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막맵은 짤파밍후에 존버메타등을 하려면, 인간파밍은 필수가 되어야한다. 
   AR이나 SR 드랍이 짤파밍 지역에는 극악하기 때문에, 짤파 후에 대도시 진입이나 건물 돌입하여서 털어먹어야한다.


2. 차량스폰은 생각 보다 많다. 맵을 가로지르는 큰 도로는 차량스폰 지역이 적게 멀리 떨어져 있으나, 도시 외각 부분이
   나 작은 도로 쪽에는 차량 리스폰 지역이 촘촘히 있어서 파악만 하면 차량은 쉽게 얻을 수 있다. 
  (단지, 차고지집이 없기 때문에 도로쪽과 차가 나오는 마을의 도로 위치를 파악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울수있다)


3. 엄폐물이 없지는 않다. 움푹 파인 부분 등이 많고, 고지 선점하는게 매우 유리해 보이지만 고지선점은 여포를 하기
  유리할 뿐이지 1등을 하기에 유리하지 않는다. 고지에 있을 시에 아래시야가 다보이는 유리한 이점이 있지만
  그만큼 양각등이 잡힐 위험이 크기 때문에 자기장 이동이 발생시에 이동하기가 쉽지 않다.


4. 울퉁불퉁한 지형이 많아지고, 차량의 운전 방식등이 패치 이전과 달라져서 고지대에서 차를 끌고 내려오기가 쉽지
  않아 전복의 위험이 매우 크고, 고지 선점이 리스크가 꽤 있다. 그렇기에 고지대 선점이 매우 유리하고 1등이 가깝다라는 것은 편견이다.
  ( 현재 고지선점이 유리해 보이는 것은, 맵 파악이 덜된 유저들이 대부분이기에 어디서 쏘는지 몰라서 그들을 죽이면 
    여포하는 맛이 쏠쏠하기에 고지선점이 좋다고 말하는 것이다.)

5. 사막맵은 에란겔의 야스나야 처럼 거 대한 대도시 3군대와 일반 도시들로 나뉜다. 그중에 거대한 3곳의 대도시는 
   파밍이 매우 준수한 편이다. 여러번 듀오와 테스트 해 본 결과 파밍이 너무 잘되어서 버리고 가는 탬등이 항시 많았다.


6. 사막맵은 3렙 아이템의 스폰이 에란겔에 비하여 높은 편이다. 


7. 사막맵은 에란겔 보다 작다. 
(오늘 다시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에란겔이 더 크네요. 자기장이 한쪽에 너무 치우친 경우가 없어서, 제가 착각했었나봅니다. 잘못된 정보 죄송합니다)

8. 첫 자기장에 한쪽으로 치우쳐질 확률이 매우 적다. 어지간 하면 자기장의 경우는 중앙을 기점으로 생성된다.

9. 미니버스 한대면 고지도 무섭지않고, 양각도 뚫어낼 엄폐물을 생설 할 수있다. 기존의 에란겔의 경우는 
  가장 큰 차가 레토나 였기 때문에 최소 두세대는 있어야지 적당한 엄폐물 효과를 볼 수 있었지만, 미니버스의 경우는
  1대만 되어도 듀오가 충분히 할 수 있는 엄폐효과를 볼 수 있고, 스쿼드의 경우 2대로 엄폐 새우면 죽일 수 가 없다.






에란겔의 비해, 다소 루즈하다 느끼는 부분과 비교하며 스트레스 받는 부분이 익숙하지 않는 것에서 나오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막맵은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아직까지 그 매력을 못느끼시는 분들이 많고 익숙한 에란겔을 찾으시는 분이 많으신데요.
새로운 맵을 만들때 서로 다른 형태의 전장을 만들어내야지, 서로 비슷한 전장을 만들면 무슨 재미일까요 ...?

혹시 님들은 에란겔과 거의 비슷한 전장을 원하던가 비슷한 전투방식을 고수할수있는 상위호환급 맵패치를 원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