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팁과노하우 게시판의 빅스톤조자룡님이 올려주신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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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격랭작시 한번에 쏘기 vs 끊어쏘기 원글보기 클릭!!








실험 동기 [포격 랭작시 끊어 쏘기 vs 한번에 쏘기]
지금까지 포격 랭작 할때 많은 분들이 끊어 쏘기를 하라고 권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도 끊어 쏘기로 몇차례 했고, 군랩 올리기 위해 무조건 높은 데미지를 주어 잡았습니다.
그런데 이상한건 끊어 쏘기로 할때나 높은 데미지로 잡는거나 별 차이가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실험에 착수 하게 되었습니다.


속사 스킬이 낮고, 포슬롯이 적은 경우는 끊어 쏘기가 유용하겠지만,
속사 스킬이 7정도 된다면 한번에 쏘는 것이 나을것입니다.



위실험 및 설명에서의 대포는 14문 짜리 대포 입니다.
포문수가 적은 2문~10문 같은 경우는 숙련도 입수가 적습니다.
예) 경험치는 : 포문14 * 5슬롯 > 포문2 * 5슬롯

대포의 포문수의 차이는 경험치 획득에 영향을 줍니다.
포격 랭작시에는 포문수가 많은것을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 사항 - 스킬 숙련도 입수 방법

[출처 : ouka 님의 스킬 숙련도 입수 방법] 에 있는 내용이지만,
실험 결과 틀린 부분이 있어 수정 합니다.


포술 : 포격시 상대에게 명중한 ( 대포의 갯수 ~ 대포의 갯수 +1 )만큼 숙련도 입수

수평사격/탄도학/속사 : 포격시 상대에게 명중한 대포의 갯수만큼 숙련도 입수



※ 대포가 5개 장착 되어 있을때 방향을 전환 하면서 쏘면
명중할 확률이 줄어 들어서 5미만의 경험치를 획득하게 됩니다.

※ 슬롯수가 5개라도 대포를 3개만 장착했다면 최대 3의 경험치 획득 합니다.

■ ouka 님의 지식창고 내용 중

관통 : 포격시 현재 스킬랭크*5 이상의 대미지를 주었을 경우 숙련도 입수,
대미지량에 따라 입수 숙련도 변화



실제 실험해본 결과 관통은 위와 다르게 적용 되었습니다.

포격시 현재 [관통스킬랭크 * 장착한 대포수] 이상의 대미지를 주었을 경우
숙련도는 (장착한 대포수~장착한 대포수+1)만큼 획득하며,
자기 스킬랭크보다 낮은 데미지를 주면 관통 경험치는 얻지 못한다.

예) 대포수 4개, 관통스킬 7
대포수 4 * 관통스킬7 = 28 이상 데미지를 주면 4~5 획득
(상대에게 명중한 탄환의 수가 적으면 4미만 획득)
10의 데미지를 주면 1획득, 16의 데미지를 주면 2~3획득




- 빅스톤조자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