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목으로 글을 올리는게 참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약 1년만에 게임을 다시 하면서 지난 번에 벌여놓은 일을 수습하려고 하는데... 당시에도 3번째 글로 준비하던 리우금을 이제와 다시 준비하려 하니 장애물이 많더라구요.

무엇보다 아르긴과 카리브 무역에 비해서 유럽에서 가져와 유의미한 수익을 낼 수 있는 품목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걸림돌이었죠. 생산, 거래 스킬 만랭이면 맛없는 것도 맛있게 만드는 연금술사 수준의 어거지 무역이 가능하지만 이 글의 타겟인 초보 유저들은 희대의 자산가로 30% 올려치기도 불가능하고, 고가의 부스터와 장비를 사용하기도 힘들며 무엇보다 스킬 랭크가 낮아 기존의 팁들을 따라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였습니다.

때문에 이번 가이드는 이전과는 달리 쌍방향 무역을 가능케하는 유용한 정보들은 없습니다. 대신 자신의 수준에서 어느 정도의 이익을 얻을 수 있고, 귀금 무역의 기초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여러 사족을 많이 달았는데, 모쪼록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막상 쓰고나니 너무 영양가가 없어서 조금 무리를 해서라도 생산 랭크를 활용한 교역품을 추가로 다뤄볼까도 생각중인데 솔직히 그 시간에 한 번 더 갔다오는게 더 이득이라... 이 부분은 조금 더 고민을 해봐야갰네요.

시작에 앞서 이전 글들이 무려 1년전에 올렸던 것들이라 혹시 제 글을 처음 보시는 분들을 위해 이전 글들을 링크하도록 할게요.

.. 근데 이 번건 음주작성을 해서 그런가 읽다보니 문장이 이상한데가 너무 많네요.




이전 글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본문이 있는 블로그의 내용을 그대로 긁어오면 문제가 될 거 같아서 이미지로 대체합니다.
모바일 분들을 위해 본문 역시 링크를 달아드리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