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6-06-03 21:17
조회: 696
추천: 1
대 상선단 제도를 도입하자!제우스서버가 유해때문에 인구가 많이 줄었다고 할 정도로 유저해적은 게임내에서 제작사의 의도를 한참 넘어선 마치 좌표를 잘못입력해 아군을 죽이는 미사일 같이 되어버린지 오래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제 생각에 대항의 가장 재미있는 부분인 무역을 방해 하지 않습니까. 사실 잘 생각해보면 대항해시대의 상인외 타 직업들은 죄다 상인을 위해 있는 직업입니다. 군인은 교역로를 불순세력으로 부터 지켜내어 자국의 이익을 보호하고 모험가는 실지로는 새로운 교역로를 찾아내는 존재이죠. 그래서 상업을 좀 더 재밌게 만드는 것이 어떨가 하고 생각하다가 생각난것이 있습니다. 바로 "대 상선단 제도"입니다. 국가가 투자를 해서 대 상선단이 국가의 지원아래 무역을 한뒤 일반 무역보다 훨씬 큰 이익을 내어 큰돈을 번뒤 수익의 일부를 나라에 돌리는 겁니다. 지금부터 제가 생각한 시스템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목적 대 상선단은 최근 험해지고 있는 해상교역로에서의 안전한 교역을 위해 만들어졌다.
...대 상선단 조직방법 대 상선단을 조직하기 위해서는 함대의 제독이 대도시의 왕궁,또는 상인조합에 대 상선단의 조직의사를 밝히면 곧장 그 함대는 대 상선단으로 변한다. 변하는 동시에 모든 함대대원이 자동으로 대 상선단 퀘스트를 받게 되며 만 약 의뢰를 포기하면 그 유저는 대 상선단과 아무런 관계가 없는 상태가 되어 제명된다. 다시 가입하려면 함대를 만 들어 참가할것. "대"자가 붙은 만큼 다른 함대의 제독을 초청하여 같은 상선단에 집어 넣을수 있다. 함대가 개개인의 유저들이 모이는 것이라면 대 상선단은 각각의 함대가 모이는 것이다. 최대 함대참가가능수는 5개함대(25명)
...무엇을 해야 하는가? 한마디로 국가의 지원을 받아가며 무역을 하는 것이다. 다만 퀘스트가 끝난후에 유저들이 일정한 세금을 지불해야 한다
...어떻게? 대 상선단퀘스트를 받을때 제독은그들이 상선단으로서 벌어들일 순이익을 계산을 제시하여 정보창에 써넣는다. 써넣은 다음 승인하면 그 금액을 벌어들일 시간을 제시받게 된다. 보통 참가한 유저들의 교역레벨과 제시 금액에 맞추어 시간의 양은 늘어나지만 시간의 한계치가 있다. 120일이다. 예를 들어 아예 99999999999....로 제시금을 쓰고 거의 무제한의 지원시간을 받아 국가의 지원을 빽 삼아 행패 를 부리는 유저를 막기위해 상한선을 긋게 되었다. 만약 예를 들어 120일 안에 100억두캇을 벌기로 했는데. 시간안에 100억두캇을 벌지 못하거나 패널티를 받아 순이익의 50%를 빼앗기고 명성치가 떨어지며 우호관계가 나빠진다. 이 패널티 또한 적당히 국가의 지원을 빽삼아 거대한 이익을 챙긴뒤 세금을 떼어먹으려는 유저를 방지하기 위해서다. 퀘스트를 받고 난뒤 함께 다니던 흩어져서 다니던 어떻게든 제시금액을 완수하기만 하면 된다. 한가지 알아둘것은 두명의 유저가 30일을 약속하고 무역을 시작했는데. 한 유저가 로그아웃 한사이 한 유저가 30일을 보내게 되면 퀘스트는 자동 종료된다. 물론 남은 한 유저가 꿋꿋하게 제시 금액을 채웠다면 성공한채로 종료 되겠지만..., 시간이 안 맞는 유저들을 위해서다.
...보상은? 보상이 따로 있는가? 제한시간동안 지원을 받아 평소보다 더 많은 이익을 챙기는것 자체가 보상이다. ...무얼 지불해야 하나? 일단 낼 세금의 퍼센트를 조정해야 한다. 이 퍼센트가 얼마나 많고 적느냐에 따라 지원의 강도와 퀘스트 완료후의 보상이 더 세고 적어진다.
...어떤 혜택과 지원을 해주나? 첫번째 우선 항구에서 살수 있는 교역품의 양을 늘려준다. 늘려주는 기준은 참가한 유저들의 각각의 교역품거래스킬 랭크와 교역레벨 그 퀘스트를 준 국가의 그 항구에 대한 영향력의 양에 따라 달라진다. 물론 위에서 말한것처럼 세금의 비율에 따라서도 달라진다. 두 번째. 호위함선이 나온다. 함대단위 한개당 2척의 함선이 배정되는데 대 상선단을 처음 만든 제독이 그 나라에 얼마만큼의 우호관계를 갖고 있느냐에 따라 함선의 종류가 달라진다. 함대당 최대유저수인 5명이 되어도 따라다닐수있다. 물론 똑같이 위에서 처럼 세금의 비율에 따라 달라진다. 세 번째 그 나라의 항구에서 보급을 싸게 받을수 있다. 보급 스킬을 갖고 있는 유저가 있다면 효과가 플러스가 되어 거의 무전취식수준으로 치달은다. 역시 세금의 비율에 영향을 받는다.
혜택 첫번째 .퀘스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면 그 국가에 대한 우호도가 상승하며 관세등이 약간 낮아진다. .그리고 주점 안에 선단의 유저들의 이름이 나돈다. .완료후에 살수 있는 교역품의 갯수가 약간 늘어난다. 이것은 후에 그 나라와 관계가 악화되면 다시 원상 복귀되어 버린다. .대 상선단 활동에 대한 작위가 주어진다.
기타 규칙 .세금은 어떻게 내나? 나중에 퀘스트를 완료하고 제독이 대표로 보고하면(제독만 보고할수있다.) 자동이체된다.
.함대가 쪼개지면 호위 함선이 어떻게 되나? 호위함선은 제독에게만 달라 붙는다.
.당국과의 관계가 나쁘면 할수 없는 퀘스트인가? 적의 이상으로 높아지면 그 자신은 직접 받을수없지만 상대적으로 우호적인 제독이 받아주면 받아진다.
.해적도 할수있나? 사략해적이나 광역해적도 물론 할수있다. 다만 지명수배가 안된 상태라여야 한다.
여기까지 대충 규칙을 써보았는데....고칠만한 점을 지적해 주세요.
EXP
12,023
(77%)
/ 12,201
Jwahyeon Kyeonsi Bogo!
|
나무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