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담이지만.. 검권의 저 차렷자세 암살자와는 정~말 안어울립니다..ㅠㅠ

특히 허리에 가로로 놓여있는 소태도가 팔을 관통하는 보기에도 안쓰러운 뒷모습을

계속 바라보며 게임을 해야한다는게 정말 안타깝습니다..

 

 

 

 

 

 

 

 

 

꼭 저의 방법이 정답은 아닙니다.

 

사용하는 상태이상기/저항기의 종류와 나토를 사용하는 타이밍등은 다른분들과 다소 차이가 있을수있으니

 

저의 공략은 어디까지 "참고사항" 으로 봐주시면 될것같습니다.

 

 

 

 

 

 

 

Q. 육손이가 그렇게 어렵나요?

 

너무나 당연하지만 신무탑의 최종보스답게 육손은 굉장히 강력크...한녀석입니다.

 

(헛웃음이 나올정도로 어이없는 강력한 데미지의 기술들이 많기때문에 한번의 실수 = 즉사 라고보시면 되겠습니다-_-)

 

그럼 암살자의 입장에서 육손공략을 까다롭게 만드는점에 대해 간략히 설명을 드리며 시작해보겠습니다.

 

 

 1. 상당히 빠른 기본 공격패턴 (123페이즈 공통)

말그대로 기본공격패턴의 시전속도가 굉장히 빠르고, 이때문에

제자리에서 멍때리고 서있다가는 원콤에 골로가버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따라서 저같은경우 이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육손의 버프창을 항상 주시하며

은신감지 버프가 생겼을때 무조건적으로 육손의 주위를 빙글빙글 돌며 딜을하는

속칭 "사과깎기"를 했습니다.

이게 익숙하지 않으신분은 은신감지버프의 유무와 상관없이 계~속 돌아주시면됩니다.

 

 2. 실수로 잘못건드리면 한방에 보내버리는 반격패턴 (123페이즈 공통)

안개비급+심찌비급+내력회복 무기를 사용하는 저같은경우

전투중 비은신상태로 있는경우가 거의 없었기때문에

(심지어 내력수급을위해 척찌로 은신을 풀어도 평평평만 했습니다)

은신상태 우클릭시 항상 활성화되있는 공수탈백인으로 반격패턴을 매우 쉽게 대처하였습니다.

하지만 모든분이 저와같은 비급과 무기를 가지고있으신건 아니므로

육손의 반격패턴 모션과 타이밍을 정확히 숙지하고 계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실수로라도 육손의 반격패턴때 평타나 수리검을 넣어버리면 한방에 죽습니다.

 

 3. 상태이상기로 칼같이 끊어줘야하는 소주/고량주 패턴 (2페이즈)

저같은경우 이걸 못해서 2페이즈때 굉장히 많이 죽었습니다.

그냥 타이밍이되면 상태이상기만 넣는게 뭐 그리 어럽냐고 생각하시는분도 있겠지만

암살자같은경우 은신상태와 비은신상태에서 사용할수있는 스킬에 차이가있습니다.

저같은경우 다운그베와 뇌절도를 번갈아가며 사용하며 소주고량주패턴을 끊었는데요,

은신/비은신상태에 상관없는 다운그베같은경우는 원하는타이밍에 넣기가 굉장히 수월했지만

은신상태에서만 사용할수있는 뇌절도의경우, 비은신상태에서 소주/고량주패턴이 나오면

심찌로 바로 은신을하고 사용해줘야됬기때문에 상당히 까다로웠습니다.

그럼 은신/비은신 상관없이 사용할수있는 지뢰나 연화각을 쓰면 안되냐고 물어보시는분도 있을텐데

엄밀히 말하자면 안되는건아닙니다. 하지만 연막과 저항연화난무가 육손 공략시에

굉장히 편리하다는 이점이있기때문에 이를 포기해야된다는 단점이 생겨버립니다.

은신/비은신상태의 관리뿐만아니라 상태이상기를 사용하기전 미리 상태이상기에 필요한 내력을 채워놔야하므로

(다운그베2, 뇌절도3) 이 모든것을 고려하며 제 타이밍에 칼같이 상태이상기를 사용하는것은 꽤 연습이 필요합니다.

 

 

 4. 정확한 타이밍에 사용해야하는 나토및 저항기 (23페이즈)

이건 뭐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육손의 특정패턴때 맞추어 정확히 저항기(혹은 나토)를 사용하지 않으시면 한방에 죽는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23페이즈때 사용하는 권무4타의경우 첫 3타는 맞아도 죽을정도는 아니지만

발차기로 띄워버리는 마지막 4타를 맞게되면 한방에..죽어버립니다.

따라서 저같은경우 3타때 저항나토를 사용하여 4타까지 저항해버렸는데

저항나토가 없으신분은 3타때 나토를사용하시고 4타를 반드시 횡이나 순보로 저항하셔야합니다.

또한 다운기로 2페이즈의 소주/고량주패턴을 끊으면 데미지를 주며 튕겨내는 기상패턴이 있는데

이를 바로 횡이동으로 저항해주시는것도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3페이즈의 얼음장판전멸기와 그후에 바로시전하는 광역넉백공격을

정확한 타이밍에 2번연속 저항해야만합니다.

혹시라도 두개중 하나라도 저항을 못하면 한방에 죽기때문에 정확한 저항타이밍을 숙지하셔야합니다.

 

 

 

 

 

 

 

 

 

 

 

 

 

 

 

Q. 고가의 홍문비급이 없으면 클리어가 불가능한가요?

 

 

우선 저는 나토, 안개, 심찌비급 3개를 전부 배웠다는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나토비급과 심찌비급은 굳이 없어도 공략이 가능해보이지만

 

안개비급은 타임어택에 걸리지 않을만한 딜을 하기위해 "필수" 라고 보여집니다.

 

(진천뢰 딜로는 무상급 무기가 아닌이상 힘들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Q. 필수 수련트리는 무엇이 있을까요?

 

 

후저항 연화난무, 저항둔주, 다운그베, 연막(이건 필수정도는 아니지만 있으면 안정적입니다.)

 

위 스킬들의 사용용도에 대해서는 밑에서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Q. 육손의 전투패턴은 어떠하고 암살자는 어떻게 공략을 해야하나요?

 

 

이미 올라와있는 공략글들을 보면

 

전방 2타, 전방 1타, 반격, 요가파이어, 대지가르기-일섬-붕권-반격-정권-횡이동다리걸기-후방 !@&#)&$)&#)$&*#)&#)$!*)$

 

뭐 ...이런식으로 복잡하고 자세하게 패턴설명이 되있는데요....

 

전 머리가 나빠서 이런건 잘 모르겠고요'ㅅ'

 

암살자인 제 기준에서 10시간 헤딩하면서 필요했던 정보만 작성할게요.

 

다들 아시다시피... 육손과의 전투는 크게 3페이즈로 나누어집니다.

 

 

 

1페이즈 ( 120만 ~ 114만 )

 

육손헤딩을 처음하시는분들은 육손의체력을 10만도 못까보고 바로 죽으시는경우가 많으실겁니다.

 

육손은 기술 하나하나가 굉장히 강력하고 한방에 원킬을 낼수있는 스킬들이 많기때문이죠.

 

따라서 전투의 시작을 얼마나 안정적으로 하느냐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10시간동안 육손헤딩을 하면서 정말 다양한 기술들로 시작을 해봤는데요

 

제 경험상 연화난무(독화난무 아닙니다)3회로 시작하셔서 평타2회후

 

후방다리걸기를 나무토막으로 막으면서 시작하는것이 가장 안정적이였습니다.

 

한줄요약하자면 연화난무3회끊어치기->평평->나무토막->뇌절도->평평평(캔)심심심심~ 으로 시작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일단 이렇게 시작을하시면 2페이즈에 돌입하기는 굉장히 쉽습니다.

 

육손은 평상시에는 은신을 감지하지 못하지만 전투 중간중간에 은신을 감지할수있는 버프가 생깁니다.

 

때문에 은신상태라고해서 안심하시고 한자리에서 스탠딩딜을 하는것은 굉장히 위험합니다.

 

하지만 육손의 공격패턴과 은신감지 여부에 상관없이 안정적으로 딜을할수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몹 주변을 빙글빙글 돌면서 딜을하는 "사과깎기" 입니다.

 

육손의 모든 기본공격패턴은 사과깎기로 피할수 있기때문에

 

반격타이밍때만 평타나 비은신심찌로 건들지만 않으신다면 무리없이 2페이즈로 돌입하실수 있으실겁니다.

 

또한 전투 중간에 육손이 권사의 한파같은 기술로 발을 묶어버리는데요,

 

이때는 후방이동후 나무토막으로 대처하는것이 가장 효율적이였습니다.

 

 

 

 

 

2페이즈 ( 114만 ~ 55만 )

 

많은분들이 좌절하시는 취권페이즈입니다.

 

1페이즈와 마찬가지로 기본공격패턴이 있지만 사과깎기로 전부 피할수있습니다.

 

따라서 무조건 육손의 주위를 빙글빙글돌면서 딜하시는것이 안전합니다.

 

기본공격패턴외에 육손이 술을 마시는 특별패턴이 있는데요,

 

육손이 마시는 술의 종류는 막걸리, 소주, 고량주로 3종류입니다.

 

막걸리는 2페이즈로 돌입할때 한번만 마시고, 그 후로는 소주와 고량주를 랜덤으로 마십니다.

 

막걸리소주고량주에 상관없이 육손은 술을마시고나서 1.5~2초정도뒤에 소량의 데미지를주며 튕겨내는 넉백기술을 사용합니다.

 

2페이즈의 핵심은 바로 이 넉백기술을 저항하거나 상태이상기로 한박자 빠르게 끊어버리는것에 있습니다.

 

좀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2페이즈에 돌입하며 마시는 막걸리는 상태이상기로 끊는것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막걸리를 마시게 그냥 냅두고 1.5~2초정도뒤에 사용하는 넉백기술을 횡이동으로 저항하시면됩니다.

 

(혹시라도 저항을 못하셔도 큰상관은 없습니다.

 

바로 뒤구로 일어나시고 잠입으로 붙어주신뒤 술병던지기패턴을 연막으로 저항해주시면됩니다.)

 

소주와 고량주는 막걸리패턴과는 조금다른데요, 이 두패턴은 기절,그로기,다운 상관없이 상태이상기로 끊는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육손이 소주를 마십니다 or 고량주를 마십니다" 라는 전투메시지를 보시면

 

넉백기술을 쓰기전에 재빠르게 상태이상기를 넣으셔야합니다.

 

만약 상태이상기를 못넣어서 육손이 소주나 고량주를 마시게되면

 

육손의 회피확률과 공격력이 상당량 증가해버리는 굉장히 좋지못한 상황이 벌어집니다.

 

따라서 소주와 고량주 패턴때는 무조건 상태이상기로 짤라주세요.

 

상태이상기의 종류는 상관이 없기때문에 본인이 편하신 상태이상기를 사용하시면되지만

 

다운을 사용하게되면 데미지를 주며 튕겨내는 기상패턴이 있기때문에 횡이동으로 바로 저항하셔야합니다.

 

저같은경우 은신/비은신에 상관없고 내력소모도 2로 굉장히 적은 다운그베를 주로 썼는데요.

 

다운그베가 쿨인경우는 뇌절도로 소주/고량주패턴을 끊었습니다.

 

소주/고량주패턴에 대해 조금더 부가적인 설명을 드리자면

 

소주패턴같은경우는 술을 마시고 -> 술병을 4회or8회던지고 -> 기본공격패턴을 사용합니다.

 

술마시는건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상태이상기로 끊으시면되구요,

 

술병던지기는 연막으로 저항하시거나 은신상태에서 심찌하고계시면 95%이상 거의 회피가뜨구요,

 

기본공격패턴은 그냥 빙글빙글 도시면서 사과깎기를 하시면됩니다.

 

고량주패턴같은경우는 술을마시고 -> 권무4회 -> 술병4회던지기를 사용합니다. (딜이 좋으면 술병패턴은 그냥 SKIP되는경우가 많음)

 

술마시는건 역시 상태이상기로 끊으시면되구요

 

술병던지기는 연막으로 저항하시거나 은신상태에서 딜하시고계시면됩니다.

 

여기서 가장 까다로운건 바로 권무4회인데요,

 

첫 권무2타는 그냥 몸으로 맞아줘도 될정도로 안아프기때문에

 

체력여유가 있으시다면 여기에는 나토나 저항기를 쓰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양발로 플레이어를 띄워버리는 권무의 마지막타를 맞게되면 한방 무조건 한방에 죽기때문에 반드시 나토나 저항을 하셔야합니다.

 

저같은경우 저항나토비급이 있기때문에 권무12타는 그냥 맞아주고(혹은 은신상태에서 회피를 띄우고)

 

연막으로 은신을 푼후에 3타째에 저항나토를써서 4타까지 저항을 시켰습니다.

 

(참고로 연막->나토 후딜없이 바로나갑니다. 은신푸는기술 이것저것 써봤지만 연막이 쿨도 가장짧고 편하더군요.) 

 

 

 

 

 

3페이즈 ( 55만 ~ 0 )

 

육손의 피가 40%정되되면

 

마지막 소주/고량주 패턴이 끝나면서 3페이즈에 돌입하게됩니다.

 

이때 육손이 권사의 한파같은 기술을 사용하면서 플레이어를 얼리는데

 

TAB탈출기로 바로 빠지시면됩니다.

 

(가끔 탈출기키 활성화가 안되는데 이때는 그냥 후방이동으로 빠지시면됩니다.)

 

이 얼리는 기술의 데미지가 꽤 강하기때문에

 

3페이즈에 돌입하기전 미리 물약으로 만피까지 채워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얼리기후에 육손은 바로 권무4회를 시전하는데

 

2페이즈때와 마찬가지로 123타는 맞아도 안죽지만 발차기로 띄워버리는 4타를 맞게되면 한방에 즉사하게됩니다.

 

따라서 고량주 권무패턴때와 마찬가지로 12타는 몸으로 맞아주고 3타때 저항나토를 사용해주시면 4타까지 자동적으로 저항이됩니다.

 

그후 기본공격패턴을 사용하는데 12페이즈때와 마찬가지로 사과깎기로 전부 피할수 있는 기술들입니다.

 

빙글빙글 잘 도시면 거의 안맞으면서 딜을 하실수 있으실겁니다.

 

혹시라도 그로기붕권을 맞으신다면 바로 TAB탈출기로 빠져나오시면됩니다.

 

그렇게 육손이를 좀 패다보면 육손이가 맵 가운데로 이동후

 

얼음장판같은 전멸기를 사용한후에 후방으로 튕겨내는 광역기술을 사용합니다.

 

만약 저항을 하지 못한다면 무조건 한방에 죽는기술이기때문에 첫번째 기술은 반드시 저항을 해주셔야합니다.

 

두번째 기술은 한방에 죽지는 않지만 일정데미지를 입히면서 뒤로 넉백을 시킵니다.

 

이거 자체는 문제가 되지않지만.. 혹시라도 넉백된자리에 고드름이 떨어지게된다면 한방에 즉사해버립니다.

 

따라서 2번째 넉백기술도 무조건 저항을해야합니다.

 

만약 후저항연화난무를 찍으셨다면 첫번째 전멸기를 맞기 1초전쯤에 연화난무를 사용하시면

 

두번째 넉백 광역기까지 자동적으로 저항이됩니다. 참 편리하죠.

 

하지만 연화난무의쿨은 45초로 굉장히 긴편이고, 이 전멸기+광역넉백 패턴은 거의 항상 45초보다 빨리 반복되기때문에

 

연화난무가 쿨일때는 전멸기를 횡으로 저항하고 광역넉백은 순보로 저항해야합니다.

 

저항 타이밍은 경험이 좀 필요한데.. 몇번 헤딩하다 보시면 감이 오실겁니다.

 

이렇게 2번의 저항을 하고나면 맵의 랜덤한 위치에 고드름들이 떨어지게되는데

 

고드름에 맞게되면 한방에 즉사해버립니다.

 

고드름이 떨어지는 위치에 미리 동그라미로 표시라도 되면 훨씬 공략이 쉬워지겠지만

 

안타깝게도 고드름이 어느위치로 떨어질지는 알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 고드름이 떨어지는것도 무조건 저항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저같은경우 전멸기+광역넉백 패턴을 2회저항하고 바로 후방이동을 한후에 저항둔주를 꼽고 저항둔주를 사용하여 저항하였습니다.

 

고드름이 떨어지는 타이밍과 맞추어 육손이가 또 권무4회를 시전하는데

 

역시 마찬가지로 12타는 그냥 몸으로 맞아주고 3타째에 저항나토를 써주시면 4타까지 자동으로 저항이됩니다.

 

 

 

 

 

 

 

 

 

 

 

 

 

 

 

 

 

 

 

 

 

 

 

 

 

 

 

 

★읽기 귀찮으신분들을 위한 요약 ★

 

 

 

1페이즈 중요 point

①연화난무3회끊어치기->평평->나무토막->뇌절도->평평평(캔)심심심심~ 으로 시작.

②한자리에서 딜하지말고 계속 빙글빙글 돌면서 사과깎기 딜하기.

③육손 한파에 발이 묶이면 후방이동후 바로 나무토막으로 막아줌.

 

 

2페이즈 중요 point

①한자리에서 딜하지말고 계속 빙글빙글 돌면서 사과깎기 딜하기.

②막걸리는 마시게 냅두고 넉백기술은 횡으로저항.

③소주,고량주는 마시게 냅두면 ㅈ됨.. 무조건 상태이상기로 끊어줌.

④소주후에 술병던지기는 연막으로 저항, 고량주후에 권무4회는 12타는 그냥 맞아주고

   3타째에서 저항나토.

 

 

 

 

3페이즈 중요 point

①한자리에서 딜하지말고 계속 빙글빙글 돌면서 사과깎기 딜하기.

②3페이즈가 시작됨과 동시에 육손이가 얼리기를 시전함. 미리 물약을 먹어서 만피를 채워놓고 TAB으로 탈출.

③그후에 곧바로 들어오는 권무4회는 12타는 몸으로 맞아주고 3타째에 저항나토를 사용.

④육손이가 맵의 가운데로 이동후 전멸기+광역넉백 패턴을 사용하면, 후저항난무나 횡이동순보로 2회 저항을 해줌.

⑤그후 곧바로 후방이동->저항둔주로 고드름을 저항한후 권무4회중 12타는 몸으로 맞아주고 3타째에 저항나토를 사용.

 

 

 

 

 

 

 

 

 

 

 

 

 

 

 

 

 

혹시 이글이 메인가면 엔씨님들에게 꼭 드릴말씀이 있습니다...!

 

팔짱자세는 암살자 특유의

시크함도도함거만함을 나타내는

★암.간.지★의 상징적인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보이시나요 엔씨님들...?

팔짱자세에서만 나올수있는

저 시크하고 도도하고 거만한 표정이..?

ㅠㅠ

암살 팔짱자세 돌려주시는건 아니여도

on/off 기능이라도 가능하게 해주세요

ㅠㅠ

 

슬픔슬픔슬픔슬픔슬픔 

 

 

 

 

 

 

 

 

 

 

 

 

 

 

 

 

 

p.s 저만 팔짱자세를 좋아하는게 아니였군요..!

 

아래는 암색구마라님의 "암살자 팔짱 복구 공동 투쟁 회의" 관련 본문 링크입니다.

 

http://bns.plaync.com/board/job/assassin/article/3720213?p=3

 

물론 팔짱자세를 싫어하시는분들까지 만족시켜드리기 위해

 

팔짱자세를 무작정 롤백해달라는게 아닌 on/off 기능을 추가해달라는 항의 내용입니다.

 

혹시 저와 암색구마라님처럼 암살자라는 캐릭터를 대변했던 CHIC함의 상징 팔.짱.자.세

 

다시 돌려받기 원하시는분은 꼭 함께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