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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이는 악사가 밸런스파괴의 주범이라고 하는데 전혀 아니올시다이다.

 

간단하게 예를들어보면, 말 그대로 예를드는겁니다.

 

단순하게 공격력/방어력 으로만 따지면 블쟈는 직업을 설계할때

야만- 공격력7 방어력3

수도-공격력5 방어력 5

성전-공격력 6 방어력 4

부두-공격력 5 방어력 5

법사 -공격력 6 방어력 4

악사 공격력 9 방어력 1

 

위에 적은건 그냥 예를든거라 틀릴수도잇으니 걍 이해바라고 설명을 쉽게하기위해 적은거니 ;

현재 솔플랭킹을 보면 악사가 근소하게 앞서지만 어느정도 밸런스가 대충맞는다. 부두 법사가 좀 떨어지긴 하는데

법사는 이번 테섭대로 나오면 대충 타직업하고 맞춰질테고, 부두는 안습...

자 솔플은 어느정도 맞는데 문제는 파플이다. 딜러는 왜 악사일수밖에 없는가..명확하게 답이나온다.

공포 무한메즈 땜에 악사의 방어력은 생각할필요가없으니 무조건 공격력이 최고인 악사를 선호할 수 밖에 없다.

 

만약 무한메즈가 없어진다면? 유리몸뚱이라 악사가 꺼떡하면 죽어나가고 하면 그것도 엄청난 딜로스가 될수밖에 없겟지. 그렇게 딜로스가 심해지고하면 다른케릭하고도 파티를 할것이다. 적어도 내 생각은 그렇다. 컨좋은 악사들은 어디에서든 잘하겟지만, 멀뚱멀뚱 허수아비칠줄 밖에 모르는 악사들은 소외되겟지. 지금처럼 오로지 악사라는 이유만으로 획일적인 파티는 할수없을것 같다.

 

고로 악사가 밸런스파괴의 원인이 아니라(각 직업들 솔플랭킹들 보면 엇비슷) 생구건 아니건 공포부두 자체가 밸런스파괴의 원인이다. 물론 부두유저들 잘못은 전혀없다 블쟈가 이딴식으로 만든거니..

 

지금이라도, 소환/ 비취 /독침부두들은 타 직업과 견줄만하게 대대적인 상향이 잇어야할것이며 이번 테섭에서 법사같이.

 

티클란이나 무한메즈 삭제가 옳다고본다.

 

그리고 여담으로 하나 덧붙이자면. 솔플 파플 격차가 너무 심해서 대균기준 대략 15단계 차이가 난다. 솔플과 4인팟플이.

솔플시 몹피통 100%기준 4인풀팟이 280%의 몹피통을 가지는데 4인기준 1인당 솔플몹피통의 70%이다. 이걸 역으로 적용해서 솔플도 현재 몹피통의 30%는 줄여야 맞다고 본다. 그러면 솔플도 랭커들은 60단 근처까지 가겟지. 어느정도 엇비슷하게 해야지 너무 파플을 강제하는 시스템자체가 잘못됬다. 블쟈게임들이 파티플위주란걸 알지만 그건 와우같이 mmorpg에서나 하고 디아같은 핵/슬 게임에서 탱딜 이런 역할자체를 부여하는거 자체가 잘못됬다고본다.

 

디아는 다 딜러다 4딜러로 써는 게임이 디아블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