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팁과노하우 게시판의 물빛처럼님이 올려주신 글입니다.
* 좋은 글을 올려 주신 것 감사드립니다.

☞ 봉제 마스터의 길과 벨벳온라인 원글보기 클릭!!




1월 중순쯤 봉제를 올릴때 길드게시판에 쓴 글을 올립니다.
요즘 봉제의 길을 걷는 분이 많으셔서 리스본에는 항상 발주서 3번 구한다는 말이 들려오네요. ^^


필수품 : 대나무 빗자루(봉제+1)
수정 귀걸이(섬유+2/소팔라 400만에 판매)
손가락 마비 방지나 마우스 수명 단축 방지를 위해서 xtool




제가 잉글랜드 국적이라 오슬로 동맹국가 유저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에스파냐 국적이라면 초반에 양모를 더 많이 판매하는 발렌시아가 낫겠지요.)



[오슬로]

1랭 생략
2랭 피혁 -> 가죽끈 [모드디자인1권]
3랭 양모 -> 모직원단 [직물비법서-옷감]
4랭 양모 -> 니트 [직물비법서-옷감]
5랭 ""
6랭 ""
7랭 양모 -> 프란넬 [직물비법서-고급옷감]
8랭 양모 -> 트위트 [직물비법서-고급옷감]
9랭 ""
10랭 아마 -> 레이스 [직물비법서-고급옷감]
   & 양모 -> 트위트 [직물비법서-고급옷감] 를 동시에 생산.
11랭 ☆ 오슬로 졸업을 축하합니다 =ㅂ= ☆




오슬로에는 11랭까지 찍을 수 있는 섬유 3종인 피혁, 양모, 아마를
모두 판매하고 있으며, 동맹국 조건이면 양모 수량이 가장 많은 곳입니다.
발주서는 넉넉하게 250장, 12 시간 내외로 꾸준히 끊어사기(섬유거래 랭크 * 20개씩)와
겸하셔서 하시면 봉제 11랭크, 섬유거래 8랭크 정도 됩니다.


봉제 7 랭 이후에 프란넬, 트위트를 하는 이유는 숙련치를 많이 주는 것도 포함되지만,
섬유거래 랭업을 위해서 입니다. 양모 수량당 경험치는 니트가 나으니
만약 가지고 있는 발주서가 모자르면 니트를 계속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캘커타] [마술리파탐]

12랭 생사2,자수실1 -> 조젯 [모드 디자인 3권] [직물비법서-고급옷감]
13랭 생사3,자수실1 -> 벨벳 [모드 디자인 3권] [직물비법서-고급옷감]
14랭 ""
15랭 ☆ MASTER ☆




순수 11랭 달성하면 발주서와 재단용도구(1199개)를 가지고
생사가 나오는 캘커타, 마술리파탐으로 향합니다.
생사 수량과 시세를 감안해서 이동하시면서 생산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제가 비동맹국인 캘커타에서 상업용 갤리온을 타고
조젯, 벨벳을 생산했을때 메모해둔 봉제 스킬의 대략적인 숙련치입니다.
구매할 수 있는 생사 수량을 나눠 보시면
앞으로 발주서가 몇장이나 필요한지 대략적인 계산이 가능해질겁니다.



11+1랭에 생사 660개 모두 생산하면 숙련치 1200 정도 (쑥쑥 오릅니다)
12+1랭에 생사 670개 모두 생산하면 숙련치 900 정도 ('벨벳 온라인'의 시작입니다)
13랭에 생사 670개 모두 생산하면 숙련치 750 정도
14랭에 생사 670개 모두 생산하면 숙련치 600 정도




벨벳의 매력은 무엇보다 생산 재료 구입처인 인도에서 만들어
바로 판매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발주서만 충분하다면 무한 주점-교역소 왕복인 것이죠.)


일단 생산한 벨벳을 매각시에는 '50 개 이상 < 순익은 10만 이상' 이라는
두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면 조금 더 좋은 경험치를 얻었습니다.


예를 들면 50 개 이상 판매시에도 순익 10 만이 안된다면
판매 수량을 순익 10만 이상이 되게끔 늘려주는 것입니다.




생사의 구입 시세와 벨벳의 매각 시세에 따라서 순익이 결정되고
이에 따라 교역 경험치가 결정됩니다.
다음은 벨벳 판매시 순익에 따른 교역 경험치를 메모해둔 것입니다.
(상업용갤리온에 생사 670개 구입후 벨벳으로 생산하면 수량은 대략 400 개 이내입니다.)



벨벳 50 개 순익 5만 매각시 교역 경험치 300 가량
벨벳 50 개 순익 10만 매각시 교역 경험치 400 가량
벨벳 50 개 순익 15만 매각시 교역 경험치 420 가량
벨벳 50 개 순익 18만 매각시 교역 경험치 470 가량



재단용도구가 무척 많이 필요할 겁니다. 재단용도구 수급을 위해서
지중해로 직접 오실때에는 [직물비법서-문양염의책] 의
페르시아융단을 생산하셔서 가지고 오시면 좋습니다.


※ 봉제 스킬의 숙련치와 판매시 교역 경험치는
대략적인 평균 수치를 적은 것이니 오차가 존재합니다.



-물빛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