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를 무척이나 즐기고 아끼는 유저입니다..
허나..지금은 아닙니다..
현재 자신이 소속해 있는 길드, 자기가 알고 있는 친구들중에 지속적으로 하는 분들이 다 있습니까?

혼자서 하는 게임...
의미가 없습니다..
혼자서 만랭되고 혼자서 스킬 만랭 만들어 머합니까?

제가 생각하는 대항해의 문제점입니다...
다들 생각하고 공감하실 거라고 생각하지만 글을 올려봅니다.

1. 유해 정당한 직업...
유해 당연히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인 항해하는 얌체 상인들 털어야 되고 텰려서 머라고 하면 그사람의 인격의 문제죠..
하지만 저랩신규유저가 털리고 자신이 가진거 다 털려서 ...
돌이킬수 없는 상황이라면..누가 책임지나요..
솔직히 유해백명보다 신규유저한명이 아쉬운 지금 시점에서 유해의 패널티의 미비점으로 인한 문제는 
아마 돌이킬수 없다고 봅니다..

2. 직업별 개성 무실..
전직을 해도 스킬이 10랭까지 인정...
군인이라도 해물피자 만들고..
데미케논 14문 만들고..
멉니까? 5랭이하로 떨어뜨려야 되는거 아닌지 몰것네요...

3. 1인항해?
엄청난 배를 단 한사람의 선원으로 항해를 한다..........
요즘 원양어선이나 컨테이너선도 한명으로 항해를 할수 있을까요? ㅋㅋ
겜상의 알수 없는 시스템이라고 하지만....
(영자도 이것은 편법이나 묵인하는 편법이라고 답변..)
대체 알수 없는 시스템...임에 틀립없음다.............

4. 고액투자자...
맘만먹고....술한잔 안 먹을 돈이면...도시 하나를 쥐락펴락..........
누가 머라고 할지라도..내가 돈많아서 투자한다는데 누가머라는 식...
솔직히 할말없죠...지돈 지가 쓴다는데............

5. 한가한 겜...
다들 고랩에...다들 좋은 배에.........
다들 많은 돈에..........
유해만 피해다니고...........
할거 다하고.......
맘만 먹으면 스킬 고랭 찍기 일도 아니고................
긴장감 없는 겜.........
고랭 군인들은 모의전도 이젠 지쳐서 몬하겠다네요.ㅋ

6. 영자들의 늦장 대응
잘은 모르지만....보험사기.난파온라인 기타등등
솔직히 인벤을 통해서 들은 이야기지만...
각종 편법으로 랭이나 돈을 버는 사람들.......
예전에 후추대량 드랍으로 상인랩을 1랩에서 한방에 20랩이상 만드는 편법등등해서
진짜 순수히 겜을 즐기는 사람은 힘이 쭈~~~~욱 빠지는 이야기 입니다...

7. 케스트 , 지도 복사.....
너도나도 모험가랩을 올려보자..
풍경화를 무한복사해보자..인벤이 넘칠때까지...
아는 사람과 같이 무한 복사...부케를 데리고 무한 복사.........
모험가랩이 팍팍...오르죠...........
시간이 많이 걸리고 지도가 잘 안나온다고요? 그럼 혼자서 해보세요.......

여기까지가 제가 생각한 대항해의 문제점입니다..
저도 패키지시절부터 해왔고..
진짜 얼마전에는 대항해가 온라인으로 나온다고 흥분을 감추지 몬한 유저입니다..
하지만 이제 아닙다..
아템 세뱌에 뿌린지 오래전이며... 정말 하다몬한 미련으로 이런글 올립니다..
이제껏 반년정도 겜하면서 투클돌린적 없으며..
오로지 상인만 했던 유저입니다.
유해가 무서워서 멀리 돌아다녀야했고... 상클을 타기위해서 정말 노력했으며.........
투클 3클 돌리는 사람들 이야기에 맘 아파했지만.........
이제는 그사람들조차없이 저 혼자네요......

영자들은 반성하시요....... 이겜으로 회사 주식만 올리려고 하는 머리에 먹물만 든 사람들아...
일본에서 만든겜이라고 이렇게 방치하는게 아니요...그래도 할사람은 한다는 식의 배짱은 이제 그만...
눈만 뜨면 새로운 겜인 쏟아지는 시절이요 

정말 주점주인이 제아뒤를 말하면 돈많이 번 상인이라는 말을 해주길 바랬던 유저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아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