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유튜버 진데레입니다.

이 공략글은 배린이분들을 위한 기본적인 단축키부터
게임하면서 여러가지로 유용한 단축키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제 개인적인 세팅 방법도 공유하고 있음을 우선 알려드립니다.

1. 주로 대기실에 있을 때 에란겔 주변에서 엄청난 총소리로 소음을 피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Ctrl + M 을 눌러서 마스터볼륨을 일시적으로 제거시킬 수 있습니다.
(조용히 기다리고 싶을 때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입니다.)

비행기 안에서 비행기 소리로 팀원들의 목소리가 안들릴 때 그럴때도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2. W+Shift 만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것 보다는 자동달리기 키를 설정하고.
Alt를 이용하여 주변을 살피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저는 키보드 1번 왼쪽에 ` 키를 사용하여 자동달리기를 이용하고 있으며
게임 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이기도 합니다.)



3. 일반적으로 투척무기의 경우 5번으로 매번 눌러야만 바뀌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결정적인 순간에 연막이 필요할 때나 섬광이 필요할 때
5번을 눌러 연막까지 돌리는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개별적인 키를 지정하여 빠르게 투척무기를 스왑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4. 소모아이템의 경우 게임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아이템입니다. 
기본 세팅의 7,8,9,0은 왼손으로 이동중에(WASD)
오른손은 마우스를 쓰고 있으면서 0번까지 손을 이동시키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느끼고
F1(붕대) F2(구급상자) F3(진통제) F4(의료용키트) 순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Point 는 진통제와 에너지드링크의 경우 진통제가 우선순위를 가지며
진통제가 에너지드링크보다 소량 더 부스트 상승폭이 높습니다.)



5. 낙하산을 펼쳐서 내려가는 중에 W를 이용해 그네 타는 자세를 취하게 되면
조금 더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6. 오토바이는 이동중에 가장 잘 뒤집어집니다. Ctrl 키와 Space 키를 활용하여
오토바이를 제어하는 방법을 영상을 통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7. 주로 배린이 분들이 전투중에 가장 많이 하는 실수로 오른쪽 키를 눌러 반대 시야를 두고 싸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Q와 E를 활용하여 방향을 전환시킬 수 있으며
적은 나를 못보지만 나는 적을 보고 있는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8. 아이템을 버리기 위해선 경우에 따라 필요한 수량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Ctrl 키를 이용해서 바닥에 버리면 수량을 체크할 수 있게 되며 내가 원하는 만큼 버리고 주울 수 있게 됩니다.



9. 수류탄의 경우 내가 왼쪽 마우스 버튼만 누르고 있다고 터지는게 아닙니다.
R을 눌러 안전핀을 뽑아야 그때부터 카운트가 들어가게 되며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자세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 내용을 포함하여 좀 더 자세한 내용을 10분짜리 영상에 담아보았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설정 내에 있는 모든 단축키를 담고 있으며
배린이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필요없는 장면은 전부 삭제하고 꼭 필요한 장면들과 자세한 설명들을 담았습니다.



최근에 배린이를 위한 입문편 강좌를 시작했으며
이 영상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