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읽기전에 부유도 관련 패치내역 한번 읽어보시고 와주세욧

 

해당글은 예측과 예상 나름의 분석이지 100퍼 신뢰할만한 사실은 아닙니다.

 

소위말하는 기자들의 칼럼정도로 읽어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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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영석 월석 부유도 열쇠와같이 부유도와 직결되는 아이템은 현재 소폭~대폭 가격이 상승된 상태입니다.

 

이는 아직 오토들의 물량이 본격적으로 반영되지않고 유저들의 물량으로만 가격이 형성화 되다보니

 

현재 가격이 지속적으로 오르락 내리락 하고있습니다.

 

슬슬 저녁이 되어 직장유저 및 학생유저들이 접속하는 시점으로 대충의 가격이 형성될것으로 보이며 오늘 자정을 기점으로 최고점 가격이 형성된후 점차 내려올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월석의경우 지옥도라는 히든카드가 있기에 주말을 기점으로 가격이 소폭 하락한뒤 평일 이후 가격이 형성 것으로 보입니다.

 

(자료1. 부유도 오토들의 모습)

 

같은 스크린샷을 컨+f와 아닐때로 나누어 찍어보았습니다.

 

현재 오토독존인 유아썹의 상황입니다. 오토들이 세력급수를 올리려고 하지않은채 단순히 기존의 영기교환의 패러다임으로만 움직이려고해서 네임드가 떠도 움직이지 않고 상인앞에서 대기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유아썹의 부유도 채널은 약 1채널(약 20~30명)의 일반유저를 제외한채 약 40채널이 열려있는 상황이며 부유도 전문가(라고쓰고 부유팡매니아라읽는다)와 인터뷰 결과 원래 수요일 오전은 채널수가 적고 사장이 출근한 오후부터 70채널 이상 열린다고 하는데 앞으로 두고볼일입니다.

 

또한 오토 프로그래밍변환하여 세력급수를 올린다면 현재 4급~7급으로 형성되어있는 오토들의 세력급수는 앞으로 약 1주면 2급정도 명절이 지난 2주후면 1급으로 평균세력급수가 형성되어 영월석부유열쇠 가격은 점차 하락할것으로 보입니다.

 

세력급수의 경우는 일반유저가 세력퀘스트를 모두 돌시 약 1000정도의 세력공헌도를 획득할수 있습니다. 2~1급의 필요공헌도가 17200이니 약 17일정도 소요됩니다. 하지만 오토의경우 24시간 부유도 죽돌이를 할테니 오토프로그램밍만 금방 변경된다면 제 예상보다 더 빠른시기에 오토들이 1급신도가 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오토 사장들의 재량으로 블소가 귀찮다고 돈이안된다고 때려치고 다른게임으로 간다면 그 뒤는 예측이 힘들어집니다.(오토사장이 빠졋는데 다른 제2의 오토사장이 개입될수있으니 다양한 변수가 있어 예측이 불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 시간만 지난다면 오토들이 진입장벽만 높아친 부유도 영석벌이를 자유롭게 이용할수 있을것입니다.

 

 

영월석 가격상승으로 인한 여파는 보통 5일에서~1주일후 가격에 반영됩니다. 일부 품목들에 대해선 바로 반영되어 가격에 영향을 미치지만 대부분의 아이템들을 그동안 지켜봐온결과 5일~1주일정도 후 가격이 반영됩니다. 그 사이 영월석의 가격이 변동되어 다시 하락한다면 제작아이템들의 경우 가격상승의 폭이 작아질수 있어 예측이 힘든편입니다. 하지만 현재의 추세라면 소폭 상승한 가격이 형성될것으로 예상됩니다.

 

 

무기나 악세의 경우 영월석이 주기적인 상승세를 기록한다면 가격상승의 효과를 가져오겠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가격에 영향을 미치지 못한채 본래의 가격을 유지하게됩니다. 만약 상승한다고 하여도 가격이 소폭 상승하는데 그칠것입니다. 그 이유는 블소도 어느덧 2~3년이 넘어가는 중견게임으로 자리잡다보니 신규유저보다 이탈유저가 늘어났고 고가 아이템을 사는사람보다 보유한사람이 많아졌고 고가탬을 파는 사람이 더 많아졌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유저의 개입이 가장 중요한 변수로 남아있습니다. 현재 유아썹은 무림 극강세썹으로 혼천유저 자체는 손에꼽을 정도로 사람이 적습니다.(개인적 예측으로 실질 플레이어는 100명 내외로 생각됩니다. 골수혼천세력+무림선택이 막혀 방황하는 신규유저) 하지만 오늘을 기점으로 무림을 버리고 혼천으로 넘어와 오토를 잡은뒤 영기작을 하는 사람들이 대폭 늘어났습니다. 이는 실제로 예측이 불가능한 부분이기에 어떻게 시장가격형성에 영향을 미칠지 모르겠지만, 일부 유저들에게는 돈을 벌만한 장소로 재탄생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 총평 

 9.3 패치로인한 오토죽이기 및 부유도 개편정책은 영월석이라는 게임 기초 재료들의 가격형성을 가져와 블소 전체에 영향을 미칠것이며, 오토사장들이 귀차니즘에빠져 다른게임으로 넘어가지 않는 이상 눈가리고 아웅식의 단편적 오토 막기 정책에 불과할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러한 불편사항들은 오토보다 많은 유저들이 떠안게 되었고, 유저들의 한숨소리는 늘어갈것으로 보입니다.

 

 

--마치며

 게임이 유저들만의 게임이 아닌 오토들과 공생하는 게임이 되어버린 블소에서는 오토를 때려잡으려다가 유저들이 타격을 입는 경우가 너무 빈번히 일어나고 있습니다.(역사를 지속적으로 하향먹이는 이유가 오토죽이기와 관련있다고 하는분들도 있더군요. 역사를 상향하면 오토도 강해질테니....) 아무리 게임이 몇몇 작업장 사장들의 생계수단이라고는 하지만 게임을 재밋게 즐기려는 유저들에게까지 피해를 입히고있기에 NC에서 현명한 대처(ex.오토 파워블럭! + etc)를 통해 유저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할수 있기를 빌겠습니다.

 

아무것도 아닌글로 보이지만 작성자는 1시간 이상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읽고가시는분들 댓글하나씩 부탁드립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