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아이템을 파악한건 아니어서 많이 부족합니다.

 

저녁에 서버느님이 바쁘실때 막간을 이용해서 제작사전을 펼치고 공부를 했고

 

그외에는 달리느라 공부할시간이 없었네요.. ㅎㅎ

 

 

 

아이템 제작과 아이템은 매우 간단해지고 직관적으로 변했습니다.

 

3차때 뭐가나올지 모르고 어떻게 분화되는지 마구잡이 였던것 반면에

 

이번에는 아주 체계적이고 딱보면 바로 알수 있게 변경 되었습니다.

 

 

 

제작 장비 아이템

 

 

- 기존 시스템처럼 이전 아이템이 재료로 다음 아이템에 사용 됩니다.

 단, 첫번째 아이템은 상점템이 아닌 단지 재료로만 제작이 시작 됩니다.

 

- 중급 아이템 부터 추가능력이 있으나 공란 입니다.

  제작시 랜덤으로 결정되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그결과 3차때처럼 생명력 증가 옵션만 모아서 엄청난 생명력을 보유하기는 힘들어 진듯 합니다.)

 

- 재료

 

 이전 아이템

 각 특성별 주재료(금속, 나무, 천, 가죽,)

 아키움

 상점에서 파는 첨가제

 

 

※ 아키움

3차때 색깔별 아키움으로 그때그때 필요한 아키움을 모아야 했던것에 비해

이번에는 종류별 아키움으로 모두 공통입니다.

 

종류

햇빛 - 무기

달빛 - 방어구

별빛 - 악세사리

 

단계

가루 - 조각 - 결정 - 정수 가 있으면 상위 아키움을 하위아키움 여러개로 쪼갤수 있습니다.(반대의 경우는 아직 잘...)

 

가루는 약 15렙 이전 몬스터에게서 획득 해봤고

조각은 약 15렙 이후 몬스터에게서 획득 해봤습니다. (지역으로는 가랑돌평원 부터)

 

 

 

- 아이템 이름

 

스탯애칭 + 단계 + 아이템의 종류 로 결정 됩니다.

 

-스탯애칭

 힘의 - 힘

 민첩의 - 민첩

 체력의 - 체력

 지능의 - 지능

 정신의 - 정신

 

 번개의 - 힘, 민첩

 유성의 - 민첩, 체력

 호수의 - 체력, 지능

.

.

.

 

등으로 스텟의 2가지조합  3가지조합 모두 정해져 있습니다.

 

(기억의 한계로 저것뿐이..;; 내일 스샷을 찍던지 해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억나는 애칭으로는 태풍, 노을, 바다, 안개 등이 있습니다..)

 

 

-단계

무기

 모험가

 모험단장

 기사단장

 원정대장

 영주

 국왕

 

ex) 번개의 영주 미늘창 - 힘 민 추가능력?의 양손창

 

방어구

 모험단

 기사단

 원정대

 왕실

 스탯별 영웅이름

 

ex) 호수의 아란제브 상의 - 체 지 추가능력?의 천 상의

 

악세사리는 열어보기 전에 서버종료로 모르겠습니다..;;

 

 

- 제작에 따른 능력 변경

 무기의경우 3단계에

 방어구의 경우 2단계에 각 스텟 별로 나눠 지고 그 이후 아이템은 계속해서 같은 종류의 스탯을 승계합니다.

 

 또한 3차때와는 다르게 종류별로 고유 스텟만을 가집니다.

  

 그결과 자유로운 아이템과 능력의 조합에 제한이 생겼지만

 자신에 맞는 아이템을 골라 함께 성장해 가며 클수있는 시스템이 되었습니다.

 

 

처음 아이템을 제작으로 만들면 일반등급 아이템이 나오지만

현재 몬스터가 고급 등급아이템을 드랍하고는 있습니다.

제가 사용할 희귀등급의 아이템을 구하게 된다면 다음 단계로 제작을 해볼 예정이긴한데..

3차때처럼 희귀도를 승계할지의 여부가 매우 궁금하네요.

 

참고로 현재까지 획득한 아이템 비교결과

희귀도에 따른 차이는

무기의경우 공격력, 주문력

방어구의경우 방어도, 저항도

뿐이며 스탯의 추가 상승여부는 존재하지 않고 동일 합니다.

 

 

 

숙련도의 삭제로 장인 놀이는 불가능해 졌지만

그래도 계획했던건 한번 해봐야 겠습니다.

 

노동력의 사용이 너무 프리해져서 조금은 아타까운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