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들 요즘 성전사로 고행 돌려니 아주 죽을맛이지? 

방패믿고 돌진하자니 바닥에 깔리는 장판들에 순삭. 그렇다고 망치돌리자니 보스몹만나면 세월아 내월아. 

망치돌리는 성잔사 팔을 보면서 이게 왠 노가다냐 싶지.

내 스펙은 비루하지 않은데 왜 고행만 만나면 약해지나. 나도 한번 화끈하게 몹들을 녹이고 싶다.

라고 외치는 형들을 위한 간단하지만 확실한 공략. 

소개합니다.


"토르의 화신, 번개의 지배자!! 전투를 지배하는 전격의 사령관!!"

는 개솔.

오그라드니깐 바로 공략 갈께. -ㅅ-

<스킬트리>

바로 스킬트리부터 공개하겠습니다. 

밸런스있게 주기술 하나, 보조 기술 하나, 각각 종류별로 하나씩...은 의도한게 아니고 사실 이 공략은 전투사령관

패시브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쓸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만들어진 빌드임. 

우선 성전사가 가지고 있는 특징을 설명하면,

 1. 자원이 자연회복되지만 그 외에 수급량과 방법이 적다.

알다시피 성전사의 자원인 진노는 언뜻보면 수도사의 공력이나 야만용사의 분노 같은 개념으로 보이지만 그보다는

마법사와 부두술사, 그리고 이 두 근접 클래스의 경계에 있는 아주 어정쩡한 자원 개념임. 

그리고 진노를 충전할 방법도 주기술 4가지와, 조롱 스킬하나, 눈부신 방패의 열정의 섬광 룬, 이게 전부라 성전사의

진노 소모는 구체적인 계획이 있어야 함. 따라서 진노소모 스킬에 많은 의지를 하지 말것.

 2. 애초에 판금 법사로 설계된 클래스.

판금법사, 흔희들 말하는 마검사의 개념이기도 하고 보통 RPG에서는 배틀메이지(Battlemage)로 분류되는 클래스인데

성전사가 이렇게 설계되었다고 보면 됨. 우선 근거리보다는 중거리에서 강력한 스킬들이 많고 스킬쿨은 길면서

데미지계수가 뛰어난 스킬들이 많음. 

이런 누킹형 클래스는 키보드로 1111112222222222222221111111111111 <--치는 이런 클래스가 아니라.

1234 ㅡ 아 쿨 돌아올때까지 평타질 ㄱㄱㄱ <-- 이런 클래스임.

 
 더 많은 특징도 있겠지만 중심이 되는 특징은 이 2개로 이 부분들에만 집중에서 기술들을 선택을 해보면,

진노 수급할 "평타" 주기술이 하나 있어야 하고,

진노를 소모하면서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보조 기술에서 하나.

스킬쿨이 짧은 딜지원 기술과, 스킬쿨이 긴 대신 강력한 누킹 기술, 그리고 이를 지원할 스킬들이 필요하다는 게 내

결론이었는데, 이 고민을 패시브 "전투 사령관"이 다 해결해줌.

(내 스킬의 핵심 ㅡ 전투사령관)

 물론 심판-단호함, 용기의 율법-극대화, 포격으로 이루어지는 극딜은 쉽게 발견된 스킬 트리였지. 

그런데 포격쿨은 60초, 율법은 45초, 심판 단호함은 20초로 첫 누킹후 이 조합을 다시 쓸려면 포격을 위해 다른 스킬들

을 최저 40초에서 20초를 놀게 둬야 해. 굉장히 비 효율적이라는 이야기임.

그렇다면 "전투 사령관" 패시브로 인해 포격쿨을 20초로 줄이면 율법과 스킬쿨이 비슷해지고, 심판과도 딱 2배의 

쿨타임차이. 좋았어!! 

그런데 스킬 한개 쿨타임 줄이자고 패시브 한칸을 쓰자니 환장하겠지. 


모든 고민의 종결자. 결사대-궁수 

전투사령관의 패시브는 결사대의 피해를 20% 증가시켜주는 패시브가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방법인데, 우선

이 궁수의 스킬을 설명하면 무기 공격력의 85%라 아주아주 미약해보이지만, 한명이 아니라 4명의 궁수 결사대가 

소환이 됨. 그리고 이 녀석들의 공격속도는 체감상 플레이어의 공속에 비례해서 공격을 하는데 일반 한손무기를 들고

율법을 발동시키면 기관총까진 아니어도 상당한 속도로 공격을 함. 

아직 이 스킬의 알고리즘이나 데미지 계산식은 정확히 모르겠지만, 여하튼 비슷한 쿨타임에 화력지원이 가능한 

하늘의 분노보다 좋다고 생각이 됨. 물론 전투사령관을 쓴다는 조건하에서 말이지.

이 스킬이 좋은 점은 스킬쿨이 15초로 부담없이 쓸 수 있고, 약간의 화력이 필요하면 심판-단호함과도 궁합이 

잘맞으며, 용기의 율법과도 시너지가 있음. 게다가 위의 설명에선 안나와있지만 진노소비가 0이라 부담도 제로.


<아이템세팅>

아이템 세팅, 나중에 동영상에도 보면 알겠지만 아직 내 성전사의 아이템은 정말 비루함. 

사실 만렙도 어제(3/29일)막 찍었음. 

하지만 스펙이 공략의 전부가 아닌지라 아이템 세팅의 핵심만 알고 있으면 됨. 형들도 원하는게 이거잖아?

1. 번개 기술로 주는 피해 증가. 기술 피해 증가.

 일단 이게 중요함. 아무리 결사대니 포격이니 뭐니해도 주딜은 천상의 주먹. 그리고 정의임.

둘다 번개피해 룬이 있으니 번피량을 늘려야 하는데, 아직 이 옵션을 무시하는 형들이 있는 것 같아. 

암만 극대화니 극피량이니 뭐니해도 기본 데미지가 적으면 말짱 도루묵임. 나야 수치적인 세부 공략은 성격에도

안맞고, 할 줄도 모르지만 기본 데미지에 충실해야 되는 건 분명한 사실이고, 이를 충족시켜주는 건 바로 

기술피해옵션과 속성피해 옵션임.

같은 옵션란에 달릴수 있는 힘증가는 부위별로 틀리지만 아무리 계산해도 저런 기술피해 증가량이나 속성 피해량을

못 따라옴.

2. 극대화는 그냥 다다익선, 극피량은 필수!!

 사실 극대화는 20%정도만 만들면 크게 지장이 없음. 어짜피 Showtime에 심판으로 지원되는 극대확률이 80%

증가이기 때문에 도합 100% 만들 정도면 되면 되고, 따라서 극피량은 엄청엄청 아주아주아주 중요함.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3. 그 다음 쿨감.

 주기술과 부기술을 제외한 모든 기술들에 쿨타임이 존재하기 때문에 쿨타임은 신경써주는게 좋지만, 서민들에게 쿨타임

까진 언강생심. 여유있을 때 챙겨줘야할 부분.


요약하자면 극확 20%는 필수 이후 극피량>기술피해증가,속성피해증가>쿨감>공속>극확.

요즘 동영상 없으면 공략 취급 안한다며? 모험모드 고행1 난이도. 그홈런 첨부했나이다.

그럼 형들 성전사로 성전 고행난이도 공략을 응원해!

 


다음껀 고행2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