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넷마블 [대항해시대] 운영팀입니다.
 
우선 대항해시대를 이용해 주시는 모든 항해자분들에게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
 
금일 대항해시대는 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항해자분들이 쾌적하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장비 업그레이드 및 점검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점검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특정 서버의 DB에 예기치 않은 오류로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은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고 이후 장시간 동안 항해자분들의 소중한 정보를
복구를 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나 안타깝게도 소실된 데이터를 
복구하지 못하였습니다.
 
소실된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소실된 기간 : 2018년 12월 1일 오전 09:54 이후 게임 데이터
 
소실된 서버 : 헬레네 서버
 
----------------------------------------------------------------------------------------------------------
 
점검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해당 상황에 빠르게 인지하고
신속한 조치를 진행했어야 하지만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또한 대항해시대를 아껴주시는 항해자분들에게 언제나 즐거운 게임 이용을 제공해 드려야 하지만
이런 내용을 전달드리게 되어 다시 한번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해당 기간 내 구입한 아이템에 대해서는 순차적으로 지급을 진행할 예정이며,
소실된 데이터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최선을 다해 후속 조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후속 조치에 대한 내용은 내부 논의를 통해 공지로 다시 한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대항해시대를 사랑해주시는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