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라고 해야할까요. 음 1차 생산스킬이라고 부르죠.

1차 생산스킬에는 낚시,탐색,채집,조달이 있습니다.

편하게 여기서 낚시=A, 탐색,채집,조달=B 라 호칭하도록 하겠습니다.


A는 시전방식이 60초동안 계속 낚시를 하는반면, B는 시전 1번당 획득 1번입니다.

A는 모험경험치 획득이 없는 반면, B는 모험경험치 획득이 있는데요.

모험경험치 획득 아니면 그냥 단순히 B의 스킬 수련을 위해서라면 엄청난 반복이 필요합니다.

B의 쿨타임이 7~8초 정도이므로 동일 시간에 A를 1번 시전하면 B는 8번 이상을 시전해야하죠.

그것이 불만이기에 매크로를 돌리는사람이 많고, 모험경험치도 주니까 또 매크로를 돌립니다.


전 아예 B도 A의 방식처럼 x초동안 계속 발동하고 계속 물품을 채집했으면 합니다.

대신 B의 모험경험치 획득은 사라져야겠죠.

크로스게이트라는 게임에서는 1차 생산스킬은 행동력이 끝날떄까지 무한으로 이루어지고

이런 형식의 생산은 타 게임에서도 많이 이루어 지고 있는데, 왜 대온에서는 이런 노가다성을 유지하고 있을까요.

일단 성공하는 게임요소 3가지중에 노가다가 속해있기 (...)



1줄요약 : 채집,탐색,조달도 낚시 처럼 바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