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피로스의 히셔입니다.

 

얼마전에 질답게에 청새치 낚시터 정보를 질문하는 글을 올렸다가

무플에 눈물을 흘리고 결국 제가 직접 찾아다녔습니다 =_=;

 

바로 밑에글에 부관실 무조건 달라는 글을 보았는데

며칠전에 부관실 본부캐배에 다 달고 현재 관기랭작중인 1인으로서

앞으로 많은 분들이 부관실을 달고 또 관기랭작을 할 것이라 생각되네요.

아무쪼록 읽어보시고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이 팁에서 목표하는 수치

-낚시 만랭(16+1), 보관15랭, 관기7랭(부관실 가능 +_+)

 

2. 준비물

넉~넉한시간과 푸짐한 마음가짐^^;, 방화부관, 고양이사육부관, 낚시부관, 연금술사의 타롯, 숙련된어부의 낚시도구(낚시+1), 캐리비안 셔츠(낚시+1), 공작석의 보석상자(보관+2), 다마스크 직물 아랍셔츠(보관+2), 강욕상인의 철쇄(보관+5), 바이올린 등 악기, 행음약간

 

일단.. 넉넉한시간과 푸짐한 마음가짐(?)은 아무래도 관기랭작이다보니 대성공이 떠야 숙련도가 올라가기때문에.. 안그러면 겜하다가 속이 터집니다.

방화/고양이/낚시부관은 있으면 좋고 없어도 됩니다... 있으면 안심하고 딴짓거리할 수 있지만 없으면 불안해서 자꾸 확인해보게 된다는..

타롯역시 필수는 아니구요. 마법사가 뜨면 좋은거고 아니면 그냥 하는거고..

낚시도구/셔츠/보석상자/아랍셔츠는 될수있으면 미리 구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랍셔츠는 아덴에서 파는데 여벌로 한 4벌(2클기준)장만하시고 캐리비안셔츠역시 4벌정도 장만하시면 좋습니다. 카리브의상봉제법레시피로 만들수 있으나, 리습갠상에서 판다면 후딱 사는걸 권하고 싶고요.(전 80만두캇에 4벌샀습니다)

낚시도구는 필드에서 탐색(2랭)으로 습득이 가능하나 역시 사는걸 권합니다.. 30분동안 캐도 숏소드이따위만 나왔던 기억이..; 보석상자는 미술4,보3랭이면 퀘스트를 통해 얻을수 있습니다.(함부르크의 마이스터징거??)

강욕상인의 철쇄는 보관에서의 신향과 같은것으로 한번사용으로 대략 25마리정도를 어육으로 찍을수있는데요.

개당 5만정도에 리습에서 팔거나 고고학 발견물 없는 지도로 필드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바이올린과 같은 악기는 청새치어장에 기분나쁜 노래소리가 들리므로.. 이걸 방지하는 선수상이 있다면 없어도 될것같군요.

 

3. 시작은..?

낚시순수8랭정도가 되면 낚시꾼으로 전직하고 위의 부슷을 차면 11정도랭을 맞출수 있습니다.

라스팔마스의 다랑어 어장부터 시작합시다.(워낙 유명한 장소니 따로 스샷은 첨부 안하겠습니다)

간간이 행음 찍어주시면서 항해일수 100일 넘어가면 항구에 잠시 들러주셨다가 애들 술좀 멕이고 코스요리 하나 먹고

나와서 그동안 잡은 다랑어를 어육으로 찍어서 바다에 던집시다..

교역소 주인에게 팔아도 되지만 라스팔마스에서 어육이 나오기때문에 품값이 더듭니다..

보관8~9랭까지 라스팔마스에서 지내시다보면 낚시가 만랭이 되고 관기는 4~5랭정도 됩니다.

 

4. 본격적인 보관/관기랭작

준비물중 보석상자/아랍셔츠는 은행에 넣어두고 낚시부슷만 챙겨들고

스샷지점으로 이동합시다.

5성발견물 지중해 청새치를 낚을 수 있으며 무려 청상아리/청새치/정어리가 나오는 어장이죠..

예전에 에일클리퍼드님이 팁게로 알려주신 카리브 낚시터에 비해 효율이 훨씬 좋습니다.

카리브쪽은 청새치/백상어/기타 잡물고기, 청상아리/백상어/기타잡물고기가 나오는데 반해

이곳어장은 순수하게 청새치(14),청상아리(14),정어리(식량 =_=) 3대어종을 낚을 수가 있죠..ㅎㅎ

(아주 간간히 개복치/고등어가 잡힙니다..화재발생시 대신타주는 살신성어;;)

항해일수 60일 평균 청치 100마리이상/청상아리 20마리전후를 낚으실수 있구요.(원클/낚시 19랭기준)

2클로 낚시할경우 1시간에 300마리 조금 안되게 가능하죠...

시라쿠사로 이동하셔서 보관부슷을 착용한뒤 해상에서 열심히 찍어줍시다.

대략 1시간 낚은 청새치/청상아리로 보관숙련도 3500~3800과 관기 300~500(노타롯시)의 숙련치를 얻습니다.

관기..암담하죠. 네 암담합니다 =_=ㅋ

그래서 되도록이면 은타롯을 구입하신뒤에 가시는걸 권해드리구요..(마법사)

이글을 쓰는동안에도 청새치가 15마리가 산화해버리고 쥐쉐퀴가 청상아리를 3마리 갉아먹는군요..ㅋㅋ;

전체적으로 걸리는 시간은 제가 지금 이오니아해에서 낚시중인 현재진행형이므로 추후 수정을 통해 알리도록하겠습니다.

 

5. 이 방법의 장점

관기는 보통 타프타(봉제14),마닭(조리14)등으로 올리는 것이 가장 경험치상 효율적이고 시간상 빠르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결국 봉제나 조리가 없어도 관기랭작이 가능하다는 점이 첫번째 장점이 되겠군요.

두번째는 노자본으로 가능합니다. 어육을 바다에 뿌리지 않고 교역소에 파는 품값을 하신다면 오히려 돈을 법니다.. 발주서가 없어도 된다는 것도 장점.. 최근처럼 인플레이션이 심한 때에는 나름 괜찮습니다.

 

6. 이 방법의 단점

엄청난 시간이 걸립니다. 원클이신분은 더하죠.. 1시간에 120마리정도 낚는다면..

제가 관기랭작이 첨이라서 그런진 모르겠으나, 인터넷서핑이나 다른것을 하지 않고서는 버틸수 없는 기나긴 시간..

 

이상 부족하나마 참고하시라고 올립니다. 모두들 순항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