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역사적 사건에 대한 팁을 적어볼까 합니다.
이번 팁은 대부분 혼자 실험한거기도 하고,
정확한 결론을 도출하기 불가능한 내용이기에
제가 찾은 것들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사적 사건에 참여하다보면

유저 A : XX회 만에 보물상자 받음.
유저 B : OO회 만에 보물상자 받음.

같은 역사적 사건이어도 유저마다, 캐릭마다
횟수가 다르다는 얘기를 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각각의 역사적 사건에 대해 내용을 살펴보면,

1. 육상전

육상전은 누구나 알 수 있듯이,
몹이 어떤 템을 드랍하느냐에 따라
획득하는 실적 포인트가 다릅니다.

그래서, 누군가는 최종보상까지 얼마 안 걸리기도 하고,
누군가는 많은 육상전을 치뤄야 최종보상을 얻습니다.

그럼, 다른 종류의 역사적 사건은???
이런 궁금증에 한 실험들입니다.

2. 트레져 헌트

트레져 헌트는 모험기 갱신을 통해 실적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희망봉 도달" - [테마 : 프레스터 조안] 을 예로 들어보면,

캐릭 A : ★4 모험기만 반복 갱신.
캐릭 B : ★12 모험기만 반복 갱신.

캐릭 A의 총 횟수 > 캐릭 B의 총 횟수

여기서 알 수 있는 사실은
행동한 결과에 따라
획득하는 실적 포인트가 다르다는 사실입니다.
높은 랭크의 모험기를 갱신할수록
높은 실적 포인트를 획득하고,
총 횟수는 줄어듭니다.

문제는 정확한 실적 포인트가
시스템에는 기록이 되어도
화면 상에 표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기준점을 찾기가 불가능합니다.

3. 상인 퀘스트

상인 퀘스트는 유럽 외 지역에서
필요 물품을 구매하고, 유럽 지역에서 판매하는
역사적 사건입니다.

캐릭 A : 1개만 구매 후, 판매.
캐릭 B : 다량 구매 후, 100만 이상의 이익으로 판매.

캐릭 A의 총 횟수 > 캐릭 B의 총 횟수

상인 퀘스트도 마찬가지로
행동에 따라 획득하는
실적 포인트가 달라집니다.

여기서도 실적 포인트가 화면상에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얼만큼의 이익을 얻어야 실적 포인트를 많이 받는지
기준점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냥 100만 이상의 이익을 얻어보자는
생각으로 실험을 했을 뿐,
100만 두캇 이익이 기준인지는 모릅니다.

상인 퀘스트는 또 하나의 의문점이
거리에 따른 실적 포인트인데,
두 역사적 사건을 살펴 보면,

페스트 유행 : 인도 - 유럽
총 횟수 약 15회
네덜란드 독립 운동 : 북아프리카 - 유럽
총 횟수 약 50회

거리에 따른 실적 포인트도 달라지나 궁금했지만,
이 부분은 실험하지 못했습니다.

4. 가나돌

가나돌에서도 캐릭들의 행동 결과에 따라
실적 포인트 획득량이 달라집니다.

이 내용은 이전에 실험했던 내용이 있습니다.


여기서도 화면상에 표시되는 실적 포인트가 없기에
도대체 뭐가 기준인지, 얼만큼 획득하는지 알 수는 없었지만,
캐릭마다 실적 포인트 획득량이 다르다는건 알 수 있었습니다.

일단, 제가 실험한 것들은 여기까지이며,
여기서, 이 팁의 가장 큰 문제점

실적 포인트 획득량이 화면에 표시되지 않기에 정확한 획득량과 기준점을 알 수 없다는 점.

이지만, 그래도 역사적 사건에 참여하는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썼습니다.

그리고, 아래 추가 내용은 실험하지 않은 것들입니다.

5. 레이스

분명 유저마다 총 횟수가 다르다는 사실은 존재합니다.
뭐가 기준일까요? 시간? 순위? 항해거리?
저는 역사적 사건에 레이스 뜨면 패스하기 때문에 잘 모르겠네요.

6. 대해전

대해전도 저는 참여하지 않기에 뭐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7. 대투자전, 황제선거, 해상전

이 3가지는 굳이 뭔가를 찾을 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아무튼 제 글은 여기까지이며,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