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균같은 경우엔 다들 자기 나름의 방법과 좋은 세팅이 있기 때문에 어떤 세팅이 좋다 소개하기엔 창피하지만
요즘 제가 쓰고 있는 일균 세팅을 공유해 봅니다.


사실 별거는 없고 불래돌진 세팅입니다.


불래돌진 자체가 데미지가 워낙 쎄서 지나가기만 해도 애들이 없어지지만 인검의 부재로 인해 일균을 시원시원하게 돌기엔 부족함이 있습니다. 워낙 고단용 세팅이다 보니 일균에서 쓰기엔 데미지가 과하다 싶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불래돌진 세팅에서 일기당천을 빼버리고 인검을 넣고 플레이를 해봤는데 일균을 돌기엔 전혀 데미지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래코르4셋 인검 세팅보다 데미지는 더 잘 나왔고 재감을 안챙겨도 무한광전사 및 무한돌진이 되기 때문에 세팅하기 더 편한 부분도 있습니다.


래코르 4셋 일균 세팅-> 래코르4셋 (1000%) + 일기당천(이속115%의 경우 575% 증뎀)
불래인검-> 래코르4셋 (1000%) + 불멸6셋 (1500%)


(스탠에서 영상을 찍다보니 레벨이 문제될 것 같아 첫판은 정복자를 다 빼고 돌았습니다. 후반부는 정복자를 다 찍었습니다. 다만, 장비에 100~108등급 칼데산이 11부위가 발라져 있으므로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본적인 세팅 구성은 불래와 같지만 (불멸5, 래코르3 +왕실) 집자를 착용하고 재감은 투구 다이아, 어깨8% 만 챙겼습니다. 돌진 속도가 공속에 영향을 받다보니 재감 대신 공속을 넣었고 이건 선택사항입니다.
단, 인검이 발동되기 전에 3마리 이하를 박을땐 충전이 되지 않으므로 살짝 신경써줘야 합니다.


목걸이는 지옥불을 쓰셔도 되고 아무거나 쓰시면 됩니다. 저는 획반 매니아이기 때문에 론달의 정표를 착용했습니다.


카나이는 영상 처음에 보이지만 인검, 금박허리띠, 왕실반지 입니다. 사실 신경을 좀만 쓰면 금박허리띠 대신 다른걸 넣어도 되지만 일균 돌땐 편한게 최고라 생각하기에 금박허리띠와 축재자를 사용했습니다.




일기당천을 쓰지 않기 때문에 따로 추가 이속을 챙길 필요는 없지만 질주-가속은 이동의 답답함을 많이 해소해주기 때문에 넣었습니다.


짱돌과 대지강타는 어떤걸 쓰셔도 상관없지만, 짱돌의 경우 가끔 몹이 적중하지 않아 집자가 발동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그냥 대지강타-울부짖는대지룬을 사용했습니다(공속을 챙기면 대지강타 모션에서 오는 답답함을 조금 해소할수 있습니다).


불카토스의 은총은 가끔 냅다 달리다보면 광전사가 꺼지는 경우가 있어서 넣었습니다.




공략이랄것도 없는 그냥 누구나 아는 평범한 세팅이지만 불래 세팅에서 일기당천이 빠져도 데미지가 잘 나온다 생각되어 글을 적어봤습니다. 대균 80단 정도까진 무난하게 돌 수 있는걸로 봐서 일균 4인방도 충분히 좋은 속도가 나올것 같습니다. 단, 대균 75단 이상에선 피가 출렁이므로 방어적인 세팅을 하시면 편합니다(카나이- 독수리 흉갑 or 파르산, 난해한변화).
대균 일정 단수 이상은 더 빠른 세팅도 많기 때문에 다른 세팅을 하시면 됩니다.




글 처음에도 적었다 싶이 요즘 시대에 굳이 일균 도는 세팅을 소개할 필요도 없고 누구나 아는 불래 세팅이지만 혹시 빠른 일균 세팅을 찾는분께 도움이 됐으면 싶어 글을 작성해봤습니다. 허접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