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전사는 전 캐릭중 가장 단단하게 디자인하려 했으나 지금까지는 그러지 못했음. 그래서 이번에 기본 뎀감을 바바, 수도와 동일하게 30%로 버프하였고, 천부의 힘(이속 패널티 제거) 및 열성(한손무기 착용 시 공속,쿨감15%) 패치를 통해 양손, 한손 무엇을 사용하더라도 "거대한 방패를 든 강력한 탱커"의 이미지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유도함.
속성 피해마다 적절한 스킬트리를 짤 수 있도록 몇몇 스킬의 속성을 조절함 - 이러한 종류의 패치는 계속해서 이루어질 것.
아카라트의 용사를 재디자인함. 지금까지는 <활기> 룬이 다른 모든 룬에 비해 압도적인 성능과 범용성을 지니고 있었기에, <활기> 룬의 메카니즘을 바꾸고 다른 룬들을 버프함.
몇몇 스킬 ( 예 : 심판 - 단호함 )을 위주로 스킬트리를 만들면 강력한 데미를 뽑아낼 수 있었으나, 해당 스킬을 사용하지 않거나 특정 전설 아이템이 없을 경우 상당히 낮은 공격 능력을 보였다. 따라서 이번에 심판(단호함) 룬을 대대적으로 너프하였다. 쉽지 않은 결정이었으나 해야만 하는 일이었음.
성전사에게 경쟁력 있는 뎀딜 능력을 부여하기 위해 대부분의 뎀딜기를 버프하였다. 몇몇 스킬의 경우 살짝 너프되긴 했지만 대부분 버프임(몇몇 스킬은 크게 버프함).
천상의 주먹/ 축복받은 방패는 사실상 '원거리 광역 뎀딜'의 같은 용도로 사용되고 있었음. 각자의 용도를 보다 명확히 구분하기 위해 천상의 주먹은 단일 대상 위주, 축복받은 방패는 광역 데미지 위주로 데미지 비중을 조절하였음.
마지막으로, 성전사의 지속 효과를 대대적으로 개편하여 몇몇개의 고정된 패시브만 사용하는게 아닌, 취향에 따라 나름 행복한 고민을 할 수 있게 해주겠음.
General
이제 성전사는 기본적으로 30% 감소된 데미지를 받음.
Active Skills
아카라트의 용사
재설계됨.
이 스킬은 이제 다음의 효과를 가짐:
적에게 입히는 데미지 35% 증가
초당 진노 회복량 5 증가
지속시간 중 각종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
스킬 룬 - 힘의 현신
재설계됨:
변신 중 증가하는 초당 진노 회복량이 10으로 상승
스킬 룬 - 화염의 심판
재설계됨:
피해를 입힐 시, 적을 아카라트의 힘으로 불태워 3초에 걸쳐 460%의 화염 피해를 입힘.
스킬 룬 - 급속
재설계됨:
변신 시 공격 속도가 15% 증가
스킬 룬 - 선지자
방어도가 150% 증가하며, 추가로 변신 중 치명적인 피해를 1회 무효화하고 최대 체력으로 회복시켜줌
스킬 룬 - 활기
재설계됨 :
아카라트의 용사 최초 발동 시, 아카라트의 용사를 제외한 다른 모든 스킬의 남은 쿨다운을 즉시 12초 줄여줌.
축복받은 망치
공격력 증가 : 200%->320%
스킬 룬 - 타오르는 진노
장판 데미지 증가 : 150%->330%
스킬 룬 - 얼어붙은 망치
냉기 폭발 데미지 증가 : 75%->380%
스킬 룬 - 천둥강타
전광이 데미지가 증가 : 40%->60%
축복받은 방패
공격력 증가 : 340%->430%
스킬 룬 - 연소
폭발 데미지 증가 : 270%->310%
폭발 범위 증가 : 8->10
스킬 룬 - 신성한 방패
피해 유형 변경 : 신성->물리
스킬 룬 - 산산조각
분리된 방패의 데미지 감소 : 333%->170%
포격
포격 주기가 매 0.35초마다로 일정해짐.
스킬 룬 - 전멸
피해 유형 변경 : 물리 -> 화염
스킬 룬 - 지뢰밭
피해 유형 변경 : 물리 -> 화염
스킬 룬 - 정밀 포격
피해 유형 변경 : 물리 -> 신성
적중 계수가 의도한 수치보다 낮았던 오류가 수정됨.
규탄
스킬 룬 - 앙갚음
피해 유형 변경 : 신성 -> 화염
스킬 룬 - 거대한 폭발
피해 유형 변경 : 신성 -> 물리
적중 계수가 의도한 수치보다 낮았던 오류가 수정됨.
신성화
스킬룬 : 부서진 대지
공격력 증가 : 95%->155%
이제 적중 계수를 가짐.
천벌의 검
공격력 증가 : 1100%->1700%
넉백 효과를 위로 살짝 뜨는 효과로 대체
스킬 룬 : 칼폭풍
칼날 데미지 증가 : 60%->230%
피해 유형 변경 : 물리 -> 신성
스킬 룬 : 천둥구름
번개 데미지 증가 : 165%->605%
스킬 룬 : 신속한 강하
피해 유형 변경 : 물리 - > 번개
스킬 룬 : 일어나라 형제여
현신의 데미지 증가 : 143%->280%
스킬 룬 : 과열
장판 데미지 증가 : 200%->310%
적중 계수가 의도한 수치보다 낮았던 오류가 수정됨.
피격 이펙트가 공격 유형에 상관 없이 무조건 물리 속성의 이펙트로 출력되던 오류가 수정됨.
천상의 주먹
폭발 데미지 증가 : 340% -> 545%
전류 데미지 감소 : 340% -> 255%
스킬 룬 - 신성한 샘
감전 데미지 감소 : 80% -> 40%
스킬 룬 - 균열
균열 데미지 증가 : 5초간 400% ->410%
전광 데미지 감소 : 185% -> 135%
스킬 룬 - 천상의 뇌우
데미지 감소 : 초당 150% -> 100%
피해 유형 변경 : 번개 -> 화염
스킬 룬 - 응보
관통 데미지 감소 : 350% -> 270%
폭발 데미지 증가 : 150% -> 435%
전류 데미지 감소 : 350% -> 185%
피해 유형 변경 : 번개 -> 신성
하늘의 분노
공격력 증가 : 1260% -> 1710%
스킬 룬 - 넘치는 분노
공격력 증가 : 1680% -> 2766%
스킬 룬 - 축복받은 땅
장판 데미지 증가 : 975% -> 1550%
스킬 룬 - 천상의 화염
공격력 증가 : 735% -> 960%
스킬 룬 - 갈라지는 분노
공격력 증가 : 1440% -> 1980%
스킬 룬 - 넌 못 지나간다
피해 유형 변경 : 신성 -> 번개
적중 계수가 의도한 수치보다 낮았던 오류가 수정됨.
철갑 피부
스킬 룬 - 폭발성 피부
공격력 증가 : 1050% -> 1400%
심판
스킬 룬 - 단호함
크리티컬 확률 보너스 감소 : 80% -> 20%
정의
공격력 증가 : 240% -> 245%
스킬 룬 - 전격 파열
폭발 공격력 증가 : 30% -> 60%
스킬 룬 - 일석이조
갈라진 망치의 공격력 증가 : 175% -> 245%
이제 100% 확률로 갈라짐
스킬 룬 - 추적의 망치
공격력 증가 : 300% -> 335%
피해 유형 변경 : 신성 - >물리
스킬 룬 - 정의의 칼날
피해 유형 변경 : 신성 - >물리
3%씩 5스택에서 5%씩 3스택으로 변경. 즉, 최대 중첩 시 효과는 현재와 같으나 더 빨리 최대 중첩에 도달할 수 있음.
희망의 율법
쿨다운 감소 : 45초-> 30초
정의의 율법
쿨다운 감소 : 45초 -> 30초
용기의 율법
쿨다운 감소 : 45초 -> 30초
스킬 룬 - 이루어진 기도
재디자인됨. 적을 죽일 때마다 활성화된 율법의 지속시간이 1초씩 최대 10초까지 증가함.
결사대
공격력 증가 : 380% -> 490%
한 대상이 여럿의 현신에 의해 동시에 공격받을 수 있음,
스킬 룬 - 궁수
공격력 증가 : 160% -> 185%
스킬 룬 - 친위대
공격력 증가 : 285% ->560%
스킬 룬 - 군마 쇄도
적이 밀려나는 거리가 감소함.
스킬 룬 - 방패병
적이 밀려나는 거리가 감소함.
조롱
조롱 시전이 다른 효과를 더이상 발동시키지 않음.
스킬 룬 - 전격 축적
오류 수정 : 이제 사용한 공격기의 발동 계수에 따라 확률적으로 추가 공격이 발동함.
징벌
공격력 증가 : 270% -> 335%
스킬 룬 - 분노
피해 유형 변경 : 물리 - > 번개
스킬 룬 - 설욕
방어 시 반사 공격력 증가 : 94% -> 140%
피해 유형 변경 : 물리 -> 신성
스킬 룬 - 포효
폭발 공격력 증가 : 40% -> 75%
오류 수정 : 폭발 공격 발동이 평타를 더이상 씹어버리지 않음.
방패 가격
판정이 상향됨.
방패 가격 시전을 위해 돌격한 경우(대상이 거리가 먼 경우), 방패 가격 시전 시 대상이 1초간 이동 불가에 걸림.
스마트 타게팅 적용
10미터 이상 떨어진 땅바닥에 시전할 경우, 해당 지점에 가장 근접한 타겟에게 자동으로 시전됨.
스킬 룬 - 뭉개기
피해 유형 변경 : 신성 - >화염
스킬 룬 - 한 번에 하나
피해 유형 변경 : 신성 -> 번개
3초 이동 불가 효과가 1.5초 기절로 대체됨.
스킬 룬 - 방패 짓이기기
공격력 증가 : 740% -> 1200%
피해 유형 변경 : 신성 - >물리
정해진 타겟에게 무조건 적중함.
스킬 룬 - 방패 산탄
산탄 공격력 증가 : 380% -> 740%
스킬 룬 - 방패 십자가Skill Rune - Shield Cross
추가타 공격력 증가 : 135% -> 155%
피해 유형 변경 : 신성 -> 물리
베기
공격력 증가 : 190% ->230%
스킬 룬 - 도려내기
근접한 적에 대한 판정이 상향됨.
스킬 룬 - 열의
버프의 최대 중첩 수 증가 : 5회 -> 10회
강타
최초 대상 공격력 증가 : 165% ->175%
추가타 대상 공격력 증가 : 125% -> 150%
범위가 30미터로 증가
이제 파괴 가능한 물체를 정상적으로 파괴하나, 몬스터를 우선적으로 타게팅함.
스킬 룬 - 얽힌 운명
피해 유형 변경 : 신성 -> 번개
스킬 룬 - 산산조각
폭발 공격력 증가 : 20% -> 60%
스킬 룬 - 쇄도
재설계됨:
추가 공격 대상이 2마리 증가함.
군마 질주
지속 시간 증가 : 1.5초 - >2초
이제 스킬 시전 즉시 쿨다운이 돌아가기 시작함.
군마 질주 시 경로상의 모든 파괴 가능한 오브젝트와 문을 부수고 지나감.
스킬 룬 - 능지처참
피해 유형 변경 : 물리 -> 신성
스킬 룬 - 인내
지속 시간 증가 : 2초 -> 3초
휩쓸기 공격
공격력 증가 : 440% ->480%
타격 범위가 시각효과와 맞게 증가함 : 전방 120도 - >180도 범위
스킬 룬 - 불꽃 휩쓸기
불태우기 공격력 감소 : 170% -> 120%
이 효과로 인해 발생하는 도트 데미지가 중첩됨.
스킬 룬 - 몰아치는 도리깨
피해 유형 변경 : 물리 -> 신성
지속 효과
광신 (Fanaticism)
새 지속 효과 : 네팔렘의 장엄함을 대체
정의, 징벌, 베기, 강타의 공격속도 15% 증가
열성
재설계됨:
한손 무기 착용 시 공격속도가 15% 증가하고,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 감소.
호화찬란
재설계됨:
착용한 보석 하나당 힘 1.5% 증가
천부의 힘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제거됨.
신성한 대의
데미지 보너스가 모든 무기 속성에 적용됨.
불사
재설계됨: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경우, 5초간 공격력이 35% 증가하고, (Lv70 기준 82526)의 처치 시 생명력 회복 효과를 받으며 모든 피해에 면역이 됨.
이 효과는 1분에 최대 1회만 발동함.
난공불락
재설계됨:
방패 방어 시 6의 진노 생성
강철의 가시
재설계됨:
가시 수치가 50% 증가
네팔렘의 장엄함
사라짐
우뚝 솟은 방패
재설계됨:
축복받은 방패, 징벌, 방패 가격의 공격력이 20% 증가함
눈부신 방패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 감소함
경각심
물리 피해를 제외한 모든 받는 피해가 20% 감소 ( 5%에서 증가)
성전사 전용 아이템
70레벨 전설 성전사 방패가 70레벨 매직, 레어 등급보다 높은 양의 방패 피해 방어량을 갖도록 변경
이미 획득한 아이템에도 소급 적용됨
악의 운명
추가된 빛줄기가 중복해서 피해를 입히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됨 .(*천상의 화염 외의 다른 룬의 경우, 3줄기가 한곳에 겹쳐도 한번만 데미지가 들어가던 현상이 수정된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