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속정보가 올바르지못해서 수정합니다  선망손목 공속이 합연산이아닌 곱연산으로 판단됩니다

 

선망 공속은 무기공속 * (방어구공속 + 정복자 + 변신25%) * 선망손목 50% 입니다

 

여기서 집고갈께 선망손목 공속 50%증가입니다 이게 합연산이냐 곱연산이냐따라 공속이 달라집니다

 

블자에서 공식적으로 어떻게 적용된다고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기본 정복자 10%와 변신 25% 손목 50%상태서

 

변신 20초간 타격횟수를 봤을때 45~46회가 나옵니다 이는 46회시 딱 26프레임입니다 곱연산 이란 소리죠

 

합연산이면 43회 타격수가 나와야합니다 20초간 여러차례 해보니 45~46이 나오는군요

 

계산공식은  1.1 * 무기 추가공속 * (방어구공속 + 정복자 + 변신 25%) * 선망손목 1.5 입니다

 

우선 프레임일 보겠습니다

 

28 2.017857143
27 2.092592593
26 2.173076923
25 2.26
24 2.354166667
23 2.456521739
22 2.568181818
21 2.69047619
20 2.825

 

28프레임부터 20프레임까지만 적었습니다

 

기본 정복자 10%만 있을때 공속 = 1.1 * (10% + 25%) * 1.5 = 1.1 * 1.35 * 1.5 = 2.2275  26프레임입니다

 

방어구 한군데에 공속 5% 추가시 공속  1.1 * (5% + 10% + 25%) * 1.5 = 1.1 * 1.4 * 1.5 = 2.31  25프레임

 

방어구 한군데에 공속 6% 추가시 공속  1.1 * (6% + 10% + 25%) * 1.5 = 1.1 * 1.41 * 1.5 = 2.3265  25프레임

 

방어구 한군데에 공속 7% 추가시 공속  1.1 * (7% + 10% + 25%) * 1.5 = 1.1 * 1.42 * 1.5 = 2.343    25프레임

 

방어구 두군데에 공속 10% 추가시 공속  1.1 * (10% + 10% + 25%) * 1.5 = 1.1 * 1.45 * 1.5 = 2.39   24프레임

 

방어구 두군데에 공속 13% 추가시 공속  1.1 * (13% + 10% + 25%) * 1.5 = 1.1 * 1.48 * 1.5 = 2.442  24프레임

 

방어구 두군데에 공속 14% 추가시 공속  1.1 * (14% + 10% + 25%) * 1.5 = 1.1 * 1.49 * 1.5 = 2.4585  23프레임

 

방어구에서 공속 추가시는 14%를 마춰줘야 23프레임이 가능합니다

 

방어구 세군데에 공속 20% 추가시 공속  1.1 * (20% + 10% + 25%) * 1.5 = 1.1 * 1.55 * 1.5 = 2.5575  23프레임

 

방어구 세군데에 공속 21% 추가시 공속  1.1 * (21% + 10% + 25%) * 1.5 = 1.1 * 1.56 * 1.5 = 2.574    22프레임

 

방어구 세군데서 공속 21%를 마출경우 22프레임이 가능하군요

 

이제 무기에 공속을 추가해보겠습니다

 

무기에 공속 5% 추가시 공속  1.1 * 1.05 * (10% + 25%) * 1.5 = 2.338875    25프레임

 

무기에 공속 6% 추가시 공속  1.1 * 1.06 * (10% + 25%) * 1.5 = 2.36115      24프레임

 

무기에 6%이상시 2프레임상승한 24프레임이 가능하군요

 

무기에 공속 5%와 방어구 한군데 공속 5% 추가시 공속  1.1 * 1.05 * 1.4 * 1.5 = 2.4255   24프레임

 

무기에 공속 6%와 방어구 한군데 공속 5% 추가시 공속  1.1 * 1.06 * 1.4 * 1.5 = 2.4486   24프레임

 

무기에 공속 7%와 방어구 한군데 공속 5% 추가시 공속  1.1 * 1.07 * 1.4 * 1.5 = 2.4717   23프레임

 

무기공속 7%시는 방어구 한군데서 최소공속인 5%시부터 23프레임이 적용받는군요

 

무기에 공속 5%와 방어구 한군데 공속 7% 추가시 공속  1.1 * 1.05 * 1.42 * 1.5 = 2.46015  23프레임

 

무기에 공속 6%와 방어구 한군데 공속 6% 추가시 공속  1.1 * 1.06 * 1.41 * 1.5 = 2.46609  23프레임

 

무기에 공속이 붙었다면 방어구에서 한부위에서 공속을 땡겨주면 23프레임이 가능하군요

 

무기공속 5%는 방어구 7%  6%는 6%  7%는 5%면 다음 프레임인 23프레임이 가능합니다

 

무기에 공속 5%와 방어구 두군데 공속 10% 추가시 공속  1.1 * 1.05 * 1.45 * 1.5 = 2.512125   23프레임

 

무기에 공속 5%와 방어구 두군데 공속 14% 추가시 공속  1.1 * 1.05 * 1.49 * 1.5 = 2.581425   22프레임 14%추가시 가능

 

무기에 공속 6%와 방어구 두군데 공속 12% 추가시 공속  1.1 * 1.06 * 1.47 * 1.5 = 2.57103     22프레임 12%추가시 가능

 

무기에 공속 7%와 방어구 두군데 공속 11% 추가시 공속  1.1 * 1.07 * 1.46 * 1.5 = 2.57763     22프레임 11%추가시 가능

 

마지막으로 무기와 방어구 세군데서 공속추가시를 보고 마무리할께요

 

무기에 공속 5%와 방어구 세군데 공속 21% 추가시 공속  1.1 * 1.05 * 1.56 * 1.5 = 2.7027      21프레임 21%추가시 가능

 

무기에 공속 6%와 방어구 세군데 공속 19% 추가시 공속  1.1 * 1.06 * 1.54 * 1.5 = 2.69346     21프레임 19%추가시 가능

 

무기에 공속 7%와 방어구 세군데 공속 18% 추가시 공속  1.1 * 1.07 * 1.53 * 1.5 = 2.701215   21프레임 18%추가시 가능

 

무기와 방어구에서 공속을 챙겼다면 프레임을 마추기위해 공속을 프레임 확인해서 낭비없게 셋팅하세요

 

공속과 힘 선택시 딜만본다면 힘이 좀더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공속 선택시 좀더 빠른 타격으로 답답함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니 딜 조금 손해보더라도 공속 선택하는것이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다만 트리플 집자 파밍 난이도가 높은걸 감안한다면 옵 부실한 트리플집자는 공속 하나보고 선택하긴 부족해보입니다

 

 

이제 재감을 보겠습니다

 

요즘 랭커들 대부분 재감은 정복자 10%가 끝입니다 투구와 어깨어세 활력과 생퍼를 챙기죠

 

자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초보들이 이걸 따라하면 겜 진행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선망야만 컨 핵심은 맹돌입니다 맹돌을 얼마나 잘 사용하냐따라 진행차이가 심합니다

 

랭커들은 재감 10%만 가지고도 오랜동안 컨트롤해와서 상황에 맞게 플레이하고 재감대신 챙긴 강인함으로

 

맹돌 쿨중에 버티면서 사냥이 가능하죠

 

하지만 초보이거나 야만 그것도 선망 이해도가 떨어지는 분이라면 낮은 재감으론 겜 진행하기 상당히 어려울겁니다

 

재가 스탠선 거의 졸업글템을 보유하고있지만 요즘 시즌 하코를 하고있습니다 정복렙 468렙입니다

 

정렙이 딸리다보니 재감이 낮습니다 투구에 다야쓰고 어깨서 8%해서 사용중입니다 19.49%나오는군요

 

스탠서 2.2시절부터 선망야만을 해와서 지금까지 4달넘게 선망야만을 하고있습니다

 

오랜시간 플레이한 저도 낮은 재감으론 컨하는게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첨엔 하도 불편해서 불6 래4 셋으로 업했죠 래코르 모든룬 개방덕에 낮은 재감이지만 2회 중천덕에 맹돌 시전이

 

훨씬 편하고 거기다 빙결효과까지 플레이 하는게 편하더군요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딜이 약하죠 일균까진 좋은데 대균돌기엔 딜이 약해서 지금은 온리 불멸 선망을 사용합니다

 

확실히 맹돌을 자유자재로 못쓰니깐 불편합니다

 

선망야만 이해도가 높은 저도 낮은 재감으론 컨하기 불편한데 이해도 낮은분들은 어떨지 안봐도 훤하네요

 

재감은 투구 다야 12.5% 정복자 10% 어깨 8%는 최소로 마춰야할 수치고 여기다 한군데 추가해주는게 플레이하는데

 

훨씬 수월합니다 투구와 어깨에서 재감대신 피통을 키웠는데 그걸 재감으로 바꾸면 강인함이 떨어지겠죠

 

하지만 맹돌을 어떻게 사용하냐따라 떨어진 강인함을 얼마든지 커버하고 딜도 + 시킵니다

 

맹돌을 단순 집자 발동용으로 생각말고 여러가지 기능을 살려야합니다

 

그렬려면 재감은 필수에요 높을수록 좋지만 오랜시간 플레이 해보니 30%초반이 가장 좋고(딜과 강인함 고려히)

 

최소 투구 정복자 어깨 해서 27.54%는 챙겨주는게 좋습니다

 

자 그럼 맹돌이 어떤 기능이 있을까 한번 보겠습니다

 

가장 기본이 집자 발동용입니다 이건 더이상 말이 필요없으니 넘어가고

 

그담 볼게 바로 맹돌을 활용한 이동입니다 선망야만은 휠처럼 공격하면서 이동하는 스킬이 아니고 서서때리죠

 

그래서 걸어다니면서 사냥하면 사냥속도가 늦습니다 그래서 이 맹돌을 통해서 몹에 순간적으로 접근하여 선망을

 

넣어주무로 빠른 사냥이 가능합니다 그러면서 팔씨름을 사용한다면 팔씨름 발동과 여기에 추가로 증통제 발동도하죠

 

선망야만 딜 핵심인 증통제 공속 뻥을 이 맹돌스킬로 발동시킵니다 선망은 좁은 타격범위때문에 선망만으론 증통제

 

효율이 떨어집니다 맹돌로 몹무리에 와리가리해주면 엄청난 공속뻥을 받죠 대균 진행시 핵심포인트입니다

 

다음으로 맹돌을 통해서 선망을 효과적으로 때릴수있는 자리잡기입니다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맹돌로 팔씨름도 발동하고

 

증통제도 발동시켰으면 이제 선망으로 몹을 때려 잡아야하죠 그런데 걍 아무데서나 때리는게 아니고 몹을 효과적으로

 

때려야는데 걸어다니면서 자리잡으면 그만큼 딜로스가나죠 그리고 몹에 둘러싸이면 이동도 못하구요

 

그래서 이 맹돌로 사냥하기 좋은 자리를 잡아야합니다 앞서 설명한 내용과 연결됩니다 팔씨름 발동과 증통제 발동

 

거기다 사냥하기 좋은자리잡는거까지가 선망딜 핵심이죠 이건 연습을 해야합니다 그래야 좀더 고단에 갈수있어요

 

자 다음 기능으로 넘어갈께요 이제 생존기능입니다 선망은 몹에 둘러싸이면 벗어날 방법이 없습니다 

 

근데 이때 맹돌쿨이 돌고있다면 어떨까요 위험하죠 담으로 정예사냥중 바닥에 비전 빙결 융해등 난장판인 상황에서

 

맹돌쿨이면 어떨까요 걸어서 벗어나다간 죽습니다 이럴때 맹돌로 벗어나야합니다

 

여기서 중요합니다 그냥 막 맹돌을 사용하는게 아니고 항상 몹을 타격하고 최소 2마리이상 타격하려고 컨트롤 해야합니다

 

1마리만 타격시 다음 맹돌까지 5초이상 기다려야합니다 하지만 두마리는 3초 3마리면 1초 기다려야죠

 

그런데 처음 맹돌눌렀을때부터 쿨이 돌기때문에 맹돌중 1초정도 돌아가죠 그래서 3마리 타격시 맹돌이 시전가능해집니다

 

이건 최소 27.54%를 마췄을때입니다 그이하 재감이면 안됩니다

 

소소한 맹돌 기능이 더 있겠지만 일단 중요한것들을 적어봤습니다

 

이 모든 기능을 재대로 써먹으려면 재감이 중요합니다 초반엔 재감챙겨서 진행하시고 어느정도 컨트롤 가능하면

 

강인함을 챙기던지 그냥 저처럼 기본재감을 유지하던지 하면됩니다

 

첨부터 랭커들 재감 버린다고 무턱대고 따라하는건 초보자가 하기엔 너무나도 잘못된겁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고 마무리하겠습니다

 

공속 셋팅시 반지 두군데서 힘과 비교한다면 딜만 고려한다면 힘이 누적딜이나 순간딜에서 높습니다

 

다만 빠른공속 효과로 답답함없이 사냥이 가능하고 소분생효율이나 막보 고통보석 효과등 다양한 이득을 볼수있죠

 

트리플집자 좋은게 있다면 공속셋팅 추천합니다 다만 옵 어설픈 트리플집자라면 여러가지 옵을 고려해서 선택하세요

 

공속셋팅시 좀더 효율적인 셋팅을 하시려면 공속프레임을 확인해서 잉여 공속을 줄이고 증통제를 사용한다면

 

단일딜시 증통제 3% 추가도 계산해서 좀더 효율적으로 셋팅하세요 

 

 

선망야만 핵심은 맹돌컨입니다 맹돌을 어떻게 사용하냐따라 생존과 딜 모두 달라집니다

 

초보야만이 재감없이 맹돌컨하긴 상당히 어렵습니다 적당한 재감을 확보하고 맹돌컨트롤 연습후에 경험이 싸인후엔

 

노재감이던 재감이던 본인이 편한걸 선택하심됩니다 첨부터 랭커따라 셋팅하고 사냥하면 분명 한계가 올것입니다

 

 

그럼 즐건시간 보네시고 대박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