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팁을 다시 쓰게 되었네요-_-ㅎ

부족한점이 있더라도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팁이란걸 안 쓴지가 -_-하도 오래되서리;)

 

그럼 한번 신나게 달려보도록 할꼐요 ㄱㄱ싱~~

 

자~~이번시간에는 인도-동남아-남만(조선)으로 이어지는 [연계무역]에 대해서 한번 써내려가볼까 합니다~_~

 

여기서 [연계]무역이란 무엇이냐?

말 그대로  >>>>>>>>>>>>>>>>>>>>>>>>>>>>>>>>>>>>>>>>>>>>>>>>>>>>>

끝도 없이 이어지는 무역을 뜻합니다

물론 이건 향료라인에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만~_~!

자스/강달매각지 서인도금매각지  동아프금근해 ㅈㅈ 이럴때가 종종 있답니다(생각만 해도 끔찍하군요-_-;)

예전에 향료라인서만 살았던 저로서는 사형선고나 다름없는상태ㅎㄷㄷ(비화가 너무 심했군요 죄송-_-;)

 

잡담은 이쯤하고~

 

이럴때를 대비해서 [연계]무역이란게 필요하답니다

솔직히 -_-향료하시는분들 대다수가 고어근처를 벗어나는걸 기피하는경향이 있으신지라...(유럽은 말할것도 없고요-_-ㅋ)

 

향료라인에 대해선 폴투상인이라면 기본적인 지식은 알고 계실껄로 믿고

 

이번시간에는

동남아 [진주/코뿔]  

남만(조선)현지무역

요것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_~

 

일단 향료라인 바로 옆->동네     [페구(진주구입지) ㅡ> 동인도(진주매각지)]

                                             [아체(코뿔소뿔구입지 ㅡ> 동인도(코뿔소뿔매각지)]

                   

                    그 바로 옆동네     [잠비/팔렘방(진주구입지) ㅡ> 말라카(진주매각지)]

                

                또 그 바로 윗동네-_-;[파타니(진주구입지) ㅡ> 지아딘/로프부리/쿠칭/브루나이(진주매각지)]

 

월드맵을 켜서 거리를 가늠해보시면 굉장히 가깝다는걸 아실 수 있을껍니다(물론 [근해]무역이니 당연히 가까워야겠지요?)

거리는 직접 한번 달려보시면 더 확실하게 느끼실 수 있을텐데요

 

그것보다 중요한게 [수익]이겠죠?

이게 과연 돈이 되냐?

'전~돈 안 되는건 안 해유~~'라고 말씀드리고싶은-_-;

 

스샷이라도 올려서 보여드리고 싶지만...

일단 직접 한번 체험을 해보시는게  더 확실하게 체감하실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_-ㅋ

스샷은 생략!!!(사실 스샷올릴지 몰라유~_~원시인이라...)

 

눈으로 직접 확인시켜드리지는 못 하지만

간단히 소개해올리자면 현존하는 근해무역 중 단연((으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군요

훔..알기쉽게 비교를 해드리자면 [2클라 진주근해]로 버는두캇이랑  4클 육메/보석으로 버는두캇이랑 시간당순익으로 따졌을때

대등하게 번다고 생각하시면 되는 ㅇㅇ(시세가 완전 쪼아~!이럴때는 4클수익을 2클이 뛰어넘기?도 한답니다)

직접 해보시면 압니다 이건~_~

 

이 차이는 엄청나게 큰데요~

다클(소위 3클이상을 일컫는)이란게 활성화되어버린  대온에서

1~2클유저가 다클과 대등하게 플레이하기란 쉽지 않은게 현실인데요

이 문제를 속시원히 해결해줄 수 있는게 바로 [근 해 무 역] 바로 요놈!!!

부관까지 선박을 탈 수 있게 되어 예전보다 적재량이 배가 되어버린 지금

이건 완존*_*1~2클유저들의 전유물인거쥬~~

다클은 손도 못 되는 아니 아예 생각조차 할수없는 근해무역~_~

이건 1~2클유저들에게 있어 다클유저들과 대등하게 플레이할 수 있게 해주는  신이 주신 축복*_*(제가 오버가 좀 심했군요ㅈㅅ;)

 

흠흠... 이번시간의 주제는 연계무역인데-_-ㅋ 잠깐 샛길로 빠졌네요

여튼 1~2클유저도 얼마든지 다클 못지 않게 두캇을 벌수있다는걸 말씀드리고 싶네요~_~!

 

(아;갑자기 뒤죽박죽이 되어버린...)

 

여튼 진주근해무역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일반적인 동선은  

 

  페구(진주) ㅡ> 동인도(캘커타/마술리파탐/퐁디셰리/실론) 동남아(아체/말라카)

 

*코친/캘리컷의 경우 동인도/동남아 매각이 여의치않을시 가시면 됩니다(거리차도 얼마 안 나용~_~)

  여느 진주근해와 다른점이 있다면 매각지가 죄다 보석내성항이라

  따로 폭작을 할 필요가 없다는게 장점이겠군요^^(말라카는 비내성항)

 

 잠비(진주) ㅡ> 말라카

 

*진주근해루트 중 제일 가까운...(편도1일-_-ㅎㄷㄷ)말라카매각이 여의치않을시 동인도or주변동남아항에 매각하시면 됨니다

 

파타니(진주) ㅡ> 지아딘/로프부리/쿠칭/브루나이

 

*일반적인동선은 이렇고 주변항에 매각이 여의치 않을시 말라카/자카르타 요정도까지는 거리가 별차이없어 간혹 나르기도 한답니다 물론 좀 더 가도 상관없다 하시면 반자르마신/수라바야까지 나르셔도 무방~마카사르까지가 딱 커트라인이 될꺼같네요

 

#보통 진주근해는 구입지와 매각지시세가 25프로이상 벌려졌을때를 기준으로 하여 평균으로 본답니다

  ex)구입지82%하락 매각지109%상승세

저같은경우는 구입지를 중요시여겨 구입지진주시세가 82%하락으로 내려갔을시 시작한답니다(이 시세에 딱 시작을 해야 탐도 길어지고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거든요~_~)

 

자~여기까지 진주근해무역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으론 버려지다시피 방치되고 있는 동남아 아체에서 나오는 [코뿔소뿔]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넘 또한 동남아진주와 마찬가지로 근해가 가능한 넘인데요

 

일반적인 동선은

 

아체(코뿔소뿔) ㅡ> 동인도

*구입지만 다를뿐 페구진주와 동선은 동일합니다

 

#이넘의 특징은 동남아진주와 비교하자면

구입지시세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매각지시세만 바쳐주면 언제든지 나를 수 있다는건데요

이유인즉

기본단가가 비싸고 변동폭이 큰 진주와는 달리

기본단가가 저렴할뿐더러 변동폭도 아주 적기때문이죠~! 

동아프리카 말린디에서 나오는 코뿔소뿔과 비교를 하자면

100%기준 말린디코뿔구입단가 : 2000두캇대

                 아체코뿔구입단가 : 1400두캇대  

600두캇이나 차이나는 ㄷㄷ

*구입지시세보다는 매각지시세에 따라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다는게 장점이겠군요(아체코뿔시세가 정말 높지 않은 이상)

요즘은 1번발주서값이 비싼관계로 알고서도 기피하는경향이 없지않아 있는데요

시세만 바쳐주면 발주값 뽑고도 시간당수익이 진주못지않은...~

보통은 구입지(아체)코뿔소뿔시세 82%하락 ㅡ> 매각지 127%상승세 이정도가 평균이라고 보심되겠네요^^

1발이 비싼관계로 구입지/매각지 45%이상 차이를 평균으로 잡았답니다~

수익은 물론 위에서도 잠시 언급했다시피 진주못지 않답니다~_~

 

이상 향료라인을 시작으로 이어지는 동남아연계무역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으로 요즘 한창 떠오르고 있는 남만무역에 대해 한번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만무역]]]에 대해선 [[[미르/인벤팁게]]] 가시면  쉽게 접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그런데 요즘 남만무역을 두고 말들이 많습니다

잉글/에습만을 위한 무역이네 머네 해서

이유인즉 

명주/호피매각지 북해/발트해 동지중해(흑해/베이루트야파)

헬리오스섭에 경우 북해/발트해는 잉글랜드가

                               동지중해는 에스파냐에서 점유하고 있죠

 

그런데 말이죠...

제가 여기서 알려드리고자하는 것은 남만 ㅡ> 유럽무역이 아닌

남만에서 시작해서 남만에서 끝을 내는 무역을 간단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남만무역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꼭 남만교역품을 유럽에 들고가서 매각할필요는 없거든요~

왜냐하면 남만교역품을 유럽으로 싣어나르는 상인들을 상대로 개인상점을 이용하여 매각하는 방법이 있기떄문이죠^^

이건 생각했던것 이상으로 상당한수익을 내는데요

보통 주교역품인 호피/명주를 유럽에 들고가면 보통 8~9만에 매각하죠

포항(조선의 리스본)에서는 개인상점으로 처분할경우 4.5~5만에 매각

비교해보심 아시겠지만 유럽과 조선 매각가가 3~4만정도 차이를 보이죠

유럽에 매각을 하면 더 큰 수익을 낼 수 있는건 인정할 수밖에 없는 사실이죠

다만 유럽매각의 경우 장거리 남만(조선)현지무역의 경우 단중거리에 속하죠 거리로 따지면

 

특히나 포르투갈하면 딱 향료상인을 떠올리자나요

접근성도 용이할뿐더러 연계무역으로 하여금 24시간 언제든지 무역이 가능한...

이런특권은 오로지 포르투갈밖에 누릴 수 없다는*_*

 

물론 앞으로 남만교역품의 매각지 유럽에서의 동맹상황이 어떻게 변화할지는 모르겠지만

남만[현지]무역이란것도 어떻게보면 포르투갈에게는 엄청난 특권인거라는걸 강조하고싶네요^^

왜냐하면 동남아-남만에서 장기상주할수있는 나라는 오로지 포르투갈뿐이라는거죠^^(제2의본거지라고 할수있는 고어가 바로옆이기때문에)

 

물론 포항에서 개인상점 매각시 경쟁자의 머릿수에 따라 지장이 있을순 있지만

유도리있게 대처하시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되네요^^

이를테면 옆사람이 5만두캇에 팔고있는데(보통 평균시세가 5만두캇이죠^^)

빨리 비우고 한바퀴라도 더 돌아야한다면 45000두캇이던 43000두캇이던 40000두캇이던

가격을 하향조정하여 처분해버리면 되고(그렇다고 같은 폴투분끼리 가격경쟁 붙으면 조금 곤란;) 

포항항 분위기를 바서 유동인구가 점점 줄어들거나 안 보인다 싶으면

그럴땐 훔..저같은경우는 상대갤케릭 하나 키워서 창고대용으로 쓰는(포항앞바다에 대기중)

아니면 잘 안 팔린다싶으면 걍 바람도 쐴겸 남만교역품 채울만큼 채우고 나머지적재는 육메채워서 유럽나들이나 한번 갔다오셔도 되고요 아님 육메 싣어가셔도 되고 아 계속 귀찮아~유럽가기 싫어~이런분들은 연계무역하시믄 되겠습니다 ㅎ

 

-_-아...그런데 여까지 쓰다말고 문제가 생겨씸;

갑자기 이 다음 어떻게 써내려가야할지 마무리해야할지

안 떠오른다는...ㄷㄷ(완존 내머릿속의 지우개)

요즘 직장서도 신경쓸것이 많은지라...암만바도 머리를 좀 쉬게 해야것네요-_-;

추가할내용이 떠오르면 고때 보충할께요-_-;

 

아 그리고 이건 아주 사소한팁인데

요즘 발주서 구하신다고 힘드실텐데요

꼭 발주서를 리스본까지 가서 구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마닐라앞바다가믄 소위 복권공이라고 불리는 분들 천지떼가리거든요...~

대부분 오토같은데 한가하실때 가셔서 발주산다고 외치시면 아마 1~2명정돈 귓말 올꺼예요 ㅎ

발주가격은 1발 6~7만 2발 5~6만 3발 7만 4발 8~9만 평균시세는 요정돈데

간혹  이 시세보다 더 싸게 파시는분들도 계시다는~_~

상인에게 발주서는 총알이나 다름없기떄문에 두캇여유되시면 미리미리 채워두시는게 좋답니다~!

 

-_-지금 당장 이 이상은 떠오르지가 않네요 머리를 좀 쉬게해야할듯;

 

다들 고생하시고~그렇다고 몸을 너무 혹사시키진 마시고 ㄷㄷ

언제나 즐항하시길~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