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아직도 봉제의 왕은 벨벳인줄 아시는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부스터빨 봉제 13일때야 만드시던가 말던가 하시고

14랭되면 바로 고블랭 지물로 바꿔주세요

만드는 법은 디우에서 생사 왕창싸가지고, 호르무즈나 바스라 암데나 쳐박히시면 됩니다.

사실 예전부터 고블랭이 벨벳에 밀린적은 한번도 없지만

2번 움직여야 한다는 선입관에 엄청 귀찮게 느껴지죠.

요즘도 고블랭은 그나마 할만 합니다..

(랭 높을때 본전치기란 소리지 진짜로 할만한건 아닙니다...;

그래도 경험치까지 생각하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벨벳은 완벽하게 죽었지만요.

고블랭은 한개의 이익이 다음과 같습니다.

개당 대충 4000-6000 뽑아줍니다. 하지만 벨벳도 이익이 정상가일때는 비슷합니다.

이게 벨벳2개(벨벳은2-3생산 고블랭은1 생산)의 가격입니다.

하지만 벨벳은 이게 최상이지만, 고블랭은 그런게 없습니다. 왜냐면 명산가가 무식한 3대물품(다마스커스 형제 고블랭)

중 하나기 때문입니다. 폭락이 날수도 없지만, 폭락이 나봐야 단가가 6000이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명산가격4000+실제 변동가격 4000인데 폭락나봐야 50퍼니까 6000이하로 내려가질 않습니다.)

하지만 벨벳은 폭락나면 개망이죠. 아니라도 벨벳은 또 생사단가에도 엄청난 영향을 받습니다.

하지만 고블랭에는 생사단가도 별 큰 영향을 안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적 원가가 매우 안정적입니다. 실제로 영향을 받는 가격은 양모인데

이놈은 비싸봐야 300이니 아무리 올라가봐야 4000이상 원가가 올라갈 수가 없습니다.

덧붙여서 선택이지만 페르시아 융단도 살수 있지요.(저렇게 싸면 옆동네에 투하해도 돈됩니다만 저런 경우 잘 없죠...;)

 

아 봉제 이제 벨벳이 망해서 올리기가 참 그렇다...

아닙니다 아직 고블랭은 안 망했으니까...

다만 예전부터 사람들이 안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호르무즈 앞 진짜 오는데 괴롭죠...그게 원인입니다만...

예전부터 하는 시간이 오랜 저는 어떤 초보분들이 디우폭락내주시면 호르무즈로 갔습니다..

사실 워낙 양모를 많이 잡아먹는 탓에 실제로 호르무즈 떠날일이 거의 없습니다...;

생사 1000개 싣고 간다고 하면 그 1000개 다쓸동안 안 떠나거든요.

 

직폭시의 심각하기 짝이 없는 고블랭 시세...그래도 벨벳과는 비교가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