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blofan 사이트에서 경험치 raw data를 나름대로 분석하였습니다.

 

다음은 raw data입니다.

 

우선 먼저, 각 레벨당 경험치량을 보시죠.

 

 

 

조금 주의깊게 보시면 그래프가 각이져서 증가하고 있네요.

 

즉, 일정한 기울기를 가지고 증가하는 걸로 보여집니다. 그래서 기울기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이런 결과가 나오네요.

 

내용인즉, 1~60, 61~70, 71~80, 81~90, 91~100 구간별로 경험치량의 증가 폭이 일정하게 다릅니다.

 

게다가 뒷부분 구간은 그래프에서 보시다시피 일정하게 큰폭으로 경험치가 증가하네요.

 

이런 결과를 이렇게 응용하시면 됩니다.

 

1. 파라곤 시스템의 저 구간 (이를테면, 61렙, 71렙, 81렙, 91렙) 까지만 열심히 키우시고, 나머지는 매찬템으로 커버.

2. 사용중인 매찬템의 판매 시점 판단.

 

저같은 경우는 일단 61렙을 목표로 키우려 합니다. 61렙이면 61x3 = 183 퍼센트 이므로, 템에 120퍼가량 맞추고 해야지~ 뭐 이런식으로요.

 

추가로, 렙업시간에 대한 절대적인 것은 열어봐야 알것 같아 일단 상대적으로 판단하시라고 다른 그래프도 만들어 봤습니다.

 

보시죠.

 

 

누적 경험치량입니다. 뭐랄까 좀 더 지수함수처럼 표현되네요.

그래프에서 보시면 내가 파라곤 50렙을 만들어야 겠다 하면, 그래프처럼 1렙부터 총 대략 20억의 경험치가 필요한거죠.

만렙은 공홈에 나온것처럼 대략 총104억정도의 경치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판단하실 것은 동그라미 친부분입니다.

 

시간당 먹는 경험치가 일정하다는 가정하에.

 

즉, 대략 1~50(50단계)렙까지 걸리는 시간 = 51~70렙(20단계) = 71~83렙(13단계) = 84~93렙(10단계) = 94~100렙(7단계)

 (그래프 상에서 동그라미친 부분은 세로축 20억마다 해당하는 레벨입니다)

 

종합하자면,

 

설렁설렁 하실분은 대략 50~60렙까지는 렙업이 매우 쉬울 것으로 판단됩니다만,

"60부터 만렙까지는 60까지 노력의 적어도 4배의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해소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