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왁스
2014-03-27 16:31
조회: 67,304
추천: 278
무기마부시 참고사항 - 무공%옵은 무속성에만 적용된다.결론부터 말하면
무기의 붙은 무공% 옵션은 무속성 데미지에만 적용되므로 홈이없는 속성무기의 무공% 옵션은 재연마 대상이다. 별의미 없는 것 같지만 홈이 없는 무기 재연마시, 속성무기면 무공%가 가장 쓸모없고, 무속성무기면 무공%가 공속%보다 나은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 본문 내용 시작 ======================================= 오리때 무기 초뎀계산방식과 동일하며, 다만 오리때 발생했던 침범은 없습니다. 일단 전설무기는 베이스템(흰색템)의 최소~최대 범위값중 최소값을 취해서 초뎀이 계산됩니다. 이는 오리시절도 동일했습니다. 관련글은 아래링크에 예전에 야게에 작성한 글 참고. 확팩도 마찬가지입니다. 70제 베이스도검입니다. 최소값이 적용되므로 168~392이 베이스 무기공격력 입니다. 70제 베이스 둔기입니다. 역시 최소뎀을 기반으로 전설템은 초뎀이 계산되므로 316~585가 베이스 무기공격력 입니다. 이제 실제 전설템에 적용해보겠습니다. 도검 베이스 무기공격력(무속성) 최소뎀 168, 최대뎀 392 번개무기공격력 최소뎀 989, 최대뎀 1231 번개무기공격력은 푸른바탕으로 표기 무기공격력%는 무속성에만 적용된다고 초반에 결론내렸죠. 적용시켜보겠습니다. 최소뎀 = 168*(1+10%) + 989 = 1173.8 = 1174(표기만 정수일뿐 실제 소숫점 숨어있음) 최대뎀 = 392*(1+10%)+1231 = 1662.2 = 1662(표기만 정수일뿐 실제 소숫점 숨어있음) 무기 초뎀 밑에 있는 최종 무기공격력과 일치합니다. 만약 무공10%를 공속 7%로 마부한다면 1157~1623이 최종무기공격력이고 공속이 1.4*1.07이 되므로 최종 초뎀은 2082.2로 무공%보다 이득이 됩니다. 이제 무속성 무기를 적용해보겠습니다. 둔기 베이스 무기공격력(무속성) 최소뎀 316, 최대뎀 585 무기공격력 최소뎀 1026, 최대뎀 1241 무기공격력%는 무속성에만 적용된다고 초반에 결론내렸죠. 적용시켜보겠습니다. 최소뎀 = (316+1026)*(1+10%) = 1476.2 = 1476(표기만 정수일뿐 실제 소숫점 숨어있음) 최대뎀 = (585+1241)*(1+10%) = 2008.5 = 2009(표기만 정수일뿐 실제 소숫점 숨어있음) 무기 초뎀 밑에 있는 최종 무기공격력과 일치합니다. 만약 무속성무기의 무공10%를 공속 7%로 마부하면 최종 무기공격력 1342~1826으로 초뎀 2033.9로 초뎀에서 손해를 봅니다. ================================================ 무기의 붙은 무공% 옵션은 무속성 데미지에만 적용되므로 홈이없는 속성무기의 무공% 옵션은 재연마 대상이다. 즉, 홈이없이 (속성)무기공격력 0000~0000 주스탯 무공% 공속% 이런 무기가 나왔는데 내가 홈으로 재연마를 해야한다. 1. 속성무기는 무공% -> 홈(1)로 재연마 2.무속성 무기 공속% -> 홈(1)로 재연마 (대다수 공속%를 버리는게 이득이나 %수치에 따라 다를수 있으니 계산후 해보길 추천) ======================== 3월 31일 추가 내용 ============================= 본문의 내용을 잘못 이해하시고 초뎀 낮은 속성무기는 공속이 좋다는 얘기로 오해하시는 분들 있는데 속성 무기에서 무공%옵이 효율이 매우 낮다는 것이 이글의 요지입니다. 그리고 초뎀이 낮은 속성무기 예를 들어 우레같은경우 1. 번개무기공격력 0000~0000 2. 힘 3. 활 4. 홈 초뎀이 1900대라 초뎀을 올리고 싶다. 1번 활력을 공속으로 바꾼다? (X) 2번 번개무기공격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린다.(O) 2번이 더 효율적입니다. 활력을 살리면서도 2200대 초뎀을 볼 수 있으니까요.
EXP
590,150
(19%)
/ 648,001
갑부 매트왁스
1. 쌍수시 소용돌이 공속구간은 어느쪽 무기에 따르는가? 2. 먼지돌풍회오리 breakpoint(공속에 따른 발생갯수) 3. 광전사의 진노 - 광기 룬의 연산방식 4. 최초인간손목의 연산방식과 불멸왕머리 마부 효율 고찰 5. 데미지 연산 그룹에 대해서(속성피해그룹, 스킬피해그룹, 단독연산) 6. 디아블로3 공속계산기 링크 7. 디아블로헬퍼 프로그램 링크(공식)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