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의 스킬을 설명을 읽어 보시면 설명 아래에 1, 2, 3 이런식으로 써 있고,

 

"연쇄 : " 이라고 써 있고 여러 가지 연쇄가 있습니다.

 

발동 조건과  효과가 써 있는데요.

 

발동 조건에는 대충 무방비나 기절, 넘어졌을때 출혈 등 여러가지가 있으며,

 

효과에는 피해의 100% 혹은 기절일때 넘어뜨리기등 여러가지가 복합적으로 있습니다.

 

 

조건에 써 있는 무방비나 이런것은 어떻게 걸리는지는 1, 2, 3 나오기 전의 설명에 써있는 경우가 많고,

 

효과 같은 경우에는 피해의 50% 이런것도 있지만 100%이상도 있어서 상당히 효과적이며,

 

넘어뜨리거나 경직이 된다거나 피해와 함께 발동이 되어 아주 유용한 경우가 많습니다.

 

 

서론은 이정도로 하고 저의 직업인 투사를 가지고 만든 트리를 예로 드는것이 가장 빠를 듯합니다.

 

제가 만든 트리는 1:1 특화로 다수의 몹이나 대인전에는 약할지 모릅니다.

 

랩은 22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최소 이정도는되야(?) 아름다운 트리가 나오는거 같습니다 ^^*

 

(사실 32랩의 기술이 있으면 더 아름답게 느껴지나 지금 시점에 넘 사벽인듯해서요 ^^*)

 

우선 저의 스킬리스트 입니다.

 

 

제 트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숫자는 각각의 단축키 입니다.)

 

1.  돌격 (기절 잠시) : 요건 그냥 멀리서 달려가서 때리기 좋아서 없어도 됩니다.

2.  방패 휘두르기 (기절) : 기절이라는 상태를 만드는 연쇄의 첫걸음. 3에 연쇄될 기절이 생김

3.  올려치기 (연쇄 기절 -> 넘어트림, 25% 피해 추가) : 방패 휘두르기에 의해 넘어집니다. 5번에 쓸 무방비가 생김

4.  반달 베기 (넘어짐 대상에 90% 피해 추가)

5.  난타 (무방비 대상에 70% 추가) : 이거 때릴때쯤 일어납니다. 살기!!가 쌓입니다.

6.  후려치기(연쇄는 없음) : 미래를 위한 살기 쌓기, S1에서 연쇄될 멍해짐이 생김

S1. 바람가르기(멍해짐 -> 경직) : 무방비 연쇄도 받고 싶으나.. 없으면 어때? ㅋ. (나중에 설명할 경직이 여기 있습니다.)

S2. 덮치기(누적된 살기의 50배 피해 추가) : 난타와 후려치기에서 쌓인 살기가 쓰입니다. S3에 연쇄될 기절이 생김

S3. 제압(기절 -> 넘어트림)

 

현재의 트리 입니다.

 

순서는 1, 2, 3, 4, 5, 6, S1, S2, S3, 3, 4, 5, 6 처음부터 다시 입니다.

 

S3 이후에도 3번으로 무방비 쌓이고 4번으로 S3의 넘어짐 받고 ...... 연쇄는 다 있습니다.

 

한 0.5초 정도 비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1초 인데 네트워크 딜레이와 저의 손가락 딜레이.

 

주의 점은 S1 바람가르기 전에 몹의 바로 앞에 딱 붙어서 멀리 나아가야 합니다.

 

다음 S2 덮치기는 최소 거리가 3미터 라서 멀리 가야 합니다. 사실 경직 시간이 있어서

 

조금 더 간후에 해도 연쇄는 다 들어갑니다. 전 발컨이라 세번 네번에 한번 바로 S2가 안나가더군요..

 

 

추가적으로는..

 

사실 랩 32 트리로 하고 싶은 맘이 대단히 큽니다.

 

S3 제압도 대신 어둠의 일격이 더 좋아 보입니다.

 

랩이 32가 되면 사명에 어둠의 일격이 있는데요.

 

살기 수치의 70배 피해, 경직 대상에 넘어짐과 100% 피해

 

거기다 배후공격으로 인한 주무기 공격력의 14배 피해

 

... 모두 들어갑니다.

 

어둠의 일격이 은신해서 뒤로 힘들게 가서 나오면서 이얍!! 하는 스킬이라고요?

 

아니라고 봅니다.

 

6 후려치기로 멍해짐후 S1 바람 가르기를 하면 경직!!( 굳어버립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나아가는데 뒤를 잡습니다. 그후 넘어뜨리기 하면 뒤인 상태로

 

기절+경직, 그상태에서 어둠의 일격을 쓰면 배후 공격입니다.

 

심지어 은신시에는 없는 살기도 쌓여있습니다.

 

 

아직 안찍은 스킬이라 흥분을 했네요 ㄷㄷ

 

여튼 보스몹 이런거 나온다하면 마지막에

 

S3에는 제압, S4 어둠의 일격을 넣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S3, S4는 너무 쿨이 길어서 돌아와도 못쓰니

 

두번 넘게 써야 한다면 하나씩 번갈아 가면서 쓰면 될듯 합니다.

 

필요한건 파란 물약뿐일겁니다.

 

 

쓰다보니 투사 얘기만 쓴거 같네요 ㅠㅠ

 

사실 한 3시간 연구해서 만들어 봤는데요.(머리가 나빠서...) 효과 만점입니다.

 

첩자나 전사도 비슷하게 구성이 가능할 듯 하더군요..

 

직업에 맞게 모두 연쇄를 연구하여 200%의 속도와 효율로 사냥 하셨으면 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