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이 끊겼습니다"라고 뜨는 접속 관련 문제가 아니라,
클라이언트가 갑자기 프리징이 되며 강제종료되거나 개중에는 프리징 상태로 고정되고
이게 '반복'되는 문제를 겪는 분 계신가요? (윈도우 로그 상 Gvonline.bin 파일의 Appcrash로 기록)
저는 특히 회사에서 딴짓하려고 Desktops.exe를 이용한 가상 데스크톱에서 실행 시 이런 문제를 자주 겪었는데...

해결방법은 간단하더군요.
Geforce Experience 삭제하세요.

Nvidia 그래픽카드를 쓰는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Radeon 계열 그래픽카드에서도 비슷한 문제가 발생하는지는 알 수가 없네요.
드라이버 자체를 삭제하는 게 아니라, 부수적인 프로그램인 Experience만 삭제하는 겁니다.
드라이버 설치 시 빼고 설치할 수도 있고, 함께 설치 뒤에도 따로 삭제 가능합니다.

프리징/강종 문제 때문에 진짜 잡지식 총동원해가며 온갖 방법을 시도해봤는데...
그냥 Geforce Experience 삭제 하나로 해결되네요... 허무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