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붕잉
2016-01-12 21:08
조회: 8,344
추천: 13
2.4 빛파,질주,반달의 변경되는 템과 증뎀 수치패치가 코앞 이네요. 이 얼마 안남은 시간이 전 제일 재미난것 같습니다. 머리속으로 여러가지 구상을 하고 어떻게 적용이 될까 계산을 하며 상상 해보는 길지 않은 시간... 그러다 본썹 패치되면 거기서 맞아 떨어지는것도 있고 틀린것도 있게 되죠. 요런게 넘 재미 납니다.ㅋㅋ 중요한건 본썹에 넘어온 후겠지만요. 예상으론 아마도 최근 2.4 PTR 패치에서 큰 변경없이 본썹으로 오게 될 공산이 큰데요, 새로 추가되거나 변경 또는 유지되는 템들 중에서 빛파, 질주, 반달의 증뎀이 되는 템들만 모아봤고 해당 템의 합연산, 곱연산을 적어서 이걸 기반으로 증뎀 되는 수치를 계산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 템들 중에서만 계산하는거라 인수를 뽑을때 편의상 합연산 항목들도 그냥 곱해 버렸습니다. ★★★ 스킬로 주는 피해 -> 합연산 그룹 ★★★ 스킬의 공격력 증가 -> 단독 곱연산 공격력 증가 -> 단독 곱연산 그룹 (악몽셋 그룹쪽일듯?) 합연산은 버프 디버프 들과 같은 그룹으로 합해진후 스킬뎀에 곱해지는데 어차피 여기선 1개~2개만 있으므로 그냥 단독으로 계산했습니다. 신템들의 ★★★ 스킬 공격력 증가는 단독 곱연산 그룹입니다. 집중 어깨의 공격력 25% 증가는 악몽셋 1300% 곱연산 그룹쪽에 속하는거라 생각 되네요. 25 % + 1300 % = 1325 % = x14.25 가 되는게 아닐까 합니다. 만일, 써있는 해당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한다면 25 % x 1300 % = 1.25 x 14 = x 17.5 식이 될테고 질주의 인수는 최종적으론 더 올라가게 됩니다. 여기선 확실치 않아 그냥 악몽셋쪽에 합연 시켰습니다. (알고 계신분 얘기좀) 간만에 하는 숫자 계산이라 계산식도 까먹어서 다시 공부를 했네요. 틀린거 있으면 말씀해 주세용~~~. =========================================================================================================== < 빛파 > 1. 대사원의 향불 - 대봉 빛파 스킬피해 30% - 합연산 빛파 자감 50% -변경점 없음 (어느글에서 향불이 바뀐다고 본적 있는데 아닌걸로 판명) 공력 유지만 허락된다면 악몽세팅에선 용광로나 다른 발동 양손무기들이 더 강할것 같습니다. ----------------------------------------------------------------------------------------------------------
2. 핀토의 자부심 - 손목 빛파 공격력 150% 증가 - 곱연산 이감 80% - 원거리에서도 갇힌자 발동 -----------------------------------------------------------------------------------------------------------
3. 쿄시로의 칼날 - 한손 무기 빛파 공격력 150% - 곱연산 or 3마리 이하 적중시 빛파 공격력 250% 증가 - 곱연산 -------------------------------------------------------------------------------------------------------- 4. 신 조크린 - 투구 빛파로 주는 피해 25% -> 150%로 상승 변경- 합연산 - 변경 됩니다. 새로 먹어야 되는 템이죠. --------------------------------------------------------------------------------------------------------- - 빛파 총 합계-
(수정) 빛파로 주는 스킬피해 - ( 30%+ 150%) = 180 % - 합연산
빛파 공격력 증가 - 150 % - 단독 곱연산
빛파 공격력 증가 - 150 % or 250% - 단독 곱연산
2.8 x 2.5 x 2.5 = 17.5 배
or
2.8 x 2.5 x 3.5 = 24.5 배 -빛파 쪽이 아이템은 4개로 가장 많습니다. =========================================================================================================== < 질주 > 1. 신 균형 - 대봉 질주로 주는 스킬피해 200% - 합연산 3마리 이하 적중시 극확 100% 증가 - 변경되는템. 새로 먹어야 합니다. ----------------------------------------------------------------------------------------------------------- 2. 세자르의 증표 - 손목 질주 공격력 증가 400% - 곱연산 - 실명,기절, 이동불가의 조건이 붙습니다. 이 조건을 충족 시키는 방법은 실명은 눈부신섬광, 셔마의 노끈, 무기와 목걸이의 보조옵이 있겠고 (목걸이에선 오버죠) 기절은 해탈-승천, 무기와 장갑의 보조옵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 무기에서 땡기는게 가장 좋긴 할테죠.힘들지만..) 뭐 여기다 추종자들도 있긴 합니다. 그리고, 이동불가는 신발이나 무기의 보조옵에서 땡길수가 있습니다. ---------------------------------------------------------------------------------------------------------- 3. 집중의 어깨걸이 - 어깨 공격력 증가 25 % - 단독 곱연산 해당 스킬 시전시 피해감소 25 % - 이 템은 보조옵에 써있는 해당 스킬의 공격력을 올려주는지, 캐릭의 공격력을 올려주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시는분 제보좀~~. ----------------------------------------------------------------------------------------------------------- - 질주 총 합계- 질주 스킬피해 200% - 합연산 질주의 공격력 증가 400% - 단독 곱연산 공격력 증가 25% - 단독 곱연산 200 x 400 x 25 = 3 x 5 x 1.25 = 18.75 배 질주의 증뎀 되는 템들은 같은 그룹이 없네요. 이게 좋은 점이죠. =========================================================================================================== < 반달 >
1. 신 갸나 나 카슈 - 뚜껑 반달로 주는 피해 100% - 합연산 적중시 화염구 피해 700% 추가 - 변경되는 템이라 새로 먹어야 합니다. ----------------------------------------------------------------------------------------------------------- 2. 리베라 춤꾼 - 신발 반달 공격력 300% - 단독곱연산 반달 공속 50% 증가 -----------------------------------------------------------------------------------------------------------
- 반달 총 합계 - 100% (합연산) x 300 % (곱연산) = (1+100% ) x (1+300%) = 2 x 4 = 8 배 - 반달은 2개로써 가장 적습니다. =========================================================================================================== 빛파 - x 17.5 or x 24.5 ( 악몽셋일때 x 245 배 or x 343 배)
질주 - x 18.75 ( 집중어깨 + 악몽셋일때= x 213.75 배 or 집중어깨 x 악몽셋일때 = x 262.5 배)
반달 - x 8 ( 악몽셋일때 x 112) 이게 데미지 계산식에서 쓰이는 인수들입니다. ( 합연산 수치는 다른 합연산 그룹과 더한후 계산이 들어갑니다.) 이걸 각 스킬들의 무공 % 에 곱해 주면 되죠. 그리고 이건 초공 1.00으로 계산했을때 입니다. ex) -빛파 -
(수정) 강파 - 1045% x 24.5 = 25602.5 %
석주 - 635% + (785% ÷ 3초)= 635 + 261.6(초당)= 896.6% x 24.5 = 21996.7 %
일파 - 830% x 24.5 = 20335 % (8방향 개별)
냉기종- 835% x 24.5 and 820 % (직선타 50m) x 24.5 = 20457.5 % and 20090 % -질주- 동요 - 390% + ( 90% x 5스택) = 390 + 450 (초당) = 840 % x 18.75 = 15750 % 전기장 - 390% + 135 % = 525% x 18.75 = 9843.7 % -반달- 매발톱 - 755% + ( 230% ÷ 3초)= 755 + 76.6 (초당) = 831.6 % x 8 = 6652.8 % 그리고, 여기다 악몽셋(1300%)을 쓰면 x 14 를 해주면 되고 돈부표 오공셋(1500%)을 쓰면 x 16을 해주면 되긴 하죠. 그치만 오공셋은... ㅋㅋ 그리고 종은 1틱,3틱, 1틱+6틱..., 질주는 5틱+1틱, 5틱+4틱, 이런식이라 데미지 뜨는 수치는 각 스킬별 틱으로 나눠줘야 합니다. 참고로 현재 2.3패치 정전기의 증뎀 총합계는, 최대공력 395 로 잡고 (득도 포함), 395 x 1.5 = 592.5 % - 단독 곱연산 풀 공력시 = 100% - 단독 곱연산 일천 2셋= 300% - 단독 곱연산 (1+1.5 x 395% ) x ( 1+100%) x (1+300%) = 6.925 x 2 x 4 = 55.4 배 입니다. 여기에 보통 공속 1.89를 잡고 광채15%,장비7%,요술이3% 잡으면 비룡 발동시엔 3.82 의 초당공격횟수. 최종적으론 55.4 x 3.82 = 211.628 배 (초당) 여기다 정전기의 무공% 을 곱해주면 됩니다. 2.4 패치에서 셴룽+일천의 인수는 6.925 x 2 x 2 = 27.7 배가 되겠죠. p.s: 쓰다 보니 증뎀 수치 계산식은 괜히 한것 같더군요... 머리가 너무 아픕니다....ㅠㅠ 틀린거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수정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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