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 항로의 개척]

지도의 완성이라는 개념이라서 그런지 메르카토르가 등장하는군요..

당신이 이 대륙을 북동으로 돌아 얼어붙은 바다를 빠져나가 동아시아로 갈수있는 항로를 개척해서

그 지도를 완성해주길 원한다네.."

(너가 직접하지 왜 힘든걸 나한테 ?.. 너 직업이 지도장인이잖아!ㅡ_ㅡ+) 

 

조사항목에 보니 일지형식으로 나타나는군요

좌표(194, 2392)에서 인식실행

해상에서 pc이외와의 전투 3척 격파

동 해역에 있는 마을에서 교역소에서 매각

동 해역에서 채집과 낚시 실행

추가 정보가 늘어날수록 최적의 항로와 안정성이 높아집니다..

이런식으로 지도를 완성시켜가는 느낌입니다..

(지도가 완성되면 상당한 보너스가 있다고 하는데 설마 자동 항해가 되는건 아닌건지?..)


 

[현상금 시스템 변화]

이외에도 크로스 월드라는 다른 서버와 연동해서 플레이할수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다른 서버와의 대인전이 될듯하군요.

(타 서버 유저와 대인전 하고싶은분들은 힘들게 서버 옮겨서 케릭을 새로 키울필요가 없을듯합니다..)

 

일방적으로 해적이 습격을 하면 습격당하는 쪽은 일방적으로 두캇과 화물을 뺏기게 되는데

이점을 보완해서 좀더 다양한 변화를 둔다고 합니다..

(어떻게 변할지는 좀더 나중에 지켜봐야할듯하네요.. 잘만하면 두캇과 화물을 일절 뺏기지 않는 방법도 있다고 하니.)

그리고 현상범도 이제 랭킹을 두어서 이전까지 악명이 높을수록 불리했던점을 보완해서

랭킹해적한테도 메리트를 준다고 합니다..

어중간한 해적은 입항제한을 두지만서도 대해적(임의 설정)이 되면 항구관리도 어쩔수없다고 하네요.

즉, 악명이 엄청 높아버리면 디메리트가 메리트로 변화를 합니다..

해적에 대한 목표를 정해줌으로 인해서 유저가 다양한 플레이를 할수있는 길을 제공합니다..

" 당신같은 해적에게도 의뢰를 하는 인물이 있다니.."

높은  현상금으로 인해서 특별퀘스트를 의뢰받을수 있습니다..

 

만족했다면 즉시 나가버려!..

높은 현상금으로 인해서 코스요리효과가 대폭 상승합니다.. 

 

빨리 이 항구에서 나가지 못할까..

 

[교역의 변화]

회계스킬이 높을수록 인근의 항구의 시세를 보다 쉽게 알수있도록 변화합니다.. 

단검의 주변항구 시세를 위와 같이 알수있군요 ^.^..

 

 


교역품 구매시에도 이렇게 카테고리별로 쉽게 구매가 가능하게 바뀝니다..

그리고 생산에서도 이제 아파트에 있는 부관이 생산이 가능하게 바뀌는군요..

부관 바자뿐만 아니라 생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