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 자유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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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6 17:28
조회: 414
추천: 2
근데 지금 원거리/근거리 차이보면 솔직히 노답 아님?물론 밸런스야 어느 방향으로 가느냐에 따라 누가 맞고 틀리다 하는 기준이 계속 바뀌겠지만
지금 원거리가 근거리보다 확실히 좋은 이점을 가진 부분이 너무 많고 (초월, 원정, 어비스 떼쟁, 펫작 사냥, 침공 등) 현질 별로 안 해도 무과금이 실질적으로 스펙업하기 가장 쉬운 수단이 결국 '펫작'이랑 '어비스', '초월'인데 이 세 가지 모두 원거리한테는 너무나도 관대함 치, 호와 같은 버퍼류는 당연히 어려운 부분이 있고 그에 따라 수요가 있기도 하지만 어쨌든 그들이 편하게 게임 할 수 있게 해줘야하는 건 모든 딜러들이 바라는 공통사항이니 패스하고 딜러만 놓고 보아도 마-정-궁 난이도 > 수-검-살 난이도 이건 단순히 데미지 딜링 난이도만을 말하는 게 아님 '어그로' 개념이 pve에서는 꼭 빠지지 않는데 이 어그로를 뺀다는 것이 근거리에게 더 힘든 요소가 됨 그럼 당연히 딜적 메리트가 있어야겠지? ㅈㄹ 걍 마정궁 온라인2 임 이 클래스들은 육성 난이도도 쉬움 => 저렙단계에서 45레벨까지 올리는데 원거리가 당연히 쉬움 + 일일 던전, 펫작 일반필드 사냥, 기타 몬스터 처치 컨텐츠 개꿀빰 근데 데미지 약하다고 징징거리니까 바로 상향해주더라 원거리는 원래 근거리보다 dps가 낮아야 정상임 pvp 부분도 그럼 원거리가 근거리 상대로 컨트롤 비빌 수 있고 동일템이면 비슷하다고 치면 그건 밸런스가 잘못된 거임 근거리는 애초에 원거리를 잡기위해 있는 클래스임 원거리의 이점은 넓은 사정거리를 확보해서 떼쟁이나 여러가지 사거리 유지가 필요한 컨텐츠들에서 안정적인 딜지분을 보유하는데 있는거지 이 놈들이 당연히 근거리보다 dps가 높아야한다 하는 것 자체부터가 그냥 게임 자체를 모르는 거 그래서 지금 밸런스 심각하게 잘못되었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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