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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타스킬과 선회의 야릇한 관계!! 원글보기 클릭!!



가이아섭에서 그냥 저냥 놀구있는 사람이랍니다.
항해 할 때 친하게 지내던 분이 조타스킬 10랭 찍었다고 자랑자랑
그런 자랑이 없을 정도로 하시기에 심심해서 해봤는데 결과가 ^^;;
저와 지인 2명이서 선회의 간단한 실험을 해보았답니다.


선택함선: 상업용 갤리온
->선회:기본9 (적업시8)
->파도저항: 6


실험 동참자의 능력:
A:조타능력0.선회 5를 유지(-1복합 10_15짜리 3개)
B:조타능력10.선회 3을 유지(-2 복합 2개, -1 가로 1개)
C:조타능력6.선회 4를 유지(-1 복합 2개, -2 복합 1개)
**별첨
돛성능에따른 성능차이때문에 직진 최대 함선 속도를 낼수있는
지근거리 2일을 달리고 동시 U턴을 함.



실험방법:
항구에서 나오면 직선구간을 달릴수있는 낭트 보르도에서 시험
동일함선 3대로 동시 출발후 돌풍이나 재해의 영향을 제외하고 약 10여회 시도.
동일지점을 마우스 클릭후 클릭지점에 정확히 도달하는가?


실험의 의의:
조타가 직접적으로 선회에 영향을 주는가??
혹은 보조돛과 같이 부가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간단한 실험의 결과:
이 실험은 조타0 - 선회5일 함선을 조타10 - 선회3의 함선과의 직접적인 비교로
과연 우리가 알고있는 조타스킬 5단위마다 직접적으로 선회1의 향상이 있는지
알아보았으나 결과는 아니였습니다.


*함선A: 선회와 동시에 유턴을 시작하여 비교적 작은 원을 그리며. 회전
가장 빠르게 유턴에 성공하였으며 가장 근사치의 마우스 클릭 위치에 도착!~


*함선B: 선회와 동시에 잠시 주춤(?) 한뒤 유턴 시작하여
A함선보다 약 2cm 넘을 원을 그리며 유턴에 성공하였으며
A함선보다 선회시의 원의 크키정도 만큼 오차범위로 마우스 클릭 지점에 도착!~


*함선C: 선회와 동시에 유턴은 하였으나 유턴중 잠시 주춤(?) 한뒤
B함선의 크기의 원을그리며 유턴에 성공하였으며
B함선보다 조금 더 근사치의 마우스 클릭 위치에 도착!~


정확한 실험은 아니였지만. 선회시 혹시 돛의 영향으로
반경이 커지는게 아닐까 하는 B실험자의 의견을 받아들여
선회 시작과 동시에 돛을 모두 내리며 선회 완료시 만개 하여
다시 10여회의 실험을 하였으나 선회시의 반경만 조금 작아졌을뿐
이전실험과 동일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깍두기: 마지막으로 돛을 모두 떼어 내고 동일 방법으로 달려서 실험해봤습니다.
결과는 조타10의 함선이. 조타0의 함선의 약 2배 정도 작은 원을그리며
주춤거리는 느낌이 없이 선회를 해버리더군요;;


**공기밥: 여러함선으로 수백수천번 실험을 못했지만 그냥 우리끼리 결론짓기론
조타라는 스킬은 선회가 높은 배를 탈수록 그 진가가 발휘되며
작은 선회의 함선을 탈때 어느정도 보상이 되는 수준이다
로 말이죠^^


**악플 사양입니다 돌던지면 무서워요 T^T .우리모두 정보를 공유해 BOA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