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즈컨 2019 일정표와 행사장 맵이 나왔습니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 일정은 홀D 미스틱 스테이지의 일정이 모두 미공개로 되어 있는데 이것이 아마도 신작 관련 일정으로 블리즈컨 기간 이틀 내내 예정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설마 그 신작이 디아블로 임모탈은 아니겠지요..) 

오버워치2, 디아블로4, 디아블로2 리마스터 3가지 신작에 대한 루머가 있었는데 글쎄요. 제 생각에는 미스틱 스테이지에 미공개된 하나의 신작 또는 많아야 2가지 신작 정도가 희박한 확률로 가능할 것 같습니다.

미공개 일정들을 제외하면 디아블로 일정은 아트 관련된 일정 단 3개 뿐이네요. 공개되는 신작이 디아블로 시리즈의 신작인지는 알 수 없지만 만약 이번에도 디아블로 시리즈의 신작 발표가 없다면 지금의 블리자드로써는 그 후폭풍 감당이 어려울 것입니다.

그리고 일정 중에 '잠시 내 말 좀 들어보게나'는 영어로는 디아블로2의 데커드 케인의 대사인 'Stay Awhile and Listen'이라 디아2 리마스터를 떠올리게 하지만 클릭해서 설명을 보니 사실은 그냥 블리자드에서 일하는 스탭들의 이야기를 듣는 코너였네요(....)

또 맵을 보면 지하층인 홀E에 블리자드 아케이드라고 해서 클래식 블리자드 게임들 데모를 플레이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두었네요. 로스트 바이킹도 보이고 현재까지의 모든 디아블로 시리즈와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시리즈도 보입니다.


출처
https://blizzcon.com/ko-kr/news/23189035/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