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프리도 전직의 서 내주실거죠...? 제발


후기가 그렇듯 아주 개인적인 평입니다.



아직 스까탈크도 제대로 못하기도 했지만, 뭣보다도 2각도 안나왔는데 딜 얘기는 아닌 것 같고...

이번에 목환자경 제압부 어느정도 범위 늘려주고, 흡성부 흡입력 늘리니까 편리해진 점도 있고. 
맘에 듭니다.


일단 제일 안타까운점은 몹들이 근접하면 상대하기가 은근 까다롭습니다.

그나마 목환자경으로 밀거나, 흡성부로 커버는 가능한데 목환자경은 쓰는 도중에 얻어맞으면 그대로 캔슬이고 흡성부는 시전할때 슈아가 있긴 하지만 적들을 약간 앞에 두고 써줘야 하고요. 
사실 용의 격노만 쓰면 대부분 작살나긴하지만...아무래도 주요 딜링기이다보니 아껴쓰게 되더군요. 

그래서 전 백스텝 제압부를 자주 쓰는데, 이번에 제압부 Y축 범위 상향되서 훨씬 유용해졌습니다.
대놓고 백스텝쓰진 말고 약간 Y축 올라가서 써주면 끊길 일은 없더군요. 

제압부를 1레벨만 준 강습이랑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점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염주사출이나 제압부같이, 강습으로 땅을 찍은 후 공중에 떳을때 제압부 써주면 충격파맞고 뜬 적들은 대부분 제압부 범위에 들어옵니다. TP를 다 주면 어떨지 모르겠는데 TP는 안줘서..ㅋ

그리고 아쉬웠던 점은 몹몰이기인 흡성부의 쿨타임. 
흡성부가 쿨이 15초 가량인데 몹몰이기인 동시에 데미지도 나올 수 있도록 만들어진 스킬 같지만, 솔직히 쿨을 더 짧게하고 데미지가 적게 나오는게 좋다고 생각되네요. 주 딜링스킬은 다 따로 있는데...
흡성부 쿨타임동안 염주사출과 목환자경으로 정리를 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시간이 좀 걸리게되죠 ㅠ

전부터 말이 많았던 채널링 스킬이 많다는 점도 아무래도 불편하지 않나 싶습니다.
채널링인 만큼 딜이 더 나와준다면 상관없겠지만요.  
이번 업뎃으로 마혼제령술도 상향...은 된 것 같지만 전혀 안쓰고있거든요. 달계하면 스포도 부족하고.
흡성부를 1만 주고 마혼제령술을 찍어볼까도 했는데, 이건 연구좀 해봐야겠군요.

그리고 제압부 판정이나 백팔염주 염주알 관통능력 없는것 등등...
뭐 맘에 안드는건 많지만 지금은 익숙해졌으니 이제 장점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다른 여프리 전직들의 장점과도 같지만 신캐라 그런지 유용한 패시브 스킬들이 즐비해있어서 이는 스킬 레벨을 올려주는 방어구나 무기들과 궁합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번 이벤트로 1LV~80LV 스킬들을 +1 올려주는 12강 성물무기까지 나눠줘서 그런지 90제 레전 염주나 에픽들 아닌 이상은 무기를 굳이 바꿀 필요가 없어보이더군요. 
슈퍼노바 로저리에 신탁의 기원 +3 LV 스위칭 장비만 구비해두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알고있는 파티원 스증 20%의 주인공, 신탁의 기원. 파티원들의 딜을 20% 복리로 올려주는다는 것은 매우 큰 장점이죠. 전원 로제타급 딜링 향상을 볼 수 있으니까요.

몹몰이기면 몹몰이기, 한방기면 한방기, 다단히트기면 다단히트기 홀딩기면 홀딩기 각각 하나이상은 있어서 상황에 따라 스킬들을 써줄 수 있습니다. 다른 직업들도 마찬가지일지는 잘 모르겟지만요..

그리고 일러가 아주 좋습니다. 다들 일러보고 시작하셨잖아요? 크흠...


많은 분들이 무녀가 노잼이다! 마음으로 키워야한다! 하시더라고요. 
뭐 개인적인 부분이겠지만 저는 재미도 있고 뭔가 애정이 많이 가더라고요. 

키우고 나니 사람들이 구데기직업이라고 하니까 그런건지? ㅋㅋㅋㅋ 본캐 남스핏이 웁니다


여기까지 글 쓰겠습니다. 써놓고보니 장점이 있는건지...ㅠ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