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온...솔직히 이건 아닌것 같습니다. 군인하다가 돈없으면 상인이 되고 상인도 여러가지 주조상 조리상 등등 세분화 되어

있는데 직업의 이동이 너무 자유로운 관계로 특별한 직업별 메리트라든지 장인의 희소성등이 너무 부족한것 같습니다.

군인도 포격만 하다가 맘에 안들면 백병랭작하러 검사로 전직한다든지 아님 반대의 경우라든지 이것도 이상한것 같고 

상인도 주조,봉제,공에,조리 전부 만랭찍은 사람도 수두룩하고 그냥 만들고 싶은게 있음 우대있는 직업으로 전직만 

하면 되니 한가지만 판 사람은 뭔가 억울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현실성이 많이 포함된 게임인데도 뭔가 좀

이상하기도 하구요  

그러니까 한가지 직업에 장인정신을 부여하기 위해서라도 대온은 우대에서 비우대로 바뀌면 10이상 스킬경험치가 전부 사

라 지게 했음 어떗나 합니다. 

아무리 게임이라지만 직업의 이동이 너무 자유로우면 안되죠..한가지 직업을 선택하고도 거기서 다른 직업의 스킬랭을 올

릴 라구 우대로 전직한다는건 게임을 너무 단순하게 만든 큰 요인인것 같습니다.

자기가 선택한 직업의 메리트를 찾아주기 위해서라면 한가지 직업을 선택했다면 우대로 올렸던 경험치 10이상의 경험치를 

비우대로 전직했을때 10~15까지의 경험치를 없애버렸다면 아무도 쉽게 전직하려고 하진 못했을텐데요

그리고 다른직업스킬을 올릴려면 힘들지만 비우대로 올려야만 할수밖에 없도록하구요.

현제 상황을 봐서 그럴일은 없지만 그렇게 했음 어떗나 해서 써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