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비님
2014-03-28 19:43
조회: 27,2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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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저항과 방어도에 따른 피해 감소 계산방어도/모든저항 피해 감소 공식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C0%FA%C7%D7&sterm=&iskin=&mskin=&l=4845 팁게에 세테라 님이 올려주신 식을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위 내용에서 받는 피해량 = (1 - 방어 / (3000 + 방어)) * (1 - 저항 / (300 + 저항)) 이라는 공식이 나오는데 방어 5000, 모저 1000을 임의로 지정하여 계산하면 받는 피해량 = (1 - 5000 / (3000 + 5000)) * (1 - 1000 / (300 + 1000)) = 0.086358 위 값은 소수점 단위로 나오기 때문에 위 결과값에 *100을 해 줍니다. 즉 최종 식은 받는 피해량 = (1 - 방어 / (3000 + 방어)) * (1 - 저항 / (300 + 저항)) * 100 이 됩니다. 그리고, 피해량 감소로 바꾸기 위해서는 위 식의 결과값을 100에서 빼 주면 됩니다. 저항만 놓고 보면 받는 피해 감소 = (1 - 저항 / (300 + 저항 ) 위 식이 맞지 않습니다. ex) 물리저항의 경우, 피해감소 = (1 - 1871 / (300 + 1871) = 86.1814 값을 찾아보니 계산 상수값이 300이 아닌 350으로 증가했더군요 (오리지날에서 확팩으로 넘어오면서 변경된듯 합니다) 다시 계산하면 물리저항의 피해 감소 = (1 - 1871 / (350 + 1871) = 84.24133 방어도의 경우에도 예전 식과 달리 3000에서 35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최종적인 식은 받는 피해량 = (1 - 방어 / (3500 + 방어)) * (1 - 저항 / (350 + 저항)) 이 됩니다. 위 식을 이용해서 표를 작성하면 위와 같습니다. 방어도와 저항값은 증가 할수록 피해 감소 효과가 줄어 듭니다. 그렇기에 각 클래스별로 차이가 존재합니다. 지능 케릭터의 경우 모든저항이 높게 나타나고 방어가 낮은편이므로 일정수준 이상에선 방어도의 효율이 증가하며 반대로 힘 케릭터의 경우 일정수준 이상에서 모든저항의 효율이 올라갑니다. 위 표를 참고하여 세팅한다면 그 차이는 미미 하겠지만 조금 더 높은 강인함 값을 가질수 있으리라 기대 됩니다.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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