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배그 도우미 갓성 입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 드릴 내용은 [능선교전 연습 방법] 입니다.



능선 뿐만이 아니라 베란다, 난간, 낮은 담벼락 등 여러 지형지물을 끼고 
진행되는 교전에 꽤 유용한 연습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1. 본격적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선행되어야 할 기초연습은 "첫 5발 모아주는 연습" 입니다!



2.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연사로 격발 시 두번째 탄이 가장 많이 튀는데요,
짧게 끊어치고 빠지는 것이 중요한 능선교전에서 두번째 탄을 포함한 첫 5발의 반동을 잡아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3. M4A1 노파츠 기준으로 아래 그림과 같이 반동을 잡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첫 5발 모으기 연습이 끝나셨다면 이제 응용 단계입니다!
저 아래 지형지물이 능선이라 생각하고, 그림과 같이 앉은 상태로 상대쪽 능선에 크로스헤어를 맞추고
일어나시게되면 상대 캐릭터에 에임이 바로 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일어나자마자 아까 반동 잡는 연습으로 숙련된 첫 5발을 적 캐릭터에 맞추는 연습을 해주시면 됩니다!
(실전 예시는 영상으로 확인하는 편이 명확한 것 같아서 따로 첨부하진 않았습니다.)

6. 마지막 연습 팁은, 능선 대치 시 훼이크 무빙을 주고 적을 쏘게 끔 유도하여 제압하는 방법입니다.
실전에서 대치하게 된다면 몸을 사리게 되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저도 그랬고 여전히 그러고...)

첫 훼이크 무빙에 적이 저를 맞출 확률은 예측 사격 및 뽀록이 아닌 이상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영상에서 보시는 예시와 같이, 조금만 더 과감하게 플레이하여 빠르게 훼이크 무빙을 준다면,
좌 또는 우 무빙하여 그 다음 5발로 적을 제압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매번은 아니겠지만 익숙해지면 유용하더라구요)



이상 보다 간단명료하고 효과적인 연습 방법을 고민하는 갓성 이었습니다!

부족한 부분이나 더 궁금하신 부분에 대한 문의는 환영입니다 ( 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