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러디 관리자입니다.

아래는 "이솝군"님께서 작성하신 글을 토대로 Q&A 형식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절대 블러디 운영자의 입장에서만 답변 드리는 게 아니라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충분히 고려하여 답변 드립니다.^^

(PC게임을 20년 넘게 해왔던 경험과, 각 유명 브랜드 100여종의 마우스를 보유한 저의 입장에서!)

 

-아래 이솝군님의 글-

 

마우스 V3m 구입자입니다.

 

단점 - 1. 메크로 쓸라면 추가요금 9.9달러 추가비용 들어갑니다.
           (게임 DLC같은 개념인거죠. 물건에다 이런걸 적용하다니 개념이 더럽습니다. 
            결제도 국내카로 안됩니다. BC나 마스터 카드로 해야합니다.)
-답변-
 블러디 마우스 사용자 전체가 매크로 기능을 필요로 한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매크로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은 제품과, 활성화된 제품을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매크로 기능을 활성화할 때에 들어가는 비용을 제거하면 권장 소비자가를 낮출 수 있을 거라 생각 했기 때문이죠.
그리고, 매크로 문의 또는 구매를 원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를 참고하여, 매크로를 활성화 하기 위해 지불되는 $ 9.9의 큰 금액을 소비자에게 떠넘기지 않기 위해서 a4tech 社와 매크로 사용 비용 인하 협상을 완료했습니다.
 2017년 10월부터 판매된 제품은 매크로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은 제품들이고, 12월 중순부터는 매크로 기능이
활성화된 제품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활성화되지 않은 제품과 활성화된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는 약 2~3천 원 정도
차이가 날 것으로 예상되네요.
 매크로 사용이 불가한 제품을 구매하셨다가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교환을 원하시는 분들은 12월에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제품을 교체해 드릴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급하게 매크로 기능을 구매하길 원하실 경우에는 아래 그림과 같은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아래 그림의 결제 시스템을 검색해보시면 누구나 쉽게 결제 가능하리라 생각되네요. 매크로 활성화를 위해 $ 9.9의 비용이 지불되는 것은 운영자이면서 소비자인 제가 봐도 불편한 마음은 감출 수 없네요. 그래서 조금이나마 소비자분들의 기분을 풀어드리고자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사은품 신청은 쪽지 주세요! (전화번호 공개는 부끄러워서...^^;)
 
        2. 젤 중요!!! 마우스 옆으로 움직이면 사선으로(20~30도) 내려가고 올라갑니다.
          이것때문에 세팅 별걸 다 애써봤지만 소용없고요.
          A/s도 정식이 없다보니 판매처에서 연락했는데 바쁘다고 전화준다더니 연락도 없습니다.
          마우스 포인터를 똑바로 옆으로 움직일려면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합니다. 
-답변-
아.. 이 부분은 정말.. 제가 출장을 다녀온 사이에 일이나다니..
"이솝군"님의 글을 읽고 FPS를 즐겨 하는 제가 진심으로 소비자의 입장에서! v3m 제품을 개봉하여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오버워치 할 때 겐지 에임 맞추듯 해봤습니다만 "이솝군"님께서 말씀하신 증상은 확인되지 않았네요.
그래서 "이솝군"님이 구매하신 제품이 불량인 것 같습니다!
빠른 교환! 처리하겠습니다!
          
        3. 졸라 무겁습니다. 
           (110g) 직접 요리용저울로 재봤습니다. 오래쓰면 손이 저려옵니다.
-답변-
이 글은 너무 극단적이라 생각이 되네요.
제품의 중량으로 느끼는 손목의 피로도나 110g의 호/불호는 유저마다 다르니까요.

 

        4. 매크로 편집/수정에 너무 너무 불편합니다.
           안에 몇가기 샘플파일이 있기에 열어봤는데 작성기준일이 2013년...
           여러분은 4년 전 물건을 쓰는겁니다. 좀 신경쫌 써라
-답변-
처음 매크로를 접하시는 분이면 상당히 어렵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 커뮤니티사 이트나, 블로그, 유튜브, 카페 등에 블러디 매크로 족보가 공유되고 있습니다.
그 자료들을 참고하시면 편할 것 같네요.
 매크로 샘플 작성 기준일이 2013년인 것은 2013년에 처음 출시한 제품이기 때문이지요.
날짜를 업데이트하지 않은 이유는 그만큼 수정할 사항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좋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장점이 없음

-답변-
이 내용도 소비자 개인마다 느끼는 부분이 다르니 참고만 하겠습니다.

 

환불은 바라지도 않는다. 구입한지 이틀되었지만 그냥 중고나라에 올려서 택배비나 벌어야겠네요.
-----------------------------
 
그리고... 몇 가지 말씀드리자면...
블러디를 판매하면서 소비자를 우롱하거나 잘못된 점을 방치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번 판매하고 사라져버리는 많은 키보드/마우스 회사들과 다르게 30년 전통을 가진 A4Tech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불만을 접수, 인정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