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저희 배틀그라운드는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원활한 환경 속에서 게임플레이를 하실 수 있도록 최적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크게 미치지 않는 선에서 성능 향상을 위해 몇 가지 요소를 조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지난 패치를 통해 게임 초반 비행기 강하 및 낙하산 착지 시까지 플레이어의 가시거리를 조정하여 게임 초반의 서버 및 클라이언트 성능을 개선하였으며, 금번 패치에는 시작 지점을 분산하고자 합니다. 기존에는 시작섬에 모든 플레이어가 모여 게임을 대기하였습니다. 밀집된 공간에서 다수의 플레이어가 수많은 상호작용을 하여 서버에 부하를 일으켰고 이로 인하여 플레이어의 움직임이 느리게 반응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를 개선하고자 게임 시작하기 전에 플레이어들을 집합하는 장소를 여러 곳으로 나누어 분산시켰습니다. 결과적으로 서버 및 클라이언트의 프레임이 좋아져 게임 초반 접속이나 비행기를 타는 과정에서 더욱 더 쾌적하게 개선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추가적으로 성능 개선을 위해 비행기와 관련하여 변경 내용이 있을 예정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준비되는 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테스트 서버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당부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이번 테스트 서버를 통해 내부에서 개발 중인 새로운 형태의 부정행위 프로그램 방지 대책(보안 솔루션)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보안 솔루션은 아직 완벽하지 않고 시범 단계로 안정성 및 호환성에 대한 검증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테스트 서버에 해당 보안 솔루션을 적용하는 것은 호환성 문제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여 더 빠르게 해결하고자 하기 위함입니다.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후 일부 PC에서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게임 실행 시 크래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보안 솔루션이 적용된 테스트 서버에서의 접속이 어려울 수 있으니 라이브 서버에서 플레이 하시기를 권장 드리며, 여러분의 많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게임 실행 시 크래시가 발생하면 해당 에러 화면의 스크린샷을 촬영하여 [테스트서버] 크래시 게시판에 제보를 부탁 드립니다.

이번 테스트 서버 패치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아래 패치 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관련 피드백은 [테스트서버] 피드백 게시판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사항들이 안정적이라고 판단되면, 라이브 서버에도 패치를 통해 적용할 예정입니다.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일정은 추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플레이
• 서버 및 클라이언트 성능 최적화를 위해 게임 시작하기 전에 플레이어들이 집합하는 장소가 분산됩니다.
o 게임 시작하기 전, 에란겔 시작섬에 있던 무기들을 삭제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점프하면서 엎드리고 일어날 때 캐릭터가 미끄러지듯이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립니다. 여러분의 많은 피드백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네이버 PUBG 공식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