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카카오 서버의 문제는 어디에 이야기를 해야 하는지 몰라서, 제가 아는 모든 곳에 질의를 했습니다.

불공정거래 민원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하는데, 
이 민원은 
국민신문고에서 통합 관리되고 있어서, 국민 신문고에 민원을 넣었습니다.

12월 3일에 민원을 넣었고, 
12월 4일에 문화 체육 관광부에 접수되었고
12월 6일 게임물관리위원회에 이송되어서
12월 7일 게임물 관리위원회에 접수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12월 12일 답변이 왔습니다.

민원내용 요약 : 
1. 카카오 서버가 별개 서버인지 확인요청
2. 서버 수정 조치를 통해 정상적으로 매칭이 되고있는지 확인 요청
두가지 민원을 넣었습니다.

답변 전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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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안녕하십니까? 게임물관리위원회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게임생태계를 만들어가시고자 하는 귀하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2.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1AA-1712-0*****)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3. 귀하의 민원에 대한 처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내용 모니터링 결과, 게임사 운영과 관련된 부분으로 보여집니다.  

   2) 해당 내용을 게임사측에 확인 한 결과, 서버 수정조치를 취해 별도 서버로 운영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3) 무엇보다 민원님께서 말씀 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주요 게임물들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게임법을 위반하는 사항이 확인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른 조치를 진행하겠습니다.

   4) 이를 통해 게임에 대한 악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예방하고 이용자에 대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게임사측으로 문의하시면 빠른 답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3. 귀하께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길바라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게임산업 발전과 이용자 보호를 위한 불법 게임물 근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4.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하단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임물관리위원회 자율등급지원팀 담당 박** 05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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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민원을 넣은 부분은 기대 이상의 훌륭한 답변이 된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별도로 서버를 운영한다는 게임사측의 말만 듣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고 하였으니깐요

카카오측도
정부의 질문에 공식적으로 대답을 한 상태인데, 
만약 추후에 스팀 서버 유저와 카카오 유저가 혼합된 증거가 또다시 발견된다면
매우 곤란해질수있을 것이기때문에 각별히 신경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후로 스팀서버 유저와 카카오 서버 유저가 같이 매칭되는 현상을 겪으신 유저분들은 증거물과 함께 담당자에게 직접 연락이 가능하십니다. 

제 글을 보시고 다른 분들도 많은 다른 종류의 민원을 넣으셨을 겁니다.
답변이 어떻게 왔는지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