봅니다.

 

PVP 관련으로 추가적인 내용이 있다면 데이터 수집 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포 잡트리 연구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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