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3가지를 먼저 구해야됩니다.

1.자신공격력의 총합
2.스텟증가 공격력
3.극대화 실질 데미지증가량




1.공격력의 총합 구하기
[착용중인 모든 장비의 데미지/2]






2.스텟배수구하기
[100+자신의스텟/10000]










3.극대화 실질 데미지증가량 구하기



[장비 모든데미지 총합]
x[스텟증가공격력]
x[극대화데미지]
x[초당공격횟수]
=인벤토리에 나오는 dps입니다.

스샷에 나온대로 계산하자면
[548]
x[18.08]
x[3.01]
x[2.79]
=제 DPS입니다.





+)무기 공격속도 옵션의 비밀
무기고유의 기본공격속도








ps. 아래 어느분의 무빙샷시 딜로스와는 조금 다른 개념입니다.

같은 DPS 10만인데

A=공속3.00, 10만
B=공속2.00, 10만

일경우

한발데미지는 A=33333, B=50000 이겠죠

그런데 무빙샷이란건 아무리 잘해도 초당 공격을 2회를 훌쩍 넘기는게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결국 A는 공속3.0인데 무빙샷을 하기위해 초당 2번을 공격하므로 666666의데미지를 줄것이고
       B는 공속2.0이므로 무빙샷을 하나 안하나 똑같이 10만데미지를 줄것입니다.



말뚝딜=공속관계없이 무조건 DPS높은게 장땡(이긴한데 솔직히 DPS는 공속이 가장 많이올려줍니다)

무빙샷=자신이 무빙샷으로 가능한 공속까지 맞춘뒤 나머지 올데미지 (여기서주의할점은 무기에 달린 공속은 효율이 낮다는것)





++PS
극공속세팅의 무빙샷시 딜로스에 대해 논란이많은데요

저역시 안다투구,지하갑옷,한량장화 끼고있는 극공속 세팅입니다.

활들고 공속 2.79나오고요

그런데 딜로스부분은 인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사람손이라는게 왔다갔다 한계가 있잖아요

무빙샷회당0.3초로 손이 움직인다면

공격모션이 0.2초만에 끝나던 무슨소용일까요?

0.1초동안 캐릭이 서있다가 움직이는데요 ^^;

극공속의세팅장점은 말뚝딜과 높은 DPS에 있다고 봅니다.

뿐만아니라 공속이 빨라지면 사람손이 그만큼 빠르게 움직여야하고 

그러면 정확도에서 많이 떨어지는건 누구나 다 그렇다고 생각합니다.