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이렇게 자꾸 내가 생각하고 쏜 경로대로 수류탄이 날라가지 않을까 하여
몇 시간 동안 테스트하며 어떻게 하면 언제 궤적을 확신할 수 있을까 하여 알아낸 팁들입니다.



문제) 아래 스샷처럼 투척무기를 던지면 창문을 깨고 수류탄이 들어가질까요?

정답은 안 들어가진다 입니다.

많은 분들이 저 투척무기 궤적으로 인해 소위 낚시?를 당하고 있습니다.

다음 5장의 스샷들을 보시죠.



무슨말을 하려는지 알아차린 분도 있을겁니다.
맞습니다. 팔 각도는 변경하지 않은채 위치만 이동시킨겁니다. 그렇다면 5장의 사진 모두 같은곳으로 날라갈까요?
답은 당연히 NO입니다. 

 원하는 궤적대로 날라가지 않는 이유는 바로 '착시효과'에 있습니다. 사실 저 빨간 궤적은 대단히 짧은 거리까지만 표시됩니다. 하지만 시선때문에 마치 멀리서 궤적대로 던져도 궤적을 따라 갈 것 같지만 사실은 전혀 다른 코스로 날아가는 이유가 됩니다. 지난번 패치로 인해 궤적의 사거리 안에서 궤적대로 날라가는 정확성은 매우 증가했지만, 궤적이 나타내는 거리가 짧아짐으로 인해서 벌어지는 현상입니다.

여기서 진짜 팁!
정확히 창문 안으로 집어넣고 싶을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위 스샷과 아래 스샷 차이가 보이시나요 둘 다 창문의 약간 위를 조준하고 있지만 위 사진은 궤적의 끝에 동그란 원이 생기지 않았고 아래 스샷에는 동그란 원이 생겨난게 보이실 겁니다. 즉 벽에 궤적을 대어보았을 때 동그란 원이 궤적 끝에 생기면 그 사거리 안에서는 궤적대로 정확히 날라간다는 말이죠.

 위의 스샷의 거리에서 얇은 창문으로 궤적을 조준하여 쏘면 창문의 약간 아래에 맞고 팅겨져 나갔습니다.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서 창문이 크거나 할 경우에는 동그란 원이 뜨지 않아도 종종 들어가지지만 저렇게 얇은 창문이나 해우소 창문같은 경우 저 빨간원이 뜨는 거리에서 던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에 원이 생기지 않는다면? 그럼 목표궤적보다 더 위쪽으로 조준해서 날려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멀리있는 적을 쏠 때 적보다 더 위를 조준하는 것처럼요.

예시)


위의 스샷대로 던진 투척물은 어디로 들어갔을까요? 2층 창문을 깨고 들어갔습니다. 거리별로 얼마나 궤적을 올려야 하는지는 게임플레이를 통해 감으로 익히셔야 합니다. 

추가팁들.

투척무기

1. 수류탄을 왼클릭하면 안전핀이 뽑히고 R키를 누르면 안전손잡이?를 떼는데 R키를 누른 후 5.2초 후에 터진다.

2. 연막탄은 적당한 거리 안에서는 상대방 엄폐물 혹은 상대방 쪽으로 뿌려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3. G를 누르면 여러종류의 투척무기가 있어도 수류탄을 바로 던질 수 있다.

4. 마찬가지로 컨트롤 키 설정에서 연막탄사용(T) 섬광탄사용(B)로 바꾸자(단발 연사 조절키를 ~로)

5. 던지는 자세가 완전히 똑같으면 투척무기 종류에 상관없이 날라가는 거리는 일정하다.

6. 투척물 궤적으로 창문은 깨지지만 울타리는 깨지지 않음.

7. 창틀이나 지형지물로 박혀있는 대부분의 차량이나 버스등의 창문으로는 투척물 통과가 가능하지만 사람들이 이용하는 차량(다시아나 UAZ같은)의 창문으로는 통과가 불가능하며 튕겨져 나감.(녹슨 UAZ처럼 보이는 차량은 튕김)

8. 화염병을 나무문에 던지면 나무문이 녹아내림과 동시에 주변에 불이 번짐.

9.몸에 불이 붙었을 경우 물에 들어가면 꺼진다.

10.연막탄을 도로에 던질경우 도로 밑이나 아예 하늘로 연기를 발사시켜서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다. ->1.0 패치로 분사방식이 바뀌면서 해결


11. 화염병이 퍼진 자리에 서있으면 11초 후에 죽는다.

12. 화염병에 살짝 스쳐서 도트데미지를 입으면 대략 70정도 피가 까인다.

13. 던지는 팔 각도를 45도를 기준으로

가장 멀리 던지는법은 뛰면서 점프를 함과 동시에 던지는것 대략 100m

3토바이 옆칸에서 던지면 200m까지 투척가능

제자리에서 서서 던지는 거리 대략 50m

앉아서 던지는 거리 대략 50m

->앉기/서기 거리 동일

달리면서 던지는 거리 대략 60m

앉아서 달리면서 던지는 거리 대략 60m

->앉기/서기 거리 동일

엎드려서 던지는 거리 대략 45m

엎드려서 앞으로 나가면서 던지는 거리 대략 50m




>배틀그라운드 온갖 꿀팁 총정리 바로가기<

http://www.inven.co.kr/board/battlegrounds/5074/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