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일 업데이트 내용은 파란글씨입니다.

 

11월 3일 업데이트 내용은 보라색입니다.

 

CBT때부터 역사만 해왔고 케릭도 오직 역사(혈풍혈우서버 장작팔이소녀)만 하고 있습니다.

(격사 나오면 할꺼.) -> 이번 업데이트 때 격사 안나온다는 소식에 충격받은...

 

남으면 딱히 쓸 곳이 없어서 재미로 수련을 바꾸곤 합니다.

 

이리저리 실험하고 있으니 궁금한 점이나 실험을 부탁하실 것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됩니다.

 

수련은 결국 본인이 끌리는 것을 사용하시면 되긴 합니다만

 

상황에 따라서 바꿔주는것이 답인 것 같습니다.

 

1. 가장 무난한 수련(★★★★☆)

공격력 : ★★★☆☆
방어력 : ★★★★☆
내력 : ★★★★☆
인던 : ★★★★☆
PVP : ★★☆☆☆

 

가장 무난하고 초보자들에게 가장 어울리는 수련입니다.

인던도는데 문제도 없고,

내력수급도 쉽습니다.

하지만 PVP때는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2. 셀프3종세트(★★★★★)

공격력 : ★★★☆☆
방어력 : ★★★★☆
내력 : ★★☆☆☆
인던 : ★★★★★
PVP : ★★☆☆☆

 

셀프를 3종류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내력수급이 어렵기 때문에 어느정도 숙달되셔야 합니다.

역시 PVP때는 약합니다.

 

3. 내력30=파괴무한(★★★★★) <-현재 본인 수련 트리

공격력 : ★★★★☆
방어력 : ★★★★☆
내력 : ★★★★★
인던 : ★★★★★
PVP : ★★★☆☆

 

최근 파괴, 격돌 패치로 인하여 바꾸게 된 수련트리입니다.

던지기는 대장금때문에 배웠습니다.(이거 대신 방패막이나 내다꽂기 1심화 추천)

저같은 경우 기공, 검사, 소환사와 고정파티를 유지하기 때문에

스턴이 필요가 없고 그로기 1심화가 매우 필요합니다.

격돌 3심화를 해주게 되면 격돌 자체에 데미지증가와

이속증가효과, 쿨타임감소, 내력수급 상승효과를 보며

사용시간이 짧기 때문에 철포 후 격돌을 먼저 써주고 무릎부수기를 해주면 됩니다.

PVP에는 부적합합니다만 1번수련트리보다는 유리한 점은 격돌로 계속 내력을 채울수 있습니다.

 

9월 8일 수정사항

더 이상 던지기가 필요없습니다. 구조스킬을 배워서 1넴 앞 언덕에서 파티원 들고 점프-탈출 하시면 더 안정적인 사냥이 되겠습니다.(철벽 1심화 좋아하시는 분들은 1심화 하시면 됩니다.)

격돌3심화에 대해 몇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평캔파괴시 평타 대신 격돌도 사용 가능합니다. 평타보다 내력이 더 많이 차기 때문에 격돌을 사용하시면 파괴를 3회정도 더 넣을 수 있습니다.

(평캔파괴 시작되면 8번정도 때려박는데 평타까지 합치면 총 16번 타격이라서 내력회복 60무기를 착용한다면 무한파괴를 사용합니다.)

>권사 제압시 평캔파괴가 안되므로 격돌파괴를 합시다.(파괴 2방을 추가로 넣을 수 있습니다.)

>결빙상태시 탈출 가능합니다.(얼음지뢰시 포화란 근처에 생기는 안개도 결빙상태입니다.)

>포화란 불지뢰는 격돌로 피할 수 있습니다.(전진보와 비슷함)

딜이 좋은 파티인경우 연속으로 지뢰를 사용하는데 첫번째는 격돌,열화륜

두번째는 격돌,평타1회-뒤로 광풍-철포를 하시면 한대도 안맞을 수 있습니다.(귀찮으면 광풍으로 버티시던지요...)

 

4. 대인PVP(★★★★☆)

공격력 : ★★★★☆
방어력 : ★★★☆☆
내력 : ★☆☆☆☆
인던 : ☆☆☆☆☆
PVP : ★★★★★

 

일단 내력관리는 맞으면서 채우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어력과 내력을 낮게 측정했습니다.

철벽을 버리고 분쇄를 가게 된것도 이유가 됩니다.

이 수련의 최대 장점은 절단에 있습니다.

절단 3수련을 하게 되면 검사 막기, 권사 반격등 모든 방어기를 뚫고 쓸 수 있으며,

적중시 방어상태 불가 & 회피 불가상태가 됩니다.

(절단시 이속감소효과는 적용되는지 모르겠군요)

격돌의 경우 스턴을 포기하는 대신 그로기나 스턴에 걸린 상대에게

사용하면 12초간 방어불가가 됩니다.

또한 철포에는 막기, 반격무시 & 본인 저항효과가 있습니다.

참고로 내다꽂기 1심화를 하게 되면 장악 이후 상대방의 반격기를 저항할 수 있습니다.

(는 다 아시겠지.)

즉, 권사와 검사의 최대 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권사는 사기더라. 횡이동이 =ㅅ=)

 

5. 때쟁 최전방 역사(★★★★☆)

공격력 : ★☆☆☆☆
방어력 : ★★★★★
내력 : ★☆☆☆☆
인던 : ☆☆☆☆☆
PVP : ★★★★★

 

자신의 딜은 포기하고 오직 전방으로 철포를 쓰며 들어가며

장악과 장악광풍을 통해 적진을 흔들어 놓는 용도입니다.

방어력작 45퍼 이상 되신 역사분들은 이 수련을 사용하시면

때쟁때 자신이 얼마나 강한지 느끼게 되실겁니다.

심지어 흡공당한 상태로 30명한테 다굴맞아도 살아서 돌아올정도입니다.

(주로 영기작 할때 좋죠...)

참고로 내다꽂기 1심화를 하게 되면 장악 이후 상대방의 반격기를 저항할 수 있습니다.

(는 다 아시겠지.)

 

6. 상태이상만 넣어다오(★★☆☆☆)

공격력 : ★★★★★
방어력 : ★☆☆☆☆
내력 : ★★☆☆☆
인던 : ☆☆☆☆☆
PVP : ★★★★☆

 

사실 이 수련은 재미용입니다.

상태이상만 들어가면 아주 재미있습니다.

한방데미지는 상상초월이지만 인던에서는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로기나 스턴을 넣을 기술이...)

 

7. 대인데미지 심화(★★★☆☆)

공격력 : ★★★★★
방어력 : ☆☆☆☆☆
내력 : ★★☆☆☆
인던 : ★★★☆☆
PVP : ★★★☆☆

 

철벽을 포기하고 분쇄를 가는 트리입니다.

인던도 어느정도 먹힙니다.

열화륜1심화 대신 방패막이를 가도 좋습니다.(파괴가 상향되어서 딱히 필요가 없네요)

 

8. 출혈역사(★★★☆☆)

공격력 : ★★★☆☆
방어력 : ★★★★☆
내력 : ★★☆☆☆
인던 : ★★★★☆
PVP : ★★☆☆☆

 

내력회복 무기가 있다면 나쁘진 않습니다.

그런데 딱히 엄청 좋은것도 아니라는게 흠

평3타 내력회복이 삭제되므로 내력회복이 강권입니다.

출혈1중첩을 더 하기 위해서 절단 다운심화를 하지 않았습니다.

2역사 파티가 아닌 이상 비추천합니다.

 

9. 태풍역사(★☆☆☆☆)

공격력 : ★★★★★
방어력 : ★☆☆☆☆
내력 : ★★★☆☆
인던 : ★★★★☆
PVP : ☆☆☆☆☆

 

이것도 재미용입니다.

돌고있으면 나름 재미있습니다.

PVP에서 선쿨이 무려 1.5초나 되는 광풍을 맞아줄 이유도 없을 뿐더러

사냥시 광풍으로 이동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믿을 건 열화륜밖에 없습니다.

생존을 조금이라도 올리기 위해서 무릎부수기를 2심화해주었습니다.

 

10. 모기왕블라디미르(★★☆☆☆)

공격력 : ★☆☆☆☆
방어력 : ★★★★☆
내력 : ★★☆☆☆
인던 : ★★★☆☆
PVP : ★★☆☆☆

 

거미굴 몰이사냥할때 잠깐 쓸만합니다.

블라디미르 이름을 건 이상 체력회복은 엄청납니다.

방어작을 아직 하지 않았고 거미굴 몰이사냥은 해야 한다면 추천하겠습니다.

 

11. 내력수급을 보완한 출혈역사(★★★★☆)

공격력 : ★★★★☆
방어력 : ★★★★☆
내력 : ★★★☆☆
인던 : ★★★★☆
PVP : ★☆☆☆☆

 

9월 7일 어느 기공님의 요청으로 인해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포화란 방팔이 가는데 출혈배워줄수 없냐고 해주셔서 현재 수련트리의 원활한 내력수급과 출혈을 동시에 접목시킨 수련이 등장했습니다.(권기역 3인파티였습니다.)

출혈을 왜 배워야 하냐고 물어봤더니 이쪽이 던전돌기 더 빠르다고 하더군요.

(실제로 그렇긴 합니다. 힘든건 역사뿐 ㅋ)

일단 내력회복 60무기가 없으면 추천하진 않습니다.

확률적으로 들어오는 내력수급은 출혈역사에겐 꿀입니다.

내력회복 60무기없이 출혈역사가 평캔파괴까지 하면서 내력수급을 하는건 정말 어렵습니다.

전에 올린 출혈역사보다 장점은 격돌을 이용한 원활한 내력수급입니다.

철포-무릎부수기를 하기 힘든분들은 지진-철벽을 사용하시면 되지만, 포화란 던전에서 1넴의 경우 철벽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서 그다지 추천하진 않습니다.(철벽 이후 장악하려면 캔슬까지 해야 하는데 캔슬하는데 필요한 내력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권사가 제압을 했을때 출혈을 유지하는 방법은 뒤돌아서 평타 2번을 헛방친다음 막타 내려찍기는 모션 도중에 화면을 돌려서 출혈을 겁니다.

이렇게 되면 안정적인 출혈유지와 12초 이상의 홀딩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만 평캔파괴를 좀 소심히 해야 하므로 재미가 ㅠ)

 

12. 기공or소환사 전용 PVP(★★★☆☆)

공격력 : ★★★★☆
방어력 : ★★★★☆
내력 : ★★★☆☆
인던 : ☆☆☆☆☆
PVP : ★★★☆☆

 

철옹성은 왜 배웠지... 철옹성 대신 무릎차기나 방패막기를 배우시면 됩니다.

기공, 소환사의 경우 근접전투에 약하기 때문에 격돌 3심화를 통한 근접전투를 넣었습니다.

소환사의 민들레씨를 막기 위한 철포 수련도 좋지만 수련포인트가 부족한 관계로 배우지 않았습니다. 무릎부수기-분쇄를 통한 한방데미지와 광풍을 통한 지속데미지를 넣으시면 됩니다.

추가로 소환사의 경우 고양이에게 지진-발차기를 하면 고양이가 30초 혼절상태가 되기 때문에 (막기,회피하면 좀 난감...) 혼절된 고양이는 무시하고 본체만 노리시면 됩니다.

 

13. 무신의탑 전용 수련트리(내력격돌)(★★★★★)

공격력 : ★★★★☆
방어력 : ★★★★☆
내력 : ★★★★★
인던 : ★★★★★
PVP : ★★★☆☆

 

3번 수련트리 내력30=파괴무한 수련을 개량한 버전입니다.

격돌로 내력수급을 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수련입니다.

격돌 자체에 데미지가 1천이 넘기 때문에 데미지도 좋습니다.

내다꽂기 이후 무릎부수기3심화를 꼭 해주세요.

 

14. 무신의탑 전용 수련트리(스턴)(★★★★★)

공격력 : ★★★★☆
방어력 : ★★★★☆
내력 : ★★★★★
인던 : ★★★★★
PVP : ★★★☆☆

1번 수련트리에서 무신의탑을 공략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필요한 수련을 추가한 것입니다.

내다꽂기 이후 무릎부수기3심화를 꼭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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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28일 메인에 올라갔네요 =ㅅ=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ㅋㅋ

 

역사 공략글을 보면 장악타이밍이라던가 공략만 써있길래 한번 써봤습니다.

 

자칫하면 역사를 장악셔틀이라고만 하시는데

 

그건 수련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딜이라던가 PVP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요점으로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역사의 진정한 재미는 때쟁때인데... 빨리 전쟁 컨텐츠가 나와줬으면 합니다 ^^;

 

9월 8일 수정사항

3번 수련의 이름을 내력30=파괴1번을 내력30=파괴무한으로 수정했습니다.

3번 수련의 추가적인 설명을 넣었습니다.

11번 내력수급을 보완한 출혈역사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12번 기공or소환사 전용 PVP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11월 3일 수정사항

13번 무신의탑 전용 수련(내력격돌)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14번 무신의탑 전용 수련(기절)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무신의탑... 공략 동영상 만들어야 하나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