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딜로 고단 기갱하려고 한대만 맞아도 꼬맹이 스택이 소멸되는 악사조차 집자 꼬맹이 채용하는 경우가 있을 정도인데 보호막 덕에 꼬맹이 스택 유지가 쉬운 법사만큼은 아니더라도 수도사도 생각보단 스택 유지가 어느 정도까진 그리 어렵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스킬이나 패시브로 회피를 챙길 수 있어서 갑작스러운 피격으로 인한 초기화를 어느 정도는 방지할 수 있고 평안에 승천룬까지 쓰면 평안 지속시간까지 꼬맹이 4스택은 확정이라 장판 등으로 스택이 계속 초기화되는 상황이라도 리스크를 최소화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확실히 꼬맹이로 오르는 딜량이 크게 체감되어 만족스럽습니다. 또한 원딜이라 일부 보스 빼곤 거의 맞을 일이 없는 균열 수호자한테는 거의 상시 딜 2배 증가라 봐도 될 정도구요. 최소한 나무위키에 적혀있는 오공종 빌드보단 더 높은 단수를 노려볼 수 있을거 같네요.

다만 황도궁 대신 왕실반지를 직접 끼고 카나이에 꼬맹이를 넣는거라 해탈 현자타임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극재감이 필요해서 템 파밍이 매우 빡세고 극재감을 가더라도 해탈 쿨이 3~4초는 비어서 그 타이밍에 매우 위험하고 진언 넣을 자리가 없어서 강인함이 부실하다는 단점 정도는 감안해야할것 같습니다.

지금 종수도가 상대적으로 약해져서 종수도로 기갱하는 분들은 거의 없는걸 알지만 저처럼 애정으로 종수도로 기갱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계신다면 제가 연구한 빌드 한번 올려볼 수 있도록 하겠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