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메이플 ㅈ된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고 안타깝게 생각한다.

나도 초딩때부터 메이플 했고 비록 오래는 안했지만 가끔 생각날때 하는 추억팔이 유저임

일단 메난민들이 아키에이지를 해야 하는 이유를 몇가지 꼽아봄

1. 메이플 사냥 ㅈ같은건 누구나 다 안다. 

그래서 메이플에서 쌓은 사냥 내공으로 아키에이지를 한다면 더할나위없이 베스트다. 

2. 사냥만 열심히 하면 누구나 무자본이어도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3. 가장 큰 이유는 확률형 캐시템이 없다.

우리 재경이형이 예전에 선언했다. 아키에이지는 절대 확률형 (가챠템) 캐시템을 내놓지 않을 거라고. 그리고 실제로 그때부터 그런 캐시템은 존재하지 않았다. 

나는 3번이 가장 메리트라 생각함. 메이플 이 꼬라지 된게 가챠템 확률이랑 기타 등등 어쨋든 그런 캐시템들이 원인이자나? 근데 아키에이지는 그딴 더러운 캐시템 안판다. 

물론 행돌이라고 확률템이 있긴 하지만 그건 약간 개념이 다른게 애초에 많이 뿌리기도 하고 확률도 체감상 그렇게 극악도 아니다. 게다가 랭커할거 아니면 굳이 많이 사대서 지를 템도 아니고.

문제는 그런 템들을 안파니까 얘네 아키에이지에서 나오는 돈이 없을거다. 지금 카카오 투자금+달빛조각사 수익금으로 연명하고 있기는 한데 딱 보니까 아키에이지2에다 돈을 쏟아 붓고 있는 듯 하다. 그래서 난 차라리 지금은 라이트하게 하다가 아키에이지2 나오면 그때부터 현질 제대로 할거다.

그래도 난 아키에이지에 애정이 있음. 일단 넥슨이랑 다르게 재경이 형의 열정이 느껴짐. 비록 전투밸런스나 그런 잡음은 많았지만 쨋든 노력한다는거 하나는 보임. 인력 문제도 있고 재정 문제도 있어서 유저들이 원하는 기대치에는 못미치는게 현실이긴 한데 그건 중요하지 않지. 솔직히 유저가 젤 기쁘고 바라는게 개발자의 열정 아닐까? 일반 개발자들은 아니겠지만. 

물론 레이드 좋아하면 로아나 와우를 하고. 거기도 캐시템 관련해서는 클-린 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